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게시물에서 찾기분류 전체보기

예비군논란의 핵심은..- 2008.06.06

* 예비군논란의 핵심은..
* shine jiny

* 번호 965349 | 2008.06.06
* 조회 71

어제 아프라카 진중권교수님의 생방을 보면서 느낀것은요..
예비군분들이 자신들이 정한 원칙에 매몰되어 가는것은 아닌지라는 우려였습니다.

지금 많이 시민들의 모인 집회의 특성은
지휘부도 배후도 없는 시민들 스스로가 움직이고 전체적으로 의견이 소통되는 형태입니다.

그런 다양한 시민들속에는 다양한 의견들이 공존하는것도 사실이구요.

평화적으로 도로를 점거하고 촛불을 밝히는것으로 만족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분명 청화대까지 진출하실려는 분들도 지금 계십니다.

물론 진출하는 과정에서 시민이 전경에게 가하는 폭력이 생기면 안되겠지만
진출하는 과정을 보호차원으로 예비군 분들이 사전에 앞을 가로막는거 또한
지금 집회가 가지는 특성을 이해하지못하고
자신들의 정한 원칙을 시민들에게 강요하려는 듯한 인상을 주고 있는것이구요.

시민들은 그것을 통제로 받아들이고 강하게 거부하는것 또한 보게 되었습니다.
예비군분들의 노고는 어느누구보다 시민들이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새벽 진중권 교수님의 방송에서 잠깐 나온 지휘부분의 발언을 들으면서 들었던 생각은
'우리는 옳은 일을 하고 있는데 왜 우리에게 머라고 그러는지 모르겠다'....라는 인상이었습니다.

우리는 분명 커다란 하나의 뜻으로 모인것은 분명하지만..
자신만이 옳다고 생각하고 그것을 밀어부치는모습은
지금 이명박정부와 다를것이 없게 되어버리는 꼴이 되버리지 않을까요.

예비군분들이 지휘부를 조직하고 행동이 통제를 받으며 일사분란하게 움직임에 따라
시민들의 불만도 커졌다는점을 잘 생각해주시기를 바랍니다.<끝>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이제 예비군과 함께 청와대로 갈 수 있는거죠?-2008.06.06

    * 이제 예비군과 함께 청와대로 갈 수 있는거죠?
    * tRanSPeACe
 
    * 번호 967228 | 2008.06.06
    * 조회 88

대략 예비군복 벗고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참여하는 게 대세인거 맞죠?

윗사람 명령에 따라 줄맞춰서 우르르 움직이고 참가자들 길 막고...안그러실거죠?

 

앞으로도 예비군이 필요하다면 시민이 아니라 전경을 막아야 하기 때문이며,

시민들이 '물 터진 둑' 작전으로 청와대로 향하려 할 때는 오히려 제일 앞에서 전경에게 맞아주어야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미 시위대 전체가 '비폭력!'을 소리높여 외치는 상황입니다. 전경에게 시비를 걸거나 뭘로 때리려는 분들은 주위 사람들이 알아서 말리고 갈라놓습니다. 예비군 분들도 이제 군복을 안입고 나오시더라도 그 사람들 중의 한명이 되면 되는겁니다.

 

 다함께가 왜 탄핵당했는지 아시죠? '자유발언대에 나온 1인' 으로서가 아니라 감히 우리를 '지도'하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어제 청와대 행진에 반대한 의견은 존중하지만, 그 주장이 존중받으려면 예비군 역시 자유발언대에 나온 1인이 되어야 합니다.

 

말 나온김에 한마디 더. '나를 보호해줄 필요 없어요' 라고 말하는 여성에게 '안됩니다. 뒤로가세요' 라고 말할 권리는 누구에게도 없는 겁니다. 자기 몸은 자기가 책임집니다. 이 위대한 운동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들 모두 그 정도는 됩니다. 전경과 대치하는 앞선에 서 있다면 그정도 마음은 먹고 나온 겁니다.

 

박노자씨 책 제목 기억나십니까? "좌우는 있어도 위아래는 없다"

우리 내에 의견차가 있더라도 그 사이에 위아래가 있어서는 절대 안되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시위가 나아갈 방향.

어 떻게든 청와대를 뚫어야 한다고 봅니다. 청계광장 촛불 한달을 개무시한 저들입니다. 거리로 나온 시민을 군홧발로 짓밟다가 다시 시간끌기 꼼수작전에 돌입한 저들입니다. 민주당 고소고발은 취하해도 한겨레 고발은 취하하지 않는 주ㅣㅅㅐ끼 같은 놈들이 저들입니다. 한마디로 말로는 안통하는 인간들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거리로 나온 것입니다. 이 행진마저 무시하면 그 다음은 당연히 '민주항쟁'입니다. 이 독재정권을 날려버려야 한다는 겁니다. 거리로 나온 헌법, 주권자인 국민이 가야 할 곳은 당연히 청와대입니다.

