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무엇이 어려운가?(마가복음 2장 1절~12절)

마가복음 2장 1절 ~ 12절 (쉬운성경)

 

1. 며칠 뒤에 예수님께서 가버나움으로 돌아오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집에 계시다는 소문이 퍼졌습니다.

 

2. 그러자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어 가득찼습니다. 심지어 문 밖에도 서 있을 곳이 없었습니다.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3. 네 명의 사람들이 예수님께 중풍병 환자를 데리고 왔습니다.

 

4. 이들은 사람들 때문에 예수님께 들어 갈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계신 곳의 지붕을 뜯어 냈습니다. 이들은 뚫어 낸 구멍으로 중풍병 환자가 누워 있는 침상을 아래로 내렸습니다.

 

5. 예수님께서 이 사람들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병 환자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아들아, 네 죄가 용서되었다.”

 

6. 마침, 거기에 율법학자 몇 명이 앉아 있었는데, 마음속으로 생각했습니다.

 

7. ‘어떻게 이 사람이 저런 말을 하는가? 하나님을 모독하고 있구나. 하나님 외에 누가 죄를 용서할 수 있다는 말인가?’

 

8. 예수님께서 이 율법학자들이 속으로 생각하는 것을 곧 영으로 아셨습니다. 그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어째서 너희가 마음속으로 그런 생각을 하고 있느냐?

 

9. 이 중풍병 환자에게 ‘네 죄가 용서되었다’라고 말하는 것과 ‘일어나서 침상을 가지고 걸어아’ 하고 말하는 것 중에 어느 것이 더 쉽겠느냐?

 

10. 그러나 인자가 세상에서 죄를 용서할 수 있는 권세가 있다는 것을 너희에게 보여 주려고 그랬다.” 예수님께서 중풍병 환자에게 말씀하셨습니다.

 

11. “내가 네게 말한다. 일어나 침상을 가지고 집으로 가거라.”

 

12. 중풍병자는 일어나 침상을 들고 모든 사람이 보는 앞에서 걸어나갔습니다. 사람들이 놀라서 하나님께 찬송을 드렸으며 “우리는 이와 같은 일을 본적이 없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 집에 계실 때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습니다.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문 밖에도 서 있을 곳이 없었고, 예수님은. 사람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네 명의 사람들이 중풍병 환자와 함께 예수님을 찾아왔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많아 예수님께 갈 수 없자 지붕을 뜯어내고 예수님께 중풍병 환자를 내렸습니다.

 

예수님께서 중풍병 환자에게 ‘네 죄가 용서되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자 율법학자들은 예수님께서 하나님을 모독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 외에 죄를 용서할 수 있는 자가 없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그들의 생각을 아시고, 중풍병 환자에게 죄가 용서되었다는 말과 일어나서 침상을 가지고 걸으라는 말 중 어는 것이 더 쉽겠냐고 묻습니다.

 

여러분은 환자의 질병이 고침을 받는 것과, 눈에 보이지 않는 죄가 용서를 받았다는 말 중 어느 것이 더 어렵다고 생각하십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말을 더 쉽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말을(죄가 정말 용서 받았는지) 입증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율법학자들의 생각은 달랐습니다. 죄를 용서하는 이는 오직 하나님 밖에 없다. 그런데 어떻게 예수라는 사람이 죄 용서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을까? 이건 신성모독이다.

 

율법학자들의 생각을 아신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인자가 세상에서 죄를 용서할 수 있는 권세가 있다는 것을 너희에게 보여 주려고 그랬다”(마가복음 2장 10절)

 

예수님을 또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중풍병 환자에게 이렇게 말을 합니다. “내가 네게 말한다. 일어나 침상을 가지고 집으로 가거라.”(마가복음 2장 11절)

 

예수님은 자신의 이름으로 말씀하십니다. 내가(예수님) 네게(중풍병 환자) 말한다. 그러자 중풍병자는 일어나 침상을 들고 모든 사람이 보는 앞에서 걸어 나갔다고 마가는 기록합니다.

 

예수님은 죄를 용서하셨고, 자신을 찾아왔던 어쩌면 너무나 무뢰했던(사람들이 많다고 지붕을 뜯었던) 중풍병 환자를 고치셨습니다.

 

사람들은 놀랐고, 하나님께 찬송을 드렸으며. “우리는 이와 같은 일을 본 적이 없다!”라고 말하였습니다.

 

 

2018년 부활절(4월 1일)을 앞두고 사순절을 지내며 예수님의 삶을 돌아보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순절 보다는 고난주간에 더 큰 의미를 두고 있지만, 그럼에도 사순절이라는 시간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묵상하며 2018년을 살아가고자 합니다.

 

너무나 갑자기 그리고 아무런 생각 없이 시작한 일이라 내 자신도 조금은 당황스럽지만, 마가복음(단순하게 가장 짧다는 생각에 선택함)을 묵상하며 2018년의 삶을 돌아보고자 합니다.

 

아침부터 정신없이 지내다 너무 늦은 시간 집에 돌아오는 바람에 이제야 글을 적습니다. 하루 정도 빼먹어도 좋겠다고 생각했지만(이미 하루를 빼먹은 셈이지만) 글을 정리해 올립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