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신자유주의 박테리아~~ㅋㅋ

 

얼마전 나사(NASA)에서 중대발표한다고 했었죠?

 

사람들은, 이건 외계 생명체에 관한 거다 면서 몹시 흥분했고.. 저또한 잠도 설치면서 발표를 기대했는데.. 왠 "비소 먹는 박테리아??"

 

 

비소는 반도체 공정에서 사용되는 물질인데, 유출되면 즉시.. 즉사하는 무시무시한 독성을 가진 넘이죠. 독일 아우슈비츠에서 사용한 염소(Cl)가스 보다 10배 더 독하다고 하더군요.

 

 

한편으로는 얼마나 먹을 것이 없으면 비소를 다먹냐고 안스럽기도 하지만, 생뚱맞은 발표에 밉기까지 하더군요.  아~ 그넘.. 참..

 

 

새로운 생명체의 발견은 사실 큰 발견이기는 합니다.  탄소(C)와 수소(H), 질소(N), 산소(O), 인(P), 황(S) 등 이른바 '생명체 필수 6대 원소'가 있어야 생명체가 있을 수 있다는 기존의 학설을 뒤집는 넘이니까요.

 

생명체 별을 찾는데 이제 6대원소에 비소가 있는 별까지 찾아야 한다는 뜻이겠지요. 

 

한편에서는 누가 이런데 "투자'할까 하는 생각이 들죠?  이미 저도 그렇게 생각 안해야지 하면서도 한쪽 구석에는 그런 생각을 떨쳐 버릴 수 없군요. 

 

바로 이거 같습니다. 신자유주의의 위력! 모든 사람들에게 신자유주의 철학을 물질적으로 뼈져리게 느끼게 하는 그 것의 힘.. ! (아 무서버라~~)

 

 

그 힘의 위력이 이 박테리아의 이름에도 묻어 나옵니다. 이 박테리아의 이름이  "GFAJ-1" 이라고 하는데,  이 이름을 처음 발견한 애리조나주립대학(ASU) 연구원 펠리사 울프-사이먼 박사가 지은 이름인데, 그 이름의 뜻은

 

 

  " `펠리사에게 일자리를 달라'(Give Felisa a Job)"

 

이라고 합니다.  신자유주의하에 순수과학을 하는 사람의 입장을 그대로 반영한듯..  신자유주의하에서 이전과 같은 과학발전은 어려울듯.... (결론이 식상한가요? ㅋㅋ)

 

http://app.yonhapnews.co.kr/YNA/Basic/article/new_search/YIBW_showSearchArticle.aspx?searchpart=article&searchtext=GFAJ&contents_id=AKR20101206091600009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