 

앞으로 1주일, 어쩌면 2주일 안에 이 사태는 결판이 날겁니다. 우리 마지막까지 조급해하지 말고, 현명하게, 하지만 단호하게 명ㅂㅏㄱㅣ를 조용한 곳으로 받들어 모십시다.

 

(촛불이 거리로 나온 첫날- 5월 24일 밤 어설프게 사회를 봤던 분홍티 청년)<끝>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예비군들 진지하게 고민해야합니다!!! [2] - 2008.06.06

예비군들 진지하게 고민해야합니다!!! [2]
    * 슈퍼켄다
    * 번호 970414 | 2008.06.06
    * 조회 115

어제 새벽인터뷰건....분명 생각해봐야합니다.
전 예비군이 그렇지않다는건 확실합니다.

그러나 그런 순수한 예비군들 틈에 불순한의도를 가진 사람들이 있다는건 확실합니다.

현장에 계신분들도 예비군을 응원만할게 아니라...
냉정하게...한번 봐주시고~이상한행동을 하는지 한번쯤 봐주세요~

시민한분이 쳐다봐주는것만으로....설사 불순한 사람이 있다해도 행동못할겁니다.

제발 무조건적인 응원은 하지말아주세요!!!
충분히 가능성있고~할수있습니다.

솔직히 저윗분들 똥줄타는데 무슨짓이든 못하겠습니까.....<끝>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예비군들 촛불을 들어라 왜 시민의길을 막는가! -2008.06.06

    * (베스트요청) 예비군들 촛불을 들어라 왜 시민의길을 막는가!
    * GentleMan
    * 번호 971506 | 2008.06.06
    * 조회 75

예비역들 촛불을 들어라, 왜 군복 입고 나와서 시민들 한테 명령하고 완장찬것처럼 행동을 하는지..
군대 놀이 하러 나왔냐? 나도 예비역이지만 지휘부라는 사람들 하는꼴 보니.. 기가 찬다. 시위대가 시위
진행함에 있어서, 예비역이 되니 안되니 결정할 문제가 아니다. 무슨 작전상 진출이 불가능하니 우리가 통제하자?

  너희가 전경이냐??  시민들 지켜주자는 본래의미를 잃고 있는건지...  예비역은 위험한 상황에. 폭력진압시 시의적절하게 투입되어서시민 보호 해야지. .왜 시민들 시위를 가로막고.. 왜 예비군이 시위의 방향을 결정하고 통제를 하냐 이말이다. 촛불이라도 들고 동참하던지, 촛불시위에 군복입고 나와서... 처음에는 고마웠지만.. 점점 화가난다.  오늘 저녁 청와대 쪽으로 시위를또 막아설텐가??? 나도 예비군 군복 입고 친구들과 가겠지만. 예비군 지휘부니 뭐니 명령은 듣지 않는다. 촛불들고
시민들과 같이 행진 할것이지..  물론 정당한 질서유지 측면에서 통제한것도 있지만, 지금은 전체적인 진행까지 막고 있기때문에 이렇게 분개 하는것이다..

  어제 새벽에 예비군 지휘부 라는 인간이 인터뷰 하는거 보니.. 소수 인원으로 계속 진출하려고 해서, 연행, 폭행 가능성이 있어서 막는다고 한다.. 그래 그거 정당하다 그런데... 그래서 다시 진중권 교수가 대규모 인원이 청와대로 시위를 하러 나가는데 어떻게 할거냐 하니

 청와대로 가는 것을 막는단다. 어차피 청와대 못간다. 이정도만 해도 청와대에 의지가 전달되었을것이다. 이소리 하고 있다.
 그러면서 곤란하니깐 명령 하면서 해산해산 하고 앉아있다.. 지도 생각이 아주 위험해 보인다.. 이게 전경과 뭐가 다른가..

 내 가 분개하는 이유는.. 적은 인원으로 넘어가려하고, 도발 하시는 시민 막는것은 분명히 맞습니다.. 그런데 분명히 진중권 이은 앞으로 시위도 어떻게 할것이냐 라는 .. 대규모로 시민이 청와대로 시위를 진행 한다면 어떻게 할꺼냐는 질문이였는데.... 그에 예비역 지도부의 대답이 청와대로 가는걸 막겠고,.. 그정도만 해도 청와대에 의지가 전달 된다는 것입니다.. 아주 무서운 일입니다.. 이게 예비역 지도부의 명령이고 방침이라는겁니다.
 
왜 자기들이 시민들의 시위의 전체적인 방향을 결정하냐 이것입니다.
촛불도 들지 않고..군복을 입고 나섰다면 그것은  촛불시위의 보조를 해야지. 왜 시위를 지휘하려고 하는지..

 그리고 또 대표격 되는 사람이 나오는데 예비군 어쩌고, 웹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고 해서 해명하고자 나오던데.. 그건 자기들 모니터링 하고 있었다는것 아닌가???

그들 지휘부의 몇몇의견으로 보여지는..

전경과 시민간 중립유지란 논리도 아주 무서운논리인것 같다.

