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가슴에 팍팍 꽂힌다. 호랑이..

바리님의 [아기 사슴] 에 관련된 글.

원래 이런 점들을 잘 안 믿는 편인데.. 재미삼아 해본 동물점은 꽤 나랑 잘 맞는 것 같다.

호랑이랜다. 으~~헝!!

 

당신의 동물점은호랑이 입니다.
(뛰어난 밸런스 감각이 무기. 매사에 의연하게 대처하는 우두머리 기질의 소유자죠.)


기본성격

1. 주변 상황에 대한 균형 감각이 뛰어나죠.
학교, 회사, 가정에서 자신의 생활권 전체를 돌아보며 밸런스를 유지하는 감각이 뛰어난 사람입니다.
주위에 호랑이 캐릭터가 있으면 생활이 훨씬 편해지죠.

2. 한번 결정한 것은 끝까지 해내죠.
주변으로부터 높이 평가받고 있기 때문에 어떤 의사를 결정할 때는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나 일단 결정한 일은 끝까지 철저하게 해내는 성격의 소유자죠.

3. 너무 자상해요.
자유, 평등, 박애 정신을 지닌 인정 많은 사람이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에게도 자상하게 대합니다.
또한 부탁을 받으면 거절하지 못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죠.

4. 웃으면서 정곡을 찌르는 한 마디.
호랑이의 말에 뼈가 있다는 것은 자타가 공인하는 사실이죠.
그래서 우정이나 애정을 갖고 하는 말에 웃으면서 하는 말에도 상처를 받는 사람들도 꽤 많습니다.

5. 항상 열심히 일하죠.
언제나 착실하게 사는 사람이므로 태만하거나 게으름을 피우는 일은 절대 없습니다.
주위 사람들은 쉬지 않고 열심히 일하는 호랑이를 존경의 눈길로 바라보죠.

6. 재주는 많지만 가난해요.
근성과 노력으로 무엇에든 도전하여 별 어려움 없이 해내지만, 재주가 많은 것과는 달리 경제적으로는 넉넉한 편이 아닙니다.

7. 방을 새롭게 단장하곤 해요.
갑자기 방을 새롭게 바꾸곤 합니다. 기분 전환의 일환으로 방을 화려하게 꾸미기도 하는데, 여기서도 틈만 나면 뭔가 하려는 자세를 엿볼 수 있죠.

8. `자신이 옳다`는 생각이 강하죠.
남을 보살피는 것도 정도가 지나치면 강요가 될 수 있습니다.
신념이 강한 것은 좋지만 자신의 주장을 무리하게 관철시키는 것은 곤란하죠.

9. 의연한 기풍이 흘러요.
호랑이 캐릭터에 해당되는 사람이 항상 안달하며 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항상 여유있고 당당한 기풍을 유지하죠.

10. `하면 된다`는 정신
결혼 후에도 일을 계속하며, 아이가 생기거나 부모님을 간병해야할 처지에 놓여도 결코 게으름을 피우지 않습니다. `하면 된다`는 정신으로 강행하는 엄청난 노력가죠.

대인관계

1. 주의할 점
성실한 타입의 당신은 항상 옳은 것을 추구하며 그것을 실천합니다.
그런 당신이 싫어하는 타입은 복장이 흐트러지거나 말을 함부로 하는 사람이죠.
당신은 외모나 말투에도 성의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정의감이 강하고 자신이 옳다는 신념이 강하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에게도 그것을 요구합니다.
당신 자신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더욱 그렇죠.
하지만 사람은 저마다 다른 법입니다. 따라서 당신의 기준에 맞춰 판단할 수는 없는 일이죠.

2. 매력포인트
당신은 부탁을 받으면 거절하지 못합니다.
자유 · 평등 · 박애를 신조로 삼고 있는 인정 많은 당신은 의지가 될 만한 '좋은 사람' 이죠.
당신은 동성이건 이성이건 상담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친절하게 응해주고 감싸줍니다.
평소의 당신은 의연한 호랑이 그 자체죠. 그렇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로부터 신뢰받는 겁니다.
그것은 당신의 커다란 매력입니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당황하거나 피곤한 기색을 보이지 않는 '여유'는 다른 사람들은 흉내낼 수 없는 당신만의 멋진 매력이죠.

