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박용성 두산 회장 총수일가 피진정인 전원 출국금지

 

 

박용성 두산 회장 총수일가 피진정인 전원 출국금지
박용욱 이생그룹 회장 피의자 신분 조사도
입력 :2005-10-07 11:30   연합뉴스 조준형 기자 
두산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조사 부는 7일 박용성 두산그룹 회장, 박용만 부회장 등 총수 일가의 피진정인 전원을 출 국금지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기존에 출금한 박진원 두산인프라코어 상무(박용성 회장 장남), 박용욱(박용곤 그룹 명예회장의 막내 동생) 이생그룹 회장, 박지원 두산중공업 부사장( 박용곤 명예회장 차남)등 3명 외에 해외 출장을 마치고 전날 귀국한 박용성 회장과 박용만 부회장 등을 추가 출금, 총수 일가의 피진정인을 전원 출금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다음 주부터 계열사를 통한 비자금 조성에 관여한 혐의를 받고 있는 박진원 상무, 박용만 부회장, 박용성 회장 등 총수 일가 인사들을 차례로 불러 조사한 뒤 이달 중으로 사법처리 수위를 결정할 예정이다.

검찰은 또 이날 두산그룹 3세대 형제의 막내인 박용욱 이생그룹 회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고 있다.

검찰이 7월21일 박용오 전 두산그룹 회장측의 진정을 접수한 이후 총수 일가 인 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검찰은 박용욱 회장을 상대로 그가 경영하는 두산그룹 납품업체 넵스가 지난 5 년 간 하도급 업체를 통해 수십억원대 비자금을 조성하는 데 관여했는지, 회사에서 조성한 비자금을 전달받았는지 등을 확인하고 있다.

검찰은 박 회장을 상대로 넵스가 두산산업개발에 주방용품 등을 대량 납품하는 과정에서 납품단가를 부풀리는 수법으로 비자금을 조성해 박용만 그룹 부회장에게 전달했다는 의혹도 조사할 계획이다.

검찰 관계자는 "두산 총수 일가 중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기는 이날 박용 욱 회장이 처음"이라며 "횡령 또는 배임 혐의를 파악하고 있으며 이날 중 조사를 마 치는대로 귀가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 데일리서프라이즈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