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예멘군 사우디남부 미사일 타격 및 사우디휴전협정 다수 위반

  • 분류
    알 림
  • 등록일
    2018/12/30 11:20
  • 수정일
    2018/12/30 11:20
  • 글쓴이
    이필립
  • 응답 RSS
사우디 다수 휴전협정 위반 및 예멘군 사우디남부 공격
 
번역, 기사 이용섭 기자 
기사입력: 2018/12/29 [11:57]  최종편집: ⓒ 자주시보
 
 

예멘군 사우디남부 미사일 타격 및 사우디휴전협정 다수 위반

 

지난 12월 6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시작된 유엔지원 예멘평화정착을 위한 예멘휴전협정회담은 일주일 간의 협상 끝에 마침내 예멘전의 예멘 양 당사자들인 예멘군과 하디세력 사이에 정전협정에 합의서명을 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 유엔은 12월 18일부터 예멘휴전협정이 발효된다고 발표를 하였으며, 예멘전의 가장 핵심지역이자 전략적 도시인 후데이다흐 항구 도시에 휴전협정이행감시단을 파견하였다.

 

하지만 이 같은 휴전협정합의와 유엔휴전협정이행감시단의 예멘 현지 파견에도 불구하고 예멘전은 이전과 전혀 다를 바 없이 사우디주도연합군들과 예멘군 사이에 격렬한 전투가 계속되고 있다. 이렇게 예멘전 전투가 격렬하게 벌어지는 원인은 본지에서 이미 분석을 하였듯이 예멘전의 당사자들이자 주요 침략자들인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과 그 괴뢰국 사우디아라비아가 휴전협정협의에 참여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우디가 이끄는 연합군들은 휴전협상기간과 그 이후에도 이전과 전혀 다를 바 없이 예멘에 대한 군사적 공격을 계속해왔다.

 

이러한 사우디주도연합군들의 공격에 맞서 예멘군들 또한 사우디군과 그 고용병들에 대해 강력하게 반타격을 가하고 있다. 예멘군과 사우디주도 연합군들 사이의 격렬한 전투와 휴전협정위반에 대해 이란의 이르나, 레바논의 알 마스다르가 12월 28일 자에서 “사우디주도 연합군들 24시간 동안 64번 휴전협정위반” “후티군 여러 발의 미사일로 사우디아라비아 남부 포격”이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전하였다.

 

먼저 알 마스다르의 보도에 의하면 예멘군들은 12월 27일 밤 사우디아라비아 남부에 여러 기의 미사일을 발사하였으며, 예멘 국경근처에 있는 많은 군사기지들을 목표로 타격을 하였다. 로켓대대를 이끌고 있는 후티군들은 아시르 지방의 사우디군 집결지를 향해 《질잘 - 1》 미사일 두 기를 발사하며 공격을 시작하였다.

 

예멘군들은 자신들의 미사일이 아시르 지방 알리브 네거리 사우디군들의 집중지를 타격하였으며, 그 공격의 결과 국경지방에서 여러 명의 사우디 병사들이 숨지고 부상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게다가 후티군들은 지잔과 가까운 지방에 있는 사우디군 주둔지들을 향해 또 다른 미사일들을 발사하였다. 후티군들은 자신들의 미사일들이 지잔 지방의 예정된 목표물들을 정확하게 타격하였으며, 그 공격 과정에서 여러 명의 사우디 군들이 죽고 다쳤다고 주장하였다고 알 마스다르가 예멘전황을 전하여주었다.

 

한편 이란의 이르나는 예멘군과 사우디주도연합군 사이에 맺어진 휴전협정을 연합군들이 24시간 동안 64차례나 위반하였다고 예멘군 대변인 준장 야히야 싸리가 금요일에 말했다고 보도한 예멘 싸바통신(Saba news agency - SNA)을 인용하여 보도하였다.

