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북미전쟁은 가능한 것인가?

북미전쟁은 가능한 것인가?
 
 
 
정설교 화백
기사입력: 2017/06/04 [15:03]  최종편집: ⓒ 자주시보
 
 

 

▲ 98년 북이 시험 발사한 광명성위성 탑재 백두산 로켓, 남측에는 대포동 장거리 미사일로 알려져 있다. 북이 이 기술을 적용하면 미국 본토 어디든지 타격할 수 있는 핵탄두대륙간탄도미사일을 개발할 수가 있다.     ©이창기

▲   전쟁은 춥고  배고픈게 가장 고역이라고 했다. 

서민들은 전쟁이 나면 전쟁터로 몰려 나가거나

아니면 추위와 기아에 허덕여야 된다.

 

그런 배고픈 사람들에게

쌀을 무상으로 주다니

유엔군의 모자를 쓴  미국은  고마운 나라가 아닌가? © 정설교 화백

 

▲  노근리 등 학살만행을 저지른 미군을

미화한 언론보도

한국에서 미국은 마치 천사와 같은 나라다.   © 정설교 화백

 

▲장개석과 이승만은 친미사대로  비슷한  독재자다.

이승만은  부인이 이혼녀로 미국인이지만  장개석은 본처 4명과 이혼을 하고

미국의 유학에 친미주의자인 송미령과 결혼했다.

     © 정설교 화백

 

▲ 무엇을 어떻게 배웠길래

육사생도들이 쿠데타를 지지하여

역사의 오점을 남겼고

이는 우리의 군이 국민의 군대가 아니라

이 땅의 독재와 미국을 위한 군대하는 게

5.18을 통하여 드러났다.    © 정설교 화백

 

한반도에서 미군이 주둔하는 그 진정한 이유는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서라며호시탐탐 남침의 기회를  넘 보고 있는 북한으로부터  미국이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준다는 교육에 우리는 세뇌되어 살아왔다.  하지만 미국은 우리의 땅에 점령군으로 들어왔고 김구를 비롯한 상해 임시정부 한국의 지도자들은 무장해제를 당하고 개인자격으로 한반도에 들어와야했고 미 군정의 지시를 따르도록 명령받았으며 이에 저항하자 미국은 암살까지 자행했다.

 

북한은 김일성 주석이 정권을 잡았지만 남한은 미군정에 협조자 이승만이 정권을 잡았고 이승만은 미 군정의 의도대로 반민족, 반통일 친일파를 기용하고 여운형김구를 비롯한 이승만과 견줄만한 민족 세력을 제거하였다.

 

미국은 제주학살을 비롯한 노근리 학살의 주범이며 미국의 한국의 정치개입은 계속되어 4.19를 비롯하여 5.16 군사쿠데타도 미국의 작품으로 밝혀졌으며 광주학살, 3당야합의 민자당과 IMF, 김대중 당선과 남북화해 북미 커뮤니케이션 2000년 6.15 공동선도 미국의 영향이 작용했으며 2007년 10.4 선언이 나오기까지 남북 간에 입장 차이를 감안할 때 북미관계는 남북관계를 추동하며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 연계 여부에 중요한 쟁점으로 부각되었다.

 

북한은 늘 미국에게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꾸기 위한 북미 양자의 조속한 회담을 제의하였다. 하지만 최근 북한의 대화제의  특징은 기존의 북이 늘 핵 폐기를 전제로 한 미국의 대북적대정책해소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이를 바꾸어 선 평화협정체결북미관계정상화한반도 핵동결이라는 선후관계를 제시한 걸로 보이며 이명박근혜 정부의 남북대결정책으로 인하여 부정적인 남북대화보다는 정전협정 당사국을 적시하여 협상 당사자가 미국과 북한이라는 사실을 환기시켰다.

 

전쟁이냐 평화협정이냐 물음에 미국은 북한과 대화를 하지 않을 수 없다왜냐하면 만약에 북미전쟁이 일어난다면 북은 미국의 본토부터 초토화할 것이다수소폭탄은 일본 히로시마에 떨어진 20Kt 핵무기의 1000배의 위력이고 미국이 본토방위를 위해 레이건 시대부터 시작한  MD는 아직도 그대로 제 자리 걸음으로 MD는 공상영화에서 나오는  환상이 틀림없다. 

 

현대전쟁의 승패는  신속을 요구하는 선제공격에 있다. 하지만 미국이 전쟁을 하자면 트럼프 미 대통령은 미국의 의회 승인을 얻어야 되며 의회의 승인을 얻자면 우방국으로부터 지원을 이끌어내야 되며 미국의 국가 이익, 미국내의 여론과 국제정세 등 한반도나 일본에 거주하는 미국인은 모두 소개시켜야 가능하지만 미국의 본토가  위협받는 현실에서 지구상에 어느 나라가 미국을 도우려 할 것이며 미국인을 소개시킬 장소도 지구상에는 없다. 미국이 2003년 이라크 침공 때 병력 14만명 동원에 의회동의 등에 7개월이 걸렸다.

 

하지만  북한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명령 하나에 1000만 인민군대와 노동적위대가 움직이고 즉시 미국을 핵공격할 수 있기에 선제 핵공격에는 북한이 미국보다는  수월할 것이다. 

 

▲  북한의 정치구조를 보면 북 지도자는 세계에서 가장  빨리

군사를 움직일 수 있다.   ©정설교 화백

  

이에 미국이 아무리 땅덩어리가 크다고 할지라도 단 1발의 수소폭탄에 의하여 전기, 가스, 수도, 도로, 항만, 공항, 철도, 식량, 석유저장소, 핵발전소 등  미국의 모든 산업시설은 부서지고 미국은 암흑천지가 될 것이며  미국은 지구상에 패권국이 아니라 원시시대 매우 초라한 소국으로 분열되어 있을 것이기에 미국이 이성을 가진 나라라면  북과 대화에 나서지 않을 수 없으며  미국은 북과 대화로 지구상에 평화를 추동하여야 할 것이다.  

 

지구의 절반이  사라질지도 모를 북미 전쟁은 삼척동자에게 물어 보아도 안 된다고 말할 것이다. 정상정인 이성을 가졌다면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은 결국 대화와 평화를 선택할 것으로 보인다.

 
트위터 페이스북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