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 [時代교체] 중심축 - 한미 fta 반대 국민회의를 주도한다!!


★ [時代교체] 중심축 심상정, 한미 fta 반대 국민회의를 주도한다!!

한미 FTA 반대 국민회의’ 구성한다
비상시국회의 참여 54명 의원, "한미 FTA 저지 위한 범국민운동 벌일 것"


△ 비상시국회의 회의결과를 발표하고 있는 심상정 의원

민주노동당 의원단을 비롯, 한미 FTA에 반대하는 국회의원 54명이 참여하고 있는 비상시국회의는 사회 각계각층이 참여하는 ‘한미 FTA 반대 국민회의(가칭)’를 구성하고 한미 FTA 저지를 위한 범국민운동을 벌여나가기로 했다.

심상정 의원은 9일 기자회견을 통해 오전에 열린 ‘한미 FTA 평가와 향후대응 방안’ 에 대한 비상시국회의 회의결과를 밝히면서 이와 같이 밝혔다. 심 의원은 “회의를 통해 가칭 ‘한미 FTA 반대 국민회의’를 구성키로 했다”면서 “각계 원로, 시민사회단체, 전문가 등과 함께 범국민운동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심 의원은 한미 FTA 협상 관련 문건을 공개할 것을 정부에 촉구하고 김현종 통상교섭본부장에게 문건을 선별 공개한 것에 대해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심 의원은 “비상시국회의는 정부에 협상 타결 문건과 부속문서, 분야별 협상 결과, FTA 협상과 병행 진행된 쇠고기, 유전자조작생물체(LMO) 등 통상 현안과 관련된 모든 문서를 공개할 것을 요구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정부가 일부 FTA 찬성 의원에게만 문건을 선별 공개한 것은 국회를 우롱하고 정부의 본분을 망각한 행위”라고 비판하면서 “김현종 통상교섭본부장의 공식 사과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비상시국회의는 한미 FTA 관련 문서를 공개할 것을 강력 요구하기 위해 이번 주 안에 한덕수 국무총리를 방문할 예정이다. (2007-04-09 11:56:11 진보정치 오삼언 기자)


* 참고 : ★ [時代교체] ⑩ 분노를 조직하라, 사연을 조직하라!!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