  촛불집회에 참여 한다면 시민의 편에서서 같이 행진 해야지. 중립을 표방하려면 아예 시위현장에 나오지 않아야 되는것 아닌가?  위험할때, 위급시 폭력진압시 시민보호가 주임무지, 중간에서서 바리케이트 치고, 통제하고, 시민한테 명령하는게 예비군 지휘부인가..  촛불을 들고  시민의 편에서진행해야 되는것 아닌가 !

 예전에 이문제에 대해 100건 가까이 추천받은글이 이상하게 .삭제되고.. 정리해놓은 글이 사라져서 다시 올립니다. 많은 분들이 볼수 있도록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위에 저도 군복 입고 이제 나갈겁니다. 촛불들고 !  많은 시민들이 청와대로 가려 할때 예비역 이라는 사람들이 막고 있을시에, 간과 하기는 힘들것 같습니다.<끝>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현 예비군 지도부의 실체 [2]-2008.06.06

* 현 예비군 지도부의 실체 ★많은분 보시게 베스트 부탁드립니다. [2]
* GentleMan
* 번호 974302 | 2008.06.06
* 조회 153

예비군 지도부의 실체...후~.. 제가 새벽 4시쯤에 저도 칼라티비 실황중계를 보고 있었는데 놀라서 뒤집어 지는줄 알았습니다.

http://bloggernews.media.daum.net/news/1271463

진보신당 칼라티비와의 예비군등 예비군 지도부와 인터뷰 대화중 일부.....

"지휘부에 물어보라. 인터뷰 거절한다."
"우리 판단에는 시민이 전경 저지선을 뚫을 수 없다."

"뚫었다고 해서 무엇을 얻는가?"
 "우리의 목소리만 전하면 된다."

이러한 대화가 있었다   저러한 주장과 판단으로 촛불문화제에 나온 시민을 재단하고 통제하고 강압적인 질서를 유지하려 함은 온당치 못 하다.분열이 아니다.  시민도 막고 경찰도 막는 제3의 권력은 결국 시민의 목소리를 훼손시키는 것일 수도 있다.  

"진보티비와는 인터뷰하지마!"  "철수~ 해산 ~"
 이 정도의 명령조의 이야기를 할 정도라면


동영상에는 앞부분이 안나온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부분

저 지도부라는 사람과 인터뷰에서.

 진중권 교수님이.
 "적은 인원으로 넘어가려하고, 도발 하시는 시민을 예비군이 막는것은 분명히 맞지만 앞으로 시위도 어떻게 할것이냐" 라는 ..  "대규모로 시민이 청와대로 시위를 진행 한다면 어떻게 할꺼냐"는 질문을 하였는데.. ....

 그에 예비역 지도부의 대답이
 "청와대로 가는 걸 막겠고,.."
 예비군 지휘부 曰
 "청와대 갈필요없자나요~"
 "여기서 이렇게 하는것만으로 우리 의지를 보여주는 겁니다..."

 참으로  무서운 일입니다..
 이게 예비역 지도부의 명령이고 방침이라는겁니다.
 전경하고 뭐가 다릅니까?
 전경도 폴리스 라인 끄어 놓고 저런말을 합니다.
 예비역 그들은 누구의 편입니까?
 시민들의 길을 막지 말고, 정말 위급할때, 시민이 필요할때 투입되는게 옳지 않을까요?
 지금은 본연의 취지를 잃어 버린것 같습니다.<끝>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예비군 제발 군복 벗어라 ㅅㅂ [98]-2008.06.07

    * 예비군 제발 군복 벗어라 ㅅㅂ [98]
    * Hermes
    * 번호 989675 | 2008.06.07
    * 조회 3837

제발 부탁이다.
나도 예비군이다. 너희들 그 선의의 의도 다 안다. 고맙다. 멋지다.

하지만 시민 전체를 위해서 경고한다. 제발 벗자 이제.

너희들이 앞장서서 앞에서 막을 수록..
그리고 군복입은 예비군의 수가 늘어나면 늘어날 수록..
너희들에게 사수대의 권한이 점점 가중되면서..
시민들은 예비군이라는 조직에게(마치 대책위, 다함께 처럼 어떤 조직계층이 되버린) 의존하게 된다.

의존이 커지면 너희들도 수가 불어나게 되고...
조직화되고... 그렇게 되면 너희들도 위험해진다...

정부와 경찰이 군복입은 예비군만 제압하면 시민들을 쉽게 해산시킬 수 있는
그런 지경에 까지 이를 수 있다는 말이다...

우리가 지금 지도부, 지휘부를 거부하는 이유가 무엇이냐.
우리의 자발적 힘이 묶이고 엮이고 끊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 아니냐.

너희들이 너희들의 역할을 빛내고 공적을 쌓을 수록... 시민들은 예비군에 더욱 열광하게 되고..
그럼 너희들에게 정부가 쁘락치를 심거나.. 너희들만 노리고 공략하려 들것이다..

그럼 시위대가 쉽게 무력화될테니까... 왜 이미 시위대는 너희들에게 크게 의존하게 될테니..
제발 간절히 부탁한다...

