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무개념 2mb급 지방경찰

전통 보수의 작은 도시의 경찰이다 보니 경험이 없어 그런지 시위에 대처하는 방식도 거의 2mb급 무개념이다.

 

우리도 드뎌 촛불문화제로만 끝낼 게 아니다 싶어 거리로 진출했다.

 

그런데, 아놔~!

저 무개념 경찰들이 시민들이 진출하는 '인도'를 막고 있는게 아닌가?

 

 

  - 저 자식들 얼마나 경주시민을 우습게 봤으면 남들 다하는 헬맷도 안쓰고 운동화 신고 나왔을까?

 

암튼.. 그날 등장한 우리 시민들의 구호는 "집에 쫌 가자." 였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저 무개념 경찰들이 사람들이 다니는 인도를 막고 서있으니, 대부분 저길을 지나가야 하는 시민들이 집에 못가고 고립된 상황.. 결국 녀석들이 시민들의 도로 점거를 조장했다. 인도가 막히자, 시민들이 하나둘 차도로 내려오기 시작한 것이다. 처음엔 차도로 그냥 지나가는 걸 안막더니, 사람들이 대거 차도로 내려오자 이자식들이 차도를 막아선다. 순식간에 전경들로 인해 차도가 막혔다. 여기저기 집회판 많이 다녀봤지만 이런 어이없는 상황은 첨이다.

 

경찰들의 무식한 대처로 인해 평화적으로 인도 행진을 하고자 했던 시민들이 모두 차도로 내려와 대치하는 어이없는 상황이 발생했다.

 

결국 "집에 쫌 가자." 를 외치는 시민들과 어리버리 경찰과 한판 몸싸움이 벌어졌다. 그와중에 경찰에 밀린 후배하나가 허리를 다쳐 응급실에 실려가고...(다행히 근육이 조금 놀랐을 뿐 별탈은 없었다.)

 

분노한 시민들이 계속 항의를 하자 결국 길을 열어주는 경찰들.. 진짜 어리버리하다. 열나게 따지니까 그냥 길을 비켜준다. 그럴걸 왜 막냐구?

 

결국 아파트 밀집지역으로 진출한 시민들이 번화가 사거리에서 차도에는 한명도 내려오지 않고 인도 네 곳을 점거하고 평화적 마무리 집회를 했다.

 

어리버리 경창들..

우리 시민들은 가만히만 놔두면 이렇게 평화롭게 하고 싶은 얘기만 하고 헤어지는 데, 괜히 건드려서 싸움을 만들고 있다.

 

시민들이 서서히 열받기 시작했다. 이 무덤의 도시에서도 분노들이 조직되고 표출되기 시작한다.

그렇게 전선은 조직되고 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