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건강 2호 FAQ

 

 

 

 

[We Shall Overcome.mp3 (5.66 MB) 다운받기]

 

 

 

 

 

1. 콩나물콩은 어디서 구하나요?  

   수확한지 1년 안쪽의 모든 콩을 콩나물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나 전통적으로 오리알태 라는 콩나물콩을 이용하였습니다.  시판되는 콩나물콩은 중국산으로써 자칫 유전자조작콩을 의심해볼 수 있으므로 저는 오리알태 콩나물콩을 고집합니다.  인터넷으로도 검색하셔서 오리알태를 구입하실 수도 있지만 저는 우리콩나물살리기운동본부서 (http://www.orialte.co.kr/) 콩나물콩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보관은 일정한 온도가 유지되는 냉장실에서 합니다. 그냥 방구석에 놓으면 시간이 지나며 발아율이 떨어집니다.  

 

 

2. 콩나물 재배기는 어서 난건가요?

  만든건 아니고 예전에 인터넷서 20여만원을 주고 구입했는데 사장님이 망해서 이제는 팔지 않습니다.  

 

 

3. 그걸 뭐라고 20만원을 주고 구입했나요?  그럼 콩나물 재배기는 어서 구하죠?

  예..  바가지에 물을 붜주는 재배기도 써보고 물을 찰랑찰랑 담아서 중간중간 스프레이 해주는 뚜껑덮는 재배기도 써봤지만 들이는 수고에 비해 콩나물 성장이 시원찮고 수확도 많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에 지금은 망한 사장님 콩나물 재배기의 가치를 알아보고 선뜻 구입하였습니다.  대량재배 (한번 재배에 약 4일 걸리며 봉지에 파는 콩나물 10봉지 이상 수확이 나옴) 가 가능하며 계속해서 자동으로 물을 뿌려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콩나물에 이런저런 성분을 선택적으로 주입할 수 있습니다. 

  구입을 해보니 내용물이 너무나 소박하였습니다.  콩나물 시루는 전기/모다를 이용한 자동분무 방식을 추천합니다.   마땅히 맘에 드시는게 없다면 그릇가게에 가셔서 푸라스틱 용기를 사고, 푸라스틱에 맞는 스덴망 소쿠리를 사고, 모기장을 사고, 인터넷으로 수족관용 7W 수중모다를 사고, 수중모다에 맞는 실리콘 호스를 사고, 호스 고정용 케이블타이를 사고, 소쿠리 고정용 스덴 볼트너트를 사고, 네오디움 강력자석을 사셔서 맨드시면 됩니다.

  예상되는 가장 힘든 일은 물을 수중모다가 윗판으로 끌어올렸을때 뚫린 구녁으로 균일하게 비오듯 물을 방울 방울 뿌려줄 수 있는 구멍뚫린 쟁반 같은 것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마땅한 윗판 쟁반을 구하시지 못하시면 ABS재질의 푸라스틱을 가공할 수 있는 곳으로 ㅏ-----ㅓ 모양의 판을 제작하여 약 1mm의 구녁을 드릴로 뚫어줘야합니다.   사각/원형 쟁반에 구녁을 뚫어줘도 되지만 핵심은 수평계를 이용해 윗판이 수평이 되도록 스덴 볼트너트로 고정핀을 설치해주는 겁니다.  그래야 윗판에 고인 물이 균일하게 콩나물에 뿌려질 수 있습니다. 

  그릇가게에서는 원형의 푸라스틱 만능용기를 쉽게 구하실 수 있으나 원형은 공간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혹시 오징어게임이란 드라마를 떠올리실 분도 있겠으나 공간활용도는  △ < ○ < □ 의 순으로 높아집니다. 

 

 

4. 게르마늄 가루라는 건 어서 구하나요? 

   게르마늄 가루는 원석(게르마늄이 함유된 돌맹이) 을 분쇄한 가루를 원예용으로 인터넷으로 구입합니다.  강원도, 옥천 등에 게르마늄 광산이 있다고 들었고 광산에 가면 게르마늄 돌맹이도 구입할 수 있다합니다.  원예용 게르마늄가루를 한번 더 빻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은데 저는 그냥 사용합니다.

  게르마늄 원석 가루는 절대 그냥 섭취하시면 안됩니다. 식물에 흡수시켜 섭취해야합니다. 콩나물 키우는 물에 1티스푼 정도 넣고 풀어주면 물에 녹지는 않지만 흙탕물처럼 일부가 콜로이드 상태로 되어 콩나물이 자라며 섭취하게 됩니다. 

 

 

5. EM은 어서 구하죠? 꼭 넣어줘야 하는 건가요?

   EM활성액을 인터넷으로 구하셔도 되고 원액을 구입하셔서 만드셔도 됩니다.  예.. 꼭 넣어줘야하는 겁니다.  그래야 항산화 물질을 콩나물이 많이 함유하게 되고 시들지 않아 보관기간이 길어집니다.   물 5리터 정도에 소주잔 1잔 정도를 넣습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물이 상하게 되고 너무 조금 넣으면 효능감이 없어집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