그 군복 좀 벗고.... 청바지위 티셔츠를 입고 만나자... 제발...<끝>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예비역은 군복을 벗어라! [8]-2008.06.07

* 예비역은 군복을 벗어라! [8]
* 아름드리
* 번호 989445 | 2008.06.07

예비군 집단이 또다른 통제의 수단이 되어선 안된다.
그들은 전경과 똑같은 집단의 옷을 입고 마치 자신들이 시민을 통제할 권한이 있는듯 행동하는데,
그곳에 서있는 시민들은 당신들의 통제를 받기 위해 그곳에 서있는것이 아니다.
처음 순수하게 출발했던 개별 예비군의 모습과 집단이 되어버린 당신들의 모습은 너무도 큰 차이가 있다.
그래서 난, 당신들을 보면서 결코 즐겁지 않다.
군복을 입으면서 '시민의 안전을 걱정한다'고 말하지 말고 당신 또한 똑같은 시민의 옷을 입고 촛불을 들어라.
언제부터 당신들이 시민의 의미와 다르게 해석된 것인가.
우린 이미 그 통제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거리로 나간 것이기에 당신들의 통제는 불편할 뿐이다.
<끝>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베스트)예비군은 사수대 그만둬라... [7]-2008.06.07

 예비군은 처음 취지도 노약자 지켜달라고 했지 앞에서 막아달라고 하지 않았다..
물론..극히 일부 앞에서 몸빵해주면 좋겠다는 말도 있었던게 사실이다..

그런데...웃기는건...제일 일선에 있던 예비군은..몇명 잡혀갔나???
제일 일선에 있었으면...제일 먼저 잡혀가야 하는것 아닌가??

결론은 제일 먼저 도망갔다는 결론...그러니 웃기지....
예비군 머리 방패 맞아서 깨졌다는 이야기 들어봤나??
초창기의 예비군은...정말...스스로 혼자서 나아서 힘드게 노약자 앞에 서서 노력했다...

그러나...지금은 뭐니???
예비군이랍시고 하는 짓 보면....니들 군대놀이하냐?
지휘부 뭐 어쩌고 떠들던데....웃겨죽겟다...
군대 안갔다 온 사람있나??
이런말 하는 것도 정부에서 예비군복 입은 사람 동원하는 것 같아서 하는   말이다..

군대도 대민봉사한다...
그러니...제발....뒤에서....애들이나 여성,노약자 보호하는 일만 해도 충분하다고 본다..

정 싫으면,,,,청바지에 면티입고 나온나...
꼭 군복 입고 싶으면...입고...봉사나 해라...
지금..니들보다...시위로 뼈 꿁어진 사람이 더 많다...
 

제발..부탁한다..<끝>

* (베스트)예비군은 사수대 그만둬라... [7]
* oo요한oo    * 번호 990216 | 2008.06.07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도대체 예비군 모하는거죠? [124]-2008.06.07

    * 도대체 예비군 모하는거죠? [124]
    * 이류
    * 번호 990752 | 2008.06.07
    * 조회 3073

계속 평화적인 분위기였는데

갑자기 예비군이 투입되서 시위대를 해산시키네? ㅡㅡ;;

시민들과 서로 의논이나 토론도 없이? 정리집회도 없이? 합의도 없이? 뭡니까.

도대체 예비군의 역할이 뭐죠?

왜 예비군이 경찰의 역할을 하는거죠?<끝>


고려인
내가 어청수라면, 그리고 프락치를 투입한다면 100% 예비군으로 위장해서 투입시킨다. 도대체가 해산하라는, 물러서라는 경찰 말은 안들어 먹는데,,,,예비군들 말은 잘 들어먹거든. 시민들이 자기편이라고 생각하거든. 긴가민가 하면서도 물러서고 해산하거든. 딱이네. 예비군이다. 이거거든. 예비군들이 왜 명찰을 뗐냐? 명찰이 없으면 소속표시없는 깡패경찰하고 뭐가 다르냐? 08.06.07

process
으악,, 분열 작전으로,,, 알바 장난 아님.. 니네도 여기서 알박기 하냐,,? 08.06.07

댓글 라모네
분 열작전이 아니라.... 그냥 옷입고 나오면 되자나요~~왜군복입고 권력층으로 시민들을 지도하고 통제하려고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지도부 처럼 해산명령하고~~~~!!!그럼 우리가 전경들이랑 다른게 머있어요??? 그럼 지도부는 어청수인가요????????? 08.06.07

댓글 비트_안단테
동의합니다. 08.06.07

크레반테스
정 리 하자고...사람들이 싫다면 분란거리를 안만들면 되잖아! 그냥 군복벗고 시민으로 참가하면 되잖아! 예비군이 막는다고 뚫릴게 안둟리나...?맨날 싸우지 말고...그냥 이제부터는 군복입지 말고 ...보니까 무슨 자기들끼리 지휘부를 만든거 같은데....그냥 순수하게 참가하면 되지!! 08.06.07

