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유시민과 이영표는 쌍둥이?

일단 재미로...

다만 고정민이 박그네보다는 한 100배 1000배 이쁘다. 잘못된 캐스팅

 

 

유시민과 이영표는 쌍둥이?
유명 정치인 연예인 닮은 꼴 패러디 유행…김근태는 트위스트 김, 이명박은 이을용...
2005-05-17 10:07 이기호 (actsky@dailyseop.com)기자
유시민 열린우리당 의원과 제일 닮은 유명인은 누구일까?

유명 정치인과 닮은 연예인이나 스포츠스타를 패러디한 사진이 인터넷상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유시민과 닮은 유명인’이라는 제목으로 인터넷 패러디카페와 정치포털사이트 서프라이즈 등 유력 사이트에 등장한 패러디는 네덜란드 프로축구리그 에인트호벤의 이영표 선수를 유 의원의 닮은꼴로 꼽았다.

이 네티즌은 이외에도 김근태 보건복지부 장관, 박근혜 한나라당 대표최고위원, 손학규 경기도지사, 이명박 서울시장 등 차기 대권주자들과 닮은 유명인들을 잇달아 게재해 네티즌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맨 먼저 등장한 박 대표의 닮은꼴 연예인은 현재 MBC에서 방송중인 ‘제5공화국’에서 박근혜 역을 맡은 탤런트 고정민. ‘TV소설 분이’ ‘허준’ ‘꽃보다 아름다운 그녀’에 등장했던 고 씨는 박 대표 역을 맡아 ‘닮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평상시 정치에는 그다지 관심이 없다”고 말하고 있다.

손 지사의 경우 ‘미술관 옆 동물원’ ‘신라의 달밤’ ‘신석기 블루스’의 주인공인 영화배우 이성재. 특히 약간 고개를 숙인 모습이 절묘하게 들어맞고 있어 등장인물 중에 가장 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하고 있다.

세 번째로 등장한 김 장관은 원로배우 트위스트 김을 닮은 것으로 분류됐다. 전체적인 이미지가 비슷하고 특히 헤어스타일이 흡사해 비교적 우수한 ‘캐스팅’으로 꼽힌다.

유 의원과 더불어 2002년 월드컵 4강의 주역인 축구선수를 닮은 것으로 선정된 이 시장은 미국과의 예선전에서 페널티킥을 실축해 역적위기까지 갔다가 이후 맹활약으로 터키리그까지 진출했던 이을용 선수다. 두 사람 모두 눈이 작고 코와 입의 생김새도 비슷하다. 차이를 찾자면 이 시장의 양쪽 눈의 생김새가 다른 ‘짝눈’이라는 정도. 이외에도 역시 축구선수인 이천수 씨가 이 시장과 ‘동류(同類)’로 꼽힌다.

유 의원의 경우 ‘초롱이’라는 별명을 가진 이영표 선수와 닮았다.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시원하게 터뜨리는 미소가 영락없이 비슷하다는 평이다.

이 패러디에는 등장하는 5명의 인물 외에도 역시 유력 대권후보인 이해찬 국무총리가 탤런트 최주봉 씨와 비슷한 이미지를 가진 것으로 구분된다. 외모 뿐 아니라 충청도 말투도 비슷하다.

박찬숙 한나라당 의원은 ‘복길엄마’로 유명한 탤런트 김혜정, 이인제 자민련 의원은 한화이글스의 투수 노장진, 추미애 민주당 전 의원은 ‘한 상궁’ 양미경, 강금실 전 법무부장관은 ‘금홍아 금홍아’의 영화배우 이지은이 닮은꼴로 유명하다.

이한구 한나라당 의원은 이명박 시장과 더불어 이성재와 닮은 것으로 꼽힌다. 이는 이 의원과 이 시장이 닮은 것으로 해석될 수 있어 흥미를 자아내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유명한 사례는 전두환 전 대통령이다. 탤런트 이덕화, 박용식 씨가 대표적인 ‘유사인물’로 현대사를 묘사한 드라마에 단골로 등장한다.

▲ 인터넷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 정치인들과 닮은 연예인들의 얼굴을 비교한 사진. 


ⓒ 데일리서프라이즈 < 이기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