 

예멘군 장군은 예멘군 측에서는 계속 휴전협정을 준수하고 있는 과정에서 사우디주도연합군들의 협정위반이 발생을 하였다고 말했다. 싸리는 연합군들이 민간인 거주지역들에 대해 51회에 걸쳐 공격을 감행하였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르나는 “예멘전의 예멘 양 측은 스톡홀름에서 1주일간의 협상 끝에 12월 13일 휴전에 합의를 하였었다. 12월 18일부터 휴전협정이 발효되었지만 예멘 당국자들은 사우디주도연합군들이 협정을 반복적으로 위반하고 있다고 비난하였다.”고 보도하여 휴전협정합의와 발효에도 불구하고 사우디주도연합군들이 협정을 위반하면서 계속적으로 예멘에 대한 공격을 감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전하여주었다.

 

이처럼 현재 예멘전은 유엔 지원하에 이루어진 스톡홀름 예멘휴전협정체결과 발효에도 이전과 전혀 다를 바 없이 전쟁 양 당사자 사이에 격렬한 전투기 지속되고 있다. 위에서도 이미 언급을 하였듯이 이와 같은 격렬한 전투가 벌어지게 된 원인은 사우디주도연합군들이 예멘을 지속적으로 공격하면서 휴전협정을 위반하고 있는데 있다.

 

예멘전 역시 수리아전과 마찬가지로 서방제국주의연합침략세력들과 그 괴뢰들은 한결같이 교환한 술책을 쓰면서 상대국과 세계인민들을 기만 우롱하고 있다. 그들은 휴전협정을 맺었다고 상대편이 긴장의 끈을 늧추면 그 수간 더욱더 강력한 공격을 들이대어 자신들의 당초의 목적 즉 상대편을 무너뜨리고 지배체제를 구축하고자 준동을 한다. 

 

우리는 이와 같은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과 그 괴뢰들의 교활성과 악랄성을 단 한 시도 잊어서는 안 된다. 그건 나를, 우리를 보호하기 위해서이다.

 

 

----- 번역문 전문 -----

 

후티군 여러 발의 미사일로 사우디아라비아 남부 포격

 

편집국 - 2018년 12월 28일

 

▲ 예멘의 싸바통신(Saba news agency - SNA)에 따르면 예멘군과 사우디주도연합군 사이에 맺어진 휴전협정을 연합군들이 24시간 동안 64차례나 위반하였다고 예멘군 대변인 준장 야히야 싸리가 금요일에 말했다. 예멘군 장군은 예멘군 측에서는 계속 휴전협정을 준수하고 있는 과정에서 협정위반이 발생을 하였다고 말했다.     ©이용섭 기자

 

베이루트, 레바논 (오전 8시 20분) - 후티(예멘)군들은 어제(12월 27일) 밤 사우디아라비아 남부에 여러 기의 미사일을 발사하였으며, 예멘 국경근처에 있는 많은 군사기지들을 목표로 타격을 하였다.

 

로켓대대를 이끌고 있는 후티군들은 아시르 지방의 사우디군 집결지를 향해 《질잘 - 1》 미사일 두 기를 발사하며 공격을 시작하였다.

 

후티군들은 자신들의 미사일이 아시르 지방 알리브 네거리 사우디군들의 집중지를 타격하였다고 주장하였다.

 

그 공격의 결과 그 국경지방에서 여러 명의 사우디 병사들이 숨지고 부상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게다가 후티군들은 지장과 가까운 지방에 있는 사우디군 주둔지들을 향해 또 다른 미사일들을 발사하였다.

 

후티군들은 자신들의 미사일들이 지잔 지방의 예정된 목표물들을 정확하게 타격하였으며, 그 공격 과정에서 여러 명의 사우디 군들이 죽고 다쳤다고 주장하였다.

 

 

----- 번역문 전문-----

 

사우디주도 합군들 24시간 동안 64번 휴전협정위반

 

테헤란, 12월 28일, 이르나(IRNA) - 예멘의 싸바통신(Saba news agency - SNA)에 따르면 예멘군과 사우디주도연합군 사이에 맺어진 휴전협정을 연합군들이 24시간 동안 64차례나 위반하였다고 예멘군 대변인 준장 야히야 싸리가 금요일에 말했다.