3. 심한 말투는 역효과를 초래한다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당신이 주의해야 할 점은 평소에 무심코 내 _b4 심한 말투입니다.
당신 자신도 '내가 좀 심했나?'라고 생각하겠지만, 얘기를 들은 상대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큰 상처를 받습니다.
아무리 상대를 위한 말이라고 하더라도 말투에 따라서 역효과를 초래하는 경우도 있죠.
당신은 혹시 상대를 제압하여 설득시키려고 하지는 않나요?

4. 대인관계의 특징
학교나 회사, 가정에서 항상 최선을 다하는 당신은 주위 사람들에게 두터운 신뢰감을 얻고 있는 리더입니다.

5. 좋은 상대
당신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주는 상대는 당신처럼 성실하게 살아가는 호랑이입니다.
서로간의 장점을 확인하고 인정하기 때문에 안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신과 비슷한 풍채와 성격을 지닌 코끼리도 좋은 친구죠.

6. 나쁜 상대
마음이 여린 아기 사슴은 당신을 불안하게 만듭니다. 침착하지 못한 흑표범도 마찬가지죠.

연인관계

1. 연애경향
착실하게 연애하는 타입이지만 남의 간섭을 싫어하기 때문에 상대에게도 집요한 행동은 하지 않습니다. 일과 연애를 병행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죠.
자신이 정신없이 바쁠 때 누군가 옆에서 끼여들면 매우 싫어합니다.
설령 상대가 애인일지라도 버럭 화를 내버리죠.
이를테면 무슨 일이든 집중해서 최선을 다하고 싶으니까 방해하지 말라는 거죠.
평소에는 포용력 있는 넓은 아량의 소유자지만 공사를 구분하지 못 하는 행위는 용서하지 않습니다.

2. 매력포인트
밝고 사교적인 분위기를 지닌 당신은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타입이죠.
하지만 재미로 연애한다든지 바람을 피우는 일은 젼혀 없습니다.
세련된 사람이기 때문에 연애경험은 풍부하지만, 그때마다 떳떳하고 진실하게 행동했을 겁니다.
당신이 애인에게 신뢰받는 가장 큰 매력도 그런 분명한 성격 때문이죠.

3. 당신의 연애는?
당신은 진실한 만남을 찾고 있습니다.
단, 그런 생각을 지나치게 겉으로 드러내면 질투나 독점욕으로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또한 리더의 기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지 연하의 상대와 사귀는 경우도 많습니다.
박애주의 사상으로 모든 사람에게 친절하기 때문에 착각하는 사람도 있으므로,
그 점은 항상 염두에 두는 것이 좋겠죠.

4. 좋은 상대
코알라는 보기에는 어울리지 않는 것 같지만 예술적인 취향은 같습니다. 대화가 잘 통하는 상대죠.
연하의 너구리는 미워할 수 없는 애교로 당신의 모성 본능을 자극하죠.

5. 나쁜 상대
당신과 궁합이 맞지 않는 상대는 원숭이와 페가수스입니다. 분주한 원숭이와 함께 있으면 당신까지 초조해지고, 자유분방한 페가수스는 당신이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상대죠.

기본공략법

- 친구관계 : 뭐든지 완벽을 추구하는 호랑이에게선 얻을 것이 많다. 끝까지 의지할 수 있는 사람

- 일 관계 : 자기를 의지하고 있는 부하를 챙겨주는 상사지만, 대들면 버림받을 수도 있다.

- 연인관계 : 의지가 되는 그와 함께 있으면 점점 순수해지는 그녀. 안정된 관계

- 가족관계 : 훌륭한 부모가 아이를 잘 리드한다. 그러나 부모에게 대든다면 무섭게 변신할 수도..

친구공략법

1) 첫만남에서 공략법 : 호랑이는 말투 하나 하나에도 신경 쓰는 사람이므로, 첫 만남에서는 정중하게 말하는 것이 좋을 듯.

2) 친해지고 싶다면 : 남을 도와주는 것을 좋아하므로, 무언가 부탁하는 것도 좋다. 그러나 감사의 말을 잊지 말 것.

3) 싸웠을 땐 : 기분을 상하게 하면 무서워진다. 윗사람에게 대드는 사람을 용서 못하는 타입, 대립상태는 피하는 것이 좋다.

4) 쇼핑갈 때 : 이 집, 저 집 부지런히 보며 돌아다닌다. '한번 따라가 보지 뭐!' 라고 쉽게 생각하면 큰 일. 발이 부르트게 될 것이다!

5) 핸드폰, 메일 : 장소에 상관없이 울려대는 전화가 성가시다고 생각하는 사람. 메일보다는 편지 쓰는 것을 더 좋아하는 편.