댓글 비트_안단테
동의합니다. 08.06.07

댓글 고려인
정답이네요. 작전떨어지고 경찰이 행동하면, 예비군이 뭐라고 막을 수 있답니까? 해산하라 마라 그런 짓은 하지말고, 정 군복 벗기 싫으면 뒤에서 쓰레기 줍기같은 의심받지 않을 행동만 하는게 좋습니다. 08.06.07

댓글 라모네
자경단이라네요....;; 조직화되서.... 지휘부 대장?? 이라는 사람은 좀 이상하던데..... 명령하고.... 진중권 교수님 인터뷰하는데..와선 진보티비랑 인터뷰하지말라고~명령하고~!!!! 막아서고...;; 08.06.07

Jade
예비군이 무슨 벼슬이라고 시민들의 말을 들어주고 말고 한답니까...위험할땐 보이지도 않고 5.31때도 11시에 다 돌아가드만...여자들은 다 쥐어터지고...생각이 있음 군복 벗고 시민으로 참여하라구요. 08.06.07

댓글 비트_안단테
동감이에요. 08.06.07

댓글 라모네
도망가던데요?ㅋ 좀 어이없었음.;; 08.06.07

댓글 Jade
오빠오빠 하는게 그렇게 좋던가...무슨 봉들고 뛰어다닐땐 언제고 위험해지니까 다 해산하고 여자들만 선봉에서 방패맞고 앉았고... 예비군들이 다 그런건 아니었겠지만 어쨌든 이건 좀 아닌 것 같네요. 08.06.07

댓글 라모네
어 느순간 그렇게 바꼈어요~~마스크에 이상한거 그리고 막 그랬을때부터....;; 첨엔..안그랬는데....어느순간 우리 지도부가 예비군이더군요...;; 지켜주는게아니라막다가 어느순간 몇명이 없어지면 그사이로 뚫려요~;; 08.06.07

보리전사
예비군들 제발 이 시점에서 시위나오면 안됨...현재 내분 봐요,,,이제 나오면 프락치... 08.06.07

고려인
★ 앞에서 누가 무슨 제안만 하면, 특정단체니 뭐니 하며 비난하지 않습니까?,,,,,예비군이 복장을 갖춰입고 일원화된 지휘체계로 특정행동을 이끈다면, 이것도 또한 단체입니다. 근데 왜 예비군한테는 이렇게 고분고분 따라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시민들은 스스로 충분히 잘 해내고 있습니다. 예비군이 처음부터 있었던것도 아니구요. 더구나 엊그제 부산서왔던 일당직 용역같은 예비군들때문에 더더욱 의심스럽습니다. 앞으로는 일상복으로 입고, 순수시민 입장에서 시위에 참가하는게 좋습니다. 특정복장을 갖춰입고, 앞에서 어떤 행동을 주도한다면, 그것도 단체입니다. 시민 자발성을 해친다고 그렇게 욕했던 특정단체란 말이죠. 08.06.07

댓글 라모네
다함께 보다 더 지도하시던데....;; 08.06.07

이류
모두가 함께 고생하고 모두가 함께 한 시위라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08.06.07

댓글 라모네
맞 아요.... 그리고 여자들은 왜자꾸 막아서요???? 여자 안지켜줘도되요~!!!!자꾸 나오지 말라고..너희는 뚫을수도 없다고~강압적으로 말씀하시던데....이해가 안되네요~!!! 마스크로 얼굴은 왜 다가리는지.... 이름표도없고.....;; 이상해요~!! 08.06.07

영원히둘이서
예비군중에 분명 프락치가있을수도있따! 그치만 모든예비군들을 싸잡아 모욕하는발언은 제발좀삼가해라!! 당신들이 더부끄럽다 ! 08.06.07

댓글 라모네
예비군들...해산하기로 했다던데...저분들은 누군가요???? 그리고 왜 진보티비랑 인터뷰하지말라고~명령하죠?????? 08.06.07

영원히둘이서
예비군 옹호하고 좋다고할땐 언제고 이제와서 싸잡아 프락치로 몰고!어이가없네 08.06.07

댓글 고려인
변질됐으면 욕을 먹어야지. 08.06.07

댓글 빈티지쏘비
아저씨 댁들도 시민이요 그냥 군복 쳐 벗고 시위 하라는데 머가 그리 불만 뭘 싸잡아여 군복 쳐 벗고 시위 하라고 님들이 슈퍼맨이요 꼭 망토를 하나 달아줘야 힘을 쓰는 괴물들이오? 군복이 슈퍼맨 망토인지 아쇼? 08.06.07

process
분열 금지.. 갑자기 엊그제부터 예비군에 대한 반대가 많이 올라오는데,,, 08.06.07

이류
해산이 필요하냐 안하냐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모두가 함게 한 시위에서 일방적으로 해산을 판단하고 명령 내릴 권한이 예비군에 없다는 게 논점입니다. 그것 역시 시위를 통제의 대상으로 전락시키는 행위입니다. 08.06.07

