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사회봉사대상 시상 ’물적,공적,인적‘ 등 3개 부문
-’나눔, 다함께 그늘진 사회구석구석에 밝은 빛을‘ 주제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7 대한민국사회봉사대상이 8일 오후 4시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열렸다. 이 시상식은 ’나눔, 다함께 그늘진 사회 구석구석에 밝은 빛을!‘이라는 주제로 행정안전부 후원으로 1,180 단체가 소속된 한국사회봉사연합회(이사장 이진)가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후보자를 접수받은 결과 총 응모자는 2368건으로 이중 개인접수는 1327건이고 학교를 포함한 교육기관과 중앙부처를 포함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및 단체는 1041건이 접수됐다. 수상자 심사는 한국표준화연구소에서 계량화하여 엄격한 심사기준을 거쳐 상의 공정성을 높였다.

또한 대한민국사회봉사대상 제정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정치인과 현직 3급 이상 고위공무원단에 속한 공직자는 배제했고 지방자치단체의 경우 1개 단체의 선정원칙 준수를 위해 철저한 계량심사를 진행한 결과 인적나눔 부문 5명, 물적나눔 부문 4명, 공적나눔 부문 4명 등 개인 9명과 4개 단체 총 13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수상자 면모는 광주·전남 지역에서는 지역전문가 김광동 박사, 전라남도 담양군청, 광주매일신문 남성숙 대표, 녹원에프엔디 문석주 대표, 세가디자인 김영조 대표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 물적나눔 수상자로는 포렌봉사단 박영식 단장, 일천만이산가족위원회 이정현 청년위원장, 명보개발 안병렬 대표가 선정됐다. 이어 공적나눔 수상자는 아프리카 교육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사단법인 월드샤프, 서울시 은평구 한규동 증산동장이다. 한편 인적나눔부문에는 김해지역 자원봉사센터인 김해야학자원봉사회, 자원봉사자조모임인 희망가위, 조선족장애인후원회 김현덕 이사장이 선정됐다.

현재 한국사회봉사연합회는 행정안전부 소관법인으로 공익적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중앙부처 등록기관 및 단체들의 연합단체로서 시민문화의 질적 향상과 청소년, 여성, 노약자, 장애, 다문화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나눔과 섬김’이라는 슬로건으로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헌신해오고 있다. 이에 사회 기여도가 뛰어난 단체 및 개인을 선정, 선발하여 매년 대한민국사회봉사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박정례/기자.르포작가.칼럼니스트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7/11/09 08:37 2017/11/09 08:37
태그 :
트랙백 주소 : https://blog.jinbo.net/8434pjr/trackback/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