6) 해서는 절대 안 되는 것 : 갑자기 집을 방문한다거나, 자기의 사생활에 개입하려 하는 것을 참지 못하는 사람.

일공략법

1) 효과적인 구인광고 문구 : "Multi player 모집" 남아도는 의욕을 여러 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을 것 같은 문구에 귀가 솔깃

2)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직업 : 명령조로 위엄 있는 척 말한다면 아마 반드시 반발할 걸. 이해가 빠르기 때문에 결론만 말해 줘도 충분하다.

3) 지시를 할 때는 : 한번 지시한 사항을 여러 번 바꾸면, 단숨에 신뢰를 잃게 된다. 일관성 있게 대하는 것이 가장 좋다.

4)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말 한마디 : "의지하고 있어요" 항상 열심인 사람이지만, 기대 받고 있다고 느끼거나, 높은 평가를 받는 것에 한층 분발하게 된다.

5) 상사라면 : 쓸데없는 일을 싫어하는 합리적인 사람. 슬슬 요령피우면서 일한다면 호되게 혼날 것이다.

6) 부하라면 : 일에 열심. 다른 사람들보다 많은 일을 하므로 손해보는 것처럼 보이지만, 본인은 그런 상태에 大만족!

7) 라이벌이라면 : 정면승부 뿐만 아니라 계산적인 행동도 취하는 사람. 만만치 않은 상대로 방심 할 수 없다.

8) 사업추진 방식 : 현실적인 거래를 좋아한다. data나 그래프 등 확실한 근거를 제시할 것.

연인공략법

1) 연애타입 : 깊은 교감을 원하며, 진지하게 사귀는 사람. 독점욕이 강한 편.

2 )설득하는 방법 : "사귀자" 단도직입적 방식이 마음을 사로 잡는다. 우물쭈물 하는 태도는 싫어한다.

3) 데이트 코스는 : 할인티켓으로 영화 보고, 식사는 뷔페에서. 허영을 부리지 않는 사람

4) sex : 무엇이든 리드 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sex도 강하게. 가볍게는 유혹할 수 없을 꺼다.

5) 바람기 방지법 : 바람피는게 발각 되도 도망가거나 숨거나 하지 않는다. 따지면 오히려 적반하장으로 화를 내기 때문에, 감정적으로 접근하지 말도록. 다른 방법을 궁리해 보는 것이 좋을 듯.

6) 상처 없이 헤어지는 방법 : "나는 잘못한 거 없어"라고 생각하므로, 그냥 이 쪽에서 잘못을 인정해 주는 것이 좋을듯.

7) 결혼을 결정적으로 생각하게 하는 말 : "하늘같은 남편이 되어 주세요" 모든 것을 맡기겠다는 자세에 감격한다.

8) 결혼을 했다면 : 가정 내에서도 역시 Leader! 엄격하게 통치하려는 면이 있지만, 가족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한다.

가족공략법

1) 부모라면 : 들떠있는 생활태도를 인정하지 않는 고지식한 부모. 적극적으로 상담을 청해 본다면 정성껏 응해 주신다.

2) 자식이라면 : 자기 일은 자기가 알아서 척척 해결하며, 경제적으로도 부모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 효자!

3) 형제(자매)라면 : 의지가 되긴 하지만, 일일이 챙겨주고 싶어한다. 강한 호랑이에게는 이길 수 없으므로 싸움은 피하는 것이 좋을 듯.

4) 시어머니라면 : 성실한 사람이므로 게으른 태도를 보인다면 경멸할 지도. 눈 딱 감고 애교를 부려보면 친엄마 이상으로 의지가 되는 사람.

5) 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교육법 : 몸을 혹사시키면서 열심히 일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어느 정도 요령 있게 일 하도록 가르치는 것이 필요.

6) 현명하게 꾸짖는 방법 : 아무리 아이라고 해도 함부로 말하는 것은 금물! 어른을 대하듯 말하고 간결하게.

7) 사이가 벌어졌을 때 관계 회복법 : 섣불리 다시 문제 삼거나 하면 점점 분위기가 나빠 질 수도. 하루나 이틀정도 냉각기를 갖는 것이 좋을 듯.

8) 장래에 보살핌을 받기 위해서는 : 부모자식이 바뀐 듯. 정성껏 돌봐 줄 것이다. 장래는 탈 없이 평화롭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