 

▲ 예멘군들은 12월 27일 밤 사우디아라비아 남부에 여러 기의 미사일을 발사하였으며, 예멘 국경근처에 있는 많은 군사기지들을 목표로 타격을 하였다. 로켓대대를 이끌고 있는 후티군들은 아시르 지방의 사우디군 집결지를 향해 《질잘 - 1》 미사일 두 기를 발사하며 공격을 시작하였다. 예멘군들은 자신들의 미사일이 아시르 지방 알리브 네거리 사우디군들의 집중지를 타격하였다고 주장하였다. 그 공격의 결과 그 국경지방에서 여러 명의 사우디 병사들이 숨지고 부상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용섭 기자

 

예멘군 장군은 예멘군 측에서는 계속 휴전협정을 준수하고 있는 과정에서 협정위반이 발생을 하였다고 말했다.

 

싸리는 연합군들이 민간인 거주지역들에 대해 51회에 걸쳐 공격을 감행하였다고 덧붙였다.

 

예멘전의 예멘 양 측은 스톡홀름에서 1주일간의 협상 끝에 12월 13일 휴전에 합의를 하였었다.

 

12월 18일부터 휴전협정이 발효되었지만 예멘 당국자들은 사우디주도연합군들이 협정을 반복적으로 위반하고 있다고 비난하였다.

 

9341**1771

 

Follow us on Twitter @IrnaEnglish

 

 

----- 원문 전문 -----

 

Houthi forces fire several missiles into southern Saudi Arabia

 

By News Desk - 2018-12-28

 

▲ 예멘의 싸바통신(Saba news agency - SNA)에 따르면 예멘군과 사우디주도연합군 사이에 맺어진 휴전협정을 연합군들이 24시간 동안 64차례나 위반하였다고 예멘군 대변인 준장 야히야 싸리가 금요일에 말했다. 예멘군 장군은 예멘군 측에서는 계속 휴전협정을 준수하고 있는 과정에서 협정위반이 발생을 하였다고 말했다.     ©이용섭 기자

 

BEIRUT, LEBANON (8:20 A.M.) – The Houthi forces launched several missiles into southern Saudi Arabia last night, hitting a number of military targets near the Yemeni border.

 

Led by their rocket battalion, the Houthi forces began their assault by firing two Zilzal-1 missiles towards a gathering of Saudi soldiers in the Asir Province.

 

The Houthi forces claimed that the missiles hit the gathering of Saudi soldiers at the Aleeb Crossing in the Asir Province.

 

As a result of this attack, several Saudi soldiers were allegedly killed and wounded at this border province.

 

Furthermore, the Houthi forces fired another round of missiles towards the Saudi military’s positions in the nearby province of Jizan.

 

The Houthi forces claimed that their missiles hit their intended targets in the Jizan Province, killing and wounding several Saudi soldiers in the process.

 

 

----- 원문 전문-----

 

Saudi-led coalition violates ceasefire agreement 64 times in 24 hours

 

Tehran, Dec 28, IRNA – A ceasefire agreement between Yemeni forces and the Saudi-led coalition was violated 64 times in 24 hours by the coalition forces, Spokesman for Yemeni Armed Forces Brigadier General Yahya Saree said on Friday according to Yemen’s Saba news agency.

 

▲ 예멘군들은 12월 27일 밤 사우디아라비아 남부에 여러 기의 미사일을 발사하였으며, 예멘 국경근처에 있는 많은 군사기지들을 목표로 타격을 하였다. 로켓대대를 이끌고 있는 후티군들은 아시르 지방의 사우디군 집결지를 향해 《질잘 - 1》 미사일 두 기를 발사하며 공격을 시작하였다. 예멘군들은 자신들의 미사일이 아시르 지방 알리브 네거리 사우디군들의 집중지를 타격하였다고 주장하였다. 그 공격의 결과 그 국경지방에서 여러 명의 사우디 병사들이 숨지고 부상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 이용섭 기자

 

The violations occurred while the Yemeni side continued to uphold the ceasefire agreement, the Yemeni General said. 

 

Saree added that the coalition forces have launched 51 attacks on residential areas. 

 

The warring sides in Yemen agreed on a ceasefire on December 13 following a week of negotiations in Stockholm. 

 

The ceasefire agreement came into force since December 18, but the Yemeni officials have criticized the Saudi-led coalition for repeated violation of the agreement.

 

9341**1771

 

Follow us on Twitter @IrnaEnglish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