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부산 방과후학교지원센터 개소

부산 방과후학교지원센터 개소
[연합뉴스 TV 2006-10-10 21:15]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과다한 사교육비를 줄이고 사회 양극화에 따른 교육 불평등 구조를 해소하기 위해 운영중인 방과후학교를 통합지원하는 `부산방과후학교지원센터'가 10일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부산시와 시교육청은 10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부산방과후학교지원센터 개소식과 함께 방과후 학교 홈페이지(http://www.bsafterschool.go.kr) 개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허남식 부산시장, 설동근 부산시교육감 등 각계인사와 교사,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부산방과후학교지원센터는 그동안 각 기관, 단체별로 산발적으로 이뤄져온 방과후 프로그램을 한데 묶어 통합적으로 운영하게 되는데 운영예산이 일괄지급되고 모든 프로그램이 통합적으로 지원되기는 부산이 전국에서 처음이다.

운영 공동주체인 부산시는 예산확보, 프로그램 강사 인력풀 운영 등을 담당하고 교육청은 초.중.고 방과후학교 교실운영, 보육교사 연수 및 학부모 상대 홍보, 홈페이지 운영 등 총괄적인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부산시교육청 김숙정 장학관은 "방과후 프로그램이 각 기관별로 산발적으로 이뤄져 예산낭비는 물론 프로그램도 부실해 이를 통합해 운영키로 했다"며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방과후학교의 전국적인 모범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jm703@yna.co.kr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