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경기도 여성뉴딜사업 추진

경기도 여성뉴딜사업 추진
[뉴시스 2006-09-27 15:16]
【수원=뉴시스】

경기도는 취업 취약계층인 여성들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 올 하반기부터 '경기여성뉴딜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결혼이나 자녀양육 등으로 경력이 단절됐거나 사회적 편견 등으로 취업조건이 열악한 구직 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것으로 직업상담과 교육훈련, 인턴근무, 취업알선에 이르는 맞춤형 취업서비스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도는 이달 중으로 전문교육기관을 선정한 후 다음달 부터 도내 거주 30세 이상 구직참여자 50명을 모집, 교육에 들어갈 계획이다.

교육 내용은 특수학습보조교사와 보육시터, 청소년진로상담사, 노인복지플래너, 웹디자인 등 2개 분야 5개 직종이며 비용은 무료다.

도는 교육 수료생들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인턴근무비를 월 최고 80만원까지 최장 3개월간 지원하고 취업알선을 위한 전문서포터제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 여성취업전문가들로 구성된 '경기여성뉴딜추진지원단'을 조만간 구성, 운영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지난해 부터 30세 이하 청년층을 대상으로 청년뉴딜사업을 실시한 결과 987명 가운데 63.4%인 626명을 취업시키는 등 효과가 좋았다"며 "이번 여성뉴딜사업도 여성 취업률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명식기자 yeujin@newsis.com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