댓글 고려인
지극히 바른 말씀입니다. 08.06.07

댓글 라모네
전 진보신당 티비 인터뷰 보고 기절했네요~~진중권교수님 한테 진보티비랑 인터뷰 하지마~!!하고 명령하듯이....자기들끼리 조직화되서..권력가지고 시민들 단속하는것도아니고....;; 저게머지? 지켜주는건 고마운데...오히려 통제하고 명령하네요~!!또하나의 권력층이네...;; 08.06.07

미스티
지금 단편적인 상황만 보고 이러지 마세요 08.06.07

세린
예비군 그만 뭐라 하시죠 정말 보기 안좋습니다 08.06.07

우~ 쒸~~
그런불만 나올만 합니다. 그분들 그자리에서 6시간 대치하고 고생했습니다. 08.06.07

zjffjdnajs
가짜 예비군요. 위장술일겁니다. 08.06.07

댓글 라모네
저도 그런생각드네요~~~!!확실히 처음예비군들이랑 달라요~~!!마스크랑 이름표 없고....저게머에요?? 마지막에 김빼고~!!! 08.06.07

댓글 영원히둘이서
그런식으로 모든예비군들을 싸잡아 말하는 발언은 삼가하세여 08.06.07

Tenar
알바가 예비군탓으로 몰고 있습니다. 여러분 동요되지 마세요. 08.06.07

영원히둘이서
예비군얘긴 그만 !!!!!! 08.06.07

소미
앞 에 지친 시민들 빠져서 예비군이 앞으로 온 거 아닌가요? 그리고 뒤에서 광화문으로 이동하자고 해서 뒤도 빠져버린 듯 해보이는데.. 예비군때문이라고 하면 좀.. 예비군도 한두명이 아니고 프락치 있으면 알아챌듯합니다. 욕하지 맙시다! 저분들도 시민들 지킨다고 앞에 나서는거잖아요. 이런 글 보면 진짜 힘 빠지시겠네요 ㅠㅠ 휴 08.06.07

댓글 빈티지쏘비
깝깝하네 에비군도 시민이거든 누가 누굴 지켜요~ 이 답답한 사람들아 왜 자꾸 군복 입엇다고 시민이 아닌지 아시나? ㅅㅂ 이건 머 군복을 입어야 시민을 지킨다 이말이랑 같네 08.06.07

댓글 process
알바야.. 시파 그만 하라,.. 니 글.. 존 나 이상해... 08.06.07

댓글 라모네
왜욕하세요??? 토론방이에요... 알바도아니고 정당한주장하는데..... 자기랑 생각다르다고 욕하고 알바라고 몰고.....;; 08.06.07

댓글 빈티지쏘비
이 ㅂㅈ아 니 생각이랑 틀리면 다 알바야 너도 알바네 그럼 ㅅㅂㄻ 08.06.07

배후세력1004
광화문 보세요....지금 장난아님...초코볼들 징그럽게 많음..... 08.06.07

MUZ
예비군문제가아닙니다 신중하게 합시다 분열되지 맙시다. 08.06.07

미첼
수많은 프락치가 판을 어지럽히는구나 08.06.07

댓글 Jade
뭐가 프락치라는 겁니까. 5.31때도 11시에 예비군들 죄다 해산하고 욕 된통 먹고...소리만 요란하고 뭣도 아니니까 이제 시민의 한 사람으로 오라는건데요. 08.06.07

woos
아무튼 앞으로 집단적으로 나서지 않았으면 하네요. HID라는 조직과 같은 하나의 조직이라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요. 08.06.07

현자약우
현장 상황도 모르는분이 자판 두드리면서 이상한말이나 올리는 사람 보면 답답하다.. 피터지게 싸우는거 구경하고 싶은가? 08.06.07

아고라군
사람들이 빠진다고 해서 빠지는 시민들을 전경들이 갑자기 진압할까봐 나가서 막은거랍니다 예비군이 들어가서 사람들이 빠진게 아니고 어느게 전후 인지 생각 해주셨음 하네요 08.06.07

댓글 반
방송에서 남을려는 사람에게도 우리가 막을테니 가라고 그래서 지금 문제가 된겁니다. 08.06.07

댓글 빈티지쏘비
바보 아닌 이상은 시민들 이동하는데 아침부터 강제진압 하진 않줘 햇을거 같으면 밤에 새벽에 헷줘 바보들이십니까? 08.06.07

댓글 맨땅에헤딩
지금 할려구 하는데요..............ㅡㅡ^ 08.06.07

크레반테스
....... 그냥 옷 벗고 참가해라....그러면 되지 왜 싸워!..........니들도 이명박이냐?........... 고집부리지 말고 그냥 시민으로 참가해................사람들이 싫다잖아!.......... 08.06.07

