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윤 대통령, 이재민 만나 “저도 어이없다, 정부에서 다 복구해 드리겠다”

  • 강경훈 기자 qa@  
    •  
    • 발행 2023-07-17 15:24:00

  • 윤석열 대통령은 17일 폭우로 인한 산사태 피해를 입은 경북 예천군 감천면 이재민들을 만나 “정부에서 다 복구해 드리겠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감천면 산사태 현장을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한 뒤 이재민 임시 거주시설을 방문해 이재민들에게 이같이 말했다.

    또한 망연자실해 하는 고령의 이재민들에게 “저도 어이가 없다. 해외에서 산사태 소식을 듣고 그냥 주택 뒤에 있는 그런 산들이 무너져서 민가를 덮친 모양이라고 생각했지, 몇백 톤 바위가 산에서 굴러 내려올 정도로 이런 것은 저도 지금까지 살면서 처음 봐 가지고, 얼마나 놀라셨겠나”고 말했다.

    이어 “여기서 좁고 불편하시겠지만 조금만 참고 계시라. 식사 좀 잘하시고”라며 “여기 군수님과 도지사님도 나와 계시니까, 제가 마치고 올라가서 잘 챙겨서 마을 복구할 수 있게 다 조치를 하겠다”고 했다.

    한 할머니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하자, 윤 대통령은 “정부에서 다 해야 할 일이니까 기다려달라”고 답했
앞서 윤 대통령은 산사태 피해 현장을 둘러보며 김학동 예천군수로부터 민가 피해 및 주민 인명 피해 상황을 보고받았다.

윤 대통령은 민가에서 토사물을 퍼내고 있는 주민들에게 위로의 말을 건넸고, 한 주민은 윤 대통령에게 “집이 다 날아갔다”고 하소연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하천 제방에서 복구 작업 중인 군 장병들에게도 “수고 많으십니다”고 격려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이철우 경북지사와 김학동 예천군수,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 남화영 소방청장, 남성현 산림청장 등이 동행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오전 집중호우로 산사태 피해를 입은 경북 예천군을 방문해 피해 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 강경훈 기자 ” 응원하기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