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결혼이민자 가족, 전화 한 통으로 도움요청 가능

결혼이민자 가족, 전화 한 통으로 도움요청 가능
대표전화 1577-5432·1577-1925번 통일…가까운 서비스기관 연결
 
김민경 (등록/발행일: 2007.05.08 14:56 )  
 
한국 생활 정착을 위한 도움이 필요한 결혼이민자 가족은 전화 한 통화로 손쉽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게 된다.

여성가족부는 그동안 지역별로 전화번호가 달라 접근성이 떨어졌던 '결혼이민자가족지원센터'와 '찾아가는 서비스' 운영기관의 대표전화를 지역 번호 없이 1577-5432, 1577-1925로 통일해 개통키로 했다.

여가부 관계자는 "그동안 지역별로 다른 전화번호로 인해 이용자들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점을 개선하고 누구나 빠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대표 전화번호를 도입키로 한 것"이라며 " 앞으로 도움이 필요한 가족은 어디서든 이 번호로 전화를 걸면 가장 가까운 서비스 기관으로 연결돼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결혼이민자가족지원센터는 작년부터 결혼이민자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한국사회에서의 조기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어·다문화교육, 가족상담, 취업교육 등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현재 전국 38개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여성결혼이민자 찾아가는 서비스'는 임신ㆍ출산ㆍ육아, 지리적인 접근성 등의 문제로 교육에 참가하기 어려운 결혼이민자 가족을 직접 방문하여 한국어교육, 가족교육, 자녀지원, 출산 전ㆍ후 도우미 지원, 이민자의 나라 문화 배우기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복지타임즈: www.bokjitimes.com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