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원과 조약골의 발칙한 라디오

2010/01/29 06:03

행동하는 라디오 '언론재개발'
혜원과 조약골의 발칙한 라디오 - 용산에 가면 시대가 보인다 (2010년 1월 28일 방송)

 

 

'발칙한 라디오'를 진행하고 있는 해직교사 혜원과 '행동하는 라디오' DJ 조약골이 만나 2시간 동안 노래하고 웃고 떠들며 유쾌하고 전복적인 상상을 마구 풀어놓는다.
조약골의 5집 음반 '용산에 가면 시대가 보인다'에 실린 노래들이 통기타 반주에 맞춰 생음악으로 흐르는 가운데 용산참사와 복합투쟁문화공간 레아에 관한 얽히고 설킨 이야기들이 실타래처럼 술술 풀려나온다.
공간 레아를 중심으로 행동하는 텃밭을 만드는 등의 대안적인 용산 공동체를 꾸려간 활동들은 가장 폭력적인 공간에서조차도 비폭력직접행동이 의미를 가질 수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들이다.

 

급진적이고 발칙하면서도 속이 다 후련할 정도로 신나는 사회운동은 가능한 것일까?
이런 질문에 대한 답이 궁금하다면 이 라디오를 끝까지 들어볼 일이다.
중간중간에 나오는 조약골의 절규 섞인 노래들 '미친 정부' '시대의 봄' '망루 속 당신' '평화가 무엇이냐' '희망을 노래하라' '애국자가 없는 세상' '열사들이여' '아름다운 영혼들'의 라이브도 오직 이 라디오 방송에서만 들을 수 있다.
끔찍한 시대의 현장에서 살아남은 두 라디오 디제이들이 펼치는 이 세상에 대한 통쾌한 반격!
무한경쟁과 탐욕은 사라질 지어다.
여기 우리가 간다. 

 

http://www.archive.org/download/YongsanActionRadioWithHyewonLive/hyewon-dope-radio-live.mp3 에 파일이 있습니다.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누른 뒤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선택하면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 이 방송은 원래 '혜원의 발칙한 라디오'로 제작이 되어서 2010년 1월 24일 '라디오21'을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생중계된 것을 약간의 편집을 통해 행동하는 라디오에서 재전송합니다.

 

'용산에 가면 시대가 보인다' http://dopehead.net/yongsan

행동하는 라디오 틀어놓고 딴일하기 http://dopehead.net/action-radio.m3u
행동하는 라디오 '언론재개발' http://actionradio.org
촛불방송국 '레아' http://blog.jinbo.net/rhea
촛불미디어센터 http://cafe.daum.net/Cmedia
용산범대위 홈페이지 http://mbout.jinbo.net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yongsanradio/trackback/250

Comments

  1. 냉이 2010/01/29 13:23

    이따 밤기차를 타야 하는데, 덜컹거리는 기찻간에서 들으며 가려고 녹음기에다 다운받았어요.

    perm. |  mod/del. |  reply.
  2. 초록샘 2010/01/31 21:44

    너무 재미나게 들었는데요. 계속 듣도록 하지요.

    perm. |  mod/del. |  reply.

What's on your mind?

댓글 입력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