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여름보내기

징검다리 소식입니다.


지난 8월 한 달 진행된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잘 끝났습니다.


매 주 화요일 초등학교 4-5학년 대상으로 N.I.E 를 4주간 진행했습니다. 매 주 목요일 초등학교 2-3학년 대상으로 하던 한자교실은 어린이들이 개학을 했지만 현재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반기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았던 종이접기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2회 진행했습니다. N.I.E 와 한자교실은 무료로 종이접기는 재료비를 받아 진행했습니다.


상반기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았던 물감아 놀자와 종이접기는 선생님들의 사정으로 후반기에는 진행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한자 교실을 계속 진행하고,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광명동화읽는어른과 공부하는주부모임에서 매 달 목요일 1회씩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독후활동을 합니다. 또한 새롭게 매 주 금요일 4시 할머니가 들려주는 이야기 세상을 진행합니다.


지난 5월 모 인터넷 업체에서 어린이 날 도서 100권을 지원하는 이벤트에 당선되어 8월 중 100권의 도서가 도착 했는데 도서관과 맞지 않아 아이들이 뜯은 2권을 제외한 98권을 업체와 상의 후 반품했으나 이 후 업체로부터 연락이 없습니다.


8월 중 광명시에서 200만원 상당의 책을(215권) 지원받았습니다. 책 정리는 9월이 돼서야 끝났고 도서 배치를 다시 했습니다. 새로 구입한 도서의 도서 분류를 KDC 로 변경했습니다.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진행하는 시민제안프로그램 “오감으로 만나는 생생 나들이(부제:체험학습)”를 징검다리와 평생학습원 내 영상세미나실에서 9월 18일부터 매 주 월요일 12주간 진행합니다.


일부 폐기 해야 할 도서를 폐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도서관리프로그램이 입력된 도서를 삭제하는 기능에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토요일 영화 보는 날은 잘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빔에 비디오를 연결해서 보는데 비디오가 낙후된 것이라 가끔 말썽을 부리는 것도 문제지만 도서관에서 볼 비디오테입을 구하기가 쉽지않기 때문입니다. 대체적으로 상영시간이 1시간을 넘으면 아이들이 용트림을 합니다.


징검다리 어린이도서관으로 문고 설립허가증을 받은 것을 징검다리 어린이 문고로 이름을 변경했으나 기존 명칭인 징검다리 어린이도서관으로 부르기로 했습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