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한국 네티즌들은 종이로 못만들 것이 없다

 

 

 

한국 네티즌들은 종이로 못만들 것이 없다
2006-01-06 16:34 | VIEW : 4,773

축구를 웬만큼 좋아하는 네티즌이라면 한 눈에 알아 보시겠지만 이 사진은 광주 월드컵 경기장의 모습입니다.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 스페인과의 8강전에서 홍명보 선수가 승부차기를 성공시킨뒤 두 팔을 활짝 벌리며 달리던 곳, 이곳에서 부터 전국으로 붉은 함성이 퍼져 나갔던 그곳입니다.

그런데 항공 실제 경기장을 촬영한 사진이라고 하기엔 뭔가 어색하기도 하죠? 그렇습니다. 이 사진은 실제 경기장의 모습이 아니라 종이로 만든 경기장을 찍은 것입니다.
인터넷에는 이처럼 네티즌들이 종이로 실물과 꼭같은 조형물을 만들어 올리는 것이 하나의 경향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다양한 종이 조형물 사진이 올라 옵니다. 이 사진도 그런 경향을 반영하는 작품 가운데 하나라고 하겠습니다. 가장 최근에 각광 받고 있는 작품이죠.

종이로 만든 건담로봇, A4용지 22장으로 만든 용(龍), 종이접기의 달인이 만든 코브라, 종이로 만든 신발, 종이 모형 버스 등등 도깨비 뉴스가 소개했던 것만해도 상당히 여러가지입니다.

손재주가 좋고 한번 손대면 혼신을 다해 완성하는 집념의 네티즌들이 적지 않다보니 종이모형 동호회들이 부쩍 늘어났고, 종이모형 왕국 등과 같은 전문 사이트까지 등장했습니다. 이런 곳에는 입이 저절로 벌어지는 대단한 작품도 어렵지 않게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한국 네티즌들이 종이로 만들수 없는 것은 아무 것도 없다고나 할까요?

이 사진은 최근 PDA전문 동호회 투데이즈피피씨(http://todaysppc.dreamwiz.com/)에 '오버추어'님이 올린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8개 월드컵 경기장중 인터넷상에 종이모형 전개도 공개된 곳이 서울, 전주, 광주, 제주 뿐이어서 이 4개 구장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오버추어'님은  "월드컵 경기장 모형은 오래전 취미로 대충 만들었던 것인데 최근에 새로 복구(?)공사를 해 부족한 것을 좀 보완했을 뿐인데 이렇게 많은 네티즌들이 관심가져 줄 줄은 몰랐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종이모형 만들기는 전문가들이 워낙 많아 이걸 작품이라고 올리기엔 좀 쑥스런 면이 있다"고 말하고 아마 소재가 감격의 도가니였던 광주 구장이어서 그런게 아니겠느냐고 말했습니다.  

'오버추어'님이 만든 월드컵 경기장 종이모형은 네이버붐, 다음카페등 여러 사이트에 널리 퍼져 있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오버추어'님이 만든 서울, 전주, 광주, 제주 월드컵경기장 종이 모형 작품입니다.


광주 월드컵 경기장


광주 월드컵 경기장 위에서 본 모습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 위에서 본 모습


전주 월드컵 경기장




제주 월드컵 경기장

'오버추어'님은 다른 구장들의 전개도가 공개되면 우리나라 8개 월드컵 구장을 모두 만들겠다고 말합니다.

아래 사진들도 '오버추어'님이 만든 것으로 월드컵경기장 모형들을 올리면서 함께 올렸던 것입니다. 카트라이더 게임에 나오는 카트(자동차)중 '플라즈마 PXT'와 스타크래프트 게임의 테란 종족의 건물들입니다.


카트라이더 '플라즈마 PXT' 카트


스타크래프트 테란 종족의 건물들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종이 접기에 확연한 센스가 있으신듯", "깔끔하게 잘 만들었네요, 저는 잘 안되던데"라며 놀라워 하고 있지만 '오버추어'님은 "전개도 대로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고 말합니다.

다음은 그동안 도깨비뉴스에서 소개했던 네티즌들이 종이로 만든 작품들 입니다. 한국 네티즌들의 손재주와 집념을 실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종이로 5개월 걸려 만든 건담 MK.V' 기사보기


☞ '스타워즈의 외계인, 종이 로봇으로 부활' 기사보기


☞ 'A4 용지 22장으로 만든 놀라운 용' 기사보기


☞ "꺅 갖고싶다, 종이로 만든 Air Force1" 기사보기


☞ '종이접기 달인이 접은 코브라 구경하세요' 기사보기


☞ '중학생이 만든 버스 모형' 기사보기


도깨비뉴스 리포터 거북이맞 feelsogood@dkbnews.com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