맨도롱
예비군한테 너무 이래라 저래라 하니깐 혼선이 옴. 어떤 시민의 말만 들어야 한다는 겁니까? 08.06.07

바람개비
해뜨자 또 조직와해시키려는 알바들이 또.. 08.06.07

독재심판관
시민들 밤에 잠도 못자고 밀려나지 않으려고 고생해서 지켜놓았더니 김빼기 지대로 하네~ 쓰벌 08.06.07

댓글 맨땅에헤딩
그래도 고생한 사람들한테...뭐라고 하려면 제대로 알고 깝시다... 08.06.07

댓글 빈티지쏘비
누가 보면 에비역이 엉청 고생한지 알긋네여~ 다 같은 시민끼리 누군 고생 안햇나요? 와 이건 머 벼슬이네 벼슬.. 다 같이 고생하고도 군복 입엇다고 더 고생한거처럼 말하네 08.06.07

댓글 맨땅에헤딩
참 말씀 그렇게 하시네...제가 언제 그런식으로 말했습니까...같이 고생한 사람들이란 의미죠... 08.06.07

댓글 도요새
ㅎ ㅎ 완전 지능형 알바네~ [다른글 보기]해도 눈치 못채게 머리 썼넹~ 그런데 너가 알바라는거 아는 사람들은 안다. 계속 민감하게 너가 반응보이니까 걸리지? 분열 일으킬려고 하잖아? 너도 알지? 알밥 알밥 알밥 알바~ 08.06.07

참꽃마리
주변 주택가에서 항의 들어왓답니다. 자꾸 왜 예비군보고 그러는지.. 08.06.07

아이고
시위현장에 예비군이 또다시 막아섭니다. 08.06.07

댓글 바람개비
너 자꾸 도배하고 다닐래.. 맞는다... 08.06.07

카오스
그래도 마지막엔 분명 경찰들보다 시민 수가 더 작아서 밀리면 더 다쳤을 수고 .... 그렇게 잘못한 것은 아닌것 같은데.... 08.06.07

댓글 Boss
ㅎㅎ 08.06.07

댓글 이류
그러니까 그런 판단도 함께 해야 하는거지. 일방적으로 내리는게 아니죠. 새벽까지 시위하는 것 자체를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들도 있고 의견은 다양한 겁니다. 그게 자발성입니다. 08.06.07

pajamas
해산할때 온거라니칸-_-;;;참내... 08.06.07

독재심판관
애국가도 부르고 분위기 진짜 좋을때 일렬로 쭈욱 들어오더니 사람들 다 돌려보냈어요.김빼기 신공 작열~ 08.06.07

댓글 소원
지금껏 힘들게 대치해오면서 지켰던 자리를 이렇게 허무하게 내주다니 ~;; 08.06.07

댓글 도요새
ㅎ ㅎ 완전 지능형 알바네~ [다른글 보기]해도 눈치 못채게 머리 썼넹~ 그런데 너가 알바라는거 아는 사람들은 안다. 계속 민감하게 너가 반응보이니까 걸리지? 분열 일으킬려고 하잖아? 너도 알지? 알밥 알밥 알밥 알바~ 08.06.07

댓글 맨땅에헤딩
뒤쪽 해산하는것 보고 들어온거라니까요......ㅡㅡ^ 08.06.07

댓글 Jade
예비군들이 집에 빨리 가고 싶었나 보죠 참 내... 08.06.07

가는길
예비군도 시민입니다. 이제는 그냥 군복 벗고 시민의 한사람으로 참여해서 서로가 서로를 보호해주면 함께 시위를 이글어나가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08.06.07

댓글 소원
어제 제가 제의했던 부분이네요..괜히 불신만 증식시키지 말구 그냥 사복입고 우리와 함께해 주세요 08.06.07

댓글 고려인
맞습니다. 08.06.07

상심한별
이건 마치 빗자루 들고 마당 쓸려고 나가는데 제발 청소 좀 하고 살어라 하고 꾸짖는 격입니다.예비군들 본연의 의무에만 신경썼으면 합니다. 08.06.07

rockages
★2MB퇴진★ 예비군복 입고 나오는 넘들은 시민이 끌어냅시다. 정말 하는 꼬라지 못봐주겠네. 처음에는 나름 괜찮게 봤는데, 가면 갈수록 가관이네요. 지들이 뭐라도 될줄 아네.. 나참 기가막혀서. 08.06.07

이류
예 비군의 행동을 옹호하시는 분들은 마치 예비군을 제외하고는 지금가지 밤새 고생한 시민들을 판단력도 없고 무질서한 군중으로 통제의 대상으로 보는 듯 하네요. 지금가지 시위는 보셨습니까? 어떤 판단과 행동을 해도 끝까지 서로 소통과 합의하에 해야죠. 그걸 비판하는 겁니다. 08.06.07

독재심판관
예비군들 앞에 나서지 못하게 막아야해요.그냥 청바지에 티셔츠입고 나오면 안되겠니??? 08.06.07

댓글 도요새
지금 윗글 하나에 민감하게 반응하네? 왜 그래요???? 08.06.07

Boss
예비군복입고 프락치 짓하는 넘들 있어요 괸히 진짜예비군복 입은 사람이 피해보는거죠 ;;그래서 군복 다벗고 동참하신데는데 저들은 모지 ? 08.06.07

댓글 라모네
확실히 있어요~~~!!! 예비군 하신분이 예비군중에 프락치랑 영웅심리가진 분이 있어서~해산하자고 했는데...이상하게 또 모인다네요~;; 08.06.07

카카루
덮칠려면 아까 덮쳤죠 위험한 상황도 아닌데, 뭔지 이해가 않 갑니다. 08.06.07

댓글 pajamas
원래 맨앞에서 몸으로 막아주시던 분들인데 ... 의무감에서였겠죠. 그리고 해산시킨게 아니라 해산할때 온겁니다요;; 08.06.07

댓글 라모네
예비군도 권력화된듯.... 진중권 교수님 방송 보셨어요??? 진보티비랑 인터뷰하지마~@!!!! 그러면서 명령하던데요? 좀....;; 그리고 왜자꾸 막아서는지...지켜주는게 아니라 오히려 막아서던데요.... 08.06.07

pajamas
사람들 해산할때 뒤에 지켜준다고 그런것임 해산시킨건 아닙니다 자발적으로 해산했음 08.06.07

팅커벨
앞으로 예비군들은 옷 벗고, 시위에 나오세요. 08.06.07

상심한별
자발적으로 해산하면 모를까 예비군들이 해산하라고 말하는건 이해안되죠.시민의 안전을 위해서라는데 그 안전을 위해서라면 끝날때까지 조용히 지켜보면서 안전만을 위해 힘써야죠, 08.06.07

댓글 유리화
예비군이 빠지라고 한게 아니라 시민들이 빠지면서 뒤에서 칠까봐 앞에서 막아서준겁니다 빠지자고 했던건 어떤시민이 선동했다고 하는것같은데 그래서 몇명씩 빠진거같네요 08.06.07

댓글 맨땅에헤딩
해산하고있는걸 보고 혹시 해산시에 진압할까 해서 드어간것으로 알고있습니다..해산에 관여한것은 아닙니다...예비군이... 08.06.07

독재심판관
대학생 한분이 밤새 고생해서 대치하고서 해산구호도 못하고 헤어지게 했다고 분노하고 있음. 08.06.07

댓글 도요새
알밥 알밥 알밥 알밥 알밥 알밥 알밥 알밥 알밥 -> 꾼밤 08.06.07

댓글 라모네
전.님이 더 이상한데요???? 왜그렇게 알바로 모세요???? 당연하거에요~~~저게머에요?? 허무하게? 08.06.07

이상
광화문으로 이동하기로 결정했다구 들었슴. 08.06.07

Jade
저도 좀 이상하던데...예비군복 벗기로 한 거 아닌가요. 이제는 머 소리만 요란한.. 08.06.07

spider
시위군중이나 의경이나 서로너무지쳐서 나쁜결정은 아닌것 같은데..... 고착상태에서 거기서 소모전만 될듯... 부딪친위치도 엉뚱한곳에서 ... 08.06.07

pajamas
예비군예전에 몸다쳐가면서 시민들 보호해주고그랬어요 08.06.07

댓글 빈티지쏘비
예비군만 몸 다친거 아니줘 그리고 선발에는 시민들이엿줘 그진? 물대포 맞아가면서 한것도 시민들이엿줘? 안그래요? 시민도 시민을 키질수 잇습니다 제발 그늠의 에비군 타령 그만 08.06.07

댓글 여울
5.31때 대학생 분들과 함께 무지 고생 하셨죠.. 08.06.07

댓글 Jade
5.31때 11시에 예비군들 다 해산해서 무지 욕먹었던 기억이.. 08.06.07

여울
세종로에 있던분들 시청광장으로 이동하셔서..그곳에 계신 분들 고립 위험 있으므로...이동하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08.06.07

댓글 고려인
예 비군도 군복만 입었을 뿐 자발적으로 모인 시민 그 이상 이하도 아닙니다. 한마디로 시민들과 정보력이나 지휘체계면에서 똑같습니다. 그들이 어떻게 그런 정보를 입수하고, 그런 판단을 해서 행동에 옮깁니까? 그래서 의심스럽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결정을 왜 그놈들이 일방적으로 한답니까? 앞에서 어떤 단체가 이래라 저래라 하는거 욕하면서, 왜 예비군들 말에는 고분고분 하자는 겁니까? 08.06.07

댓글 라모네
저도 이상하네요~~ 저분들.... 진중권교수님이랑 적인거같은데요?? 진보티비랑 인터뷰하지마~!! 하고 명령내리고~ 좀 이상해요~!!!!그리고 저분들 지켜주는게 아니라 오히려 막아서고....마지막에 항상 김빼요~!! 08.06.07

고려인
★ 엊그제 부산에서 올라왔다는 예비군 부터 조짐이 이상합니다. 진중권씨 카메라 취재를 방해하고, 막무가내로 저지하는 등... 예비군을 가장한 일당직 용역깡패 놈들일 확률이 99%입니다. 이제부터 군복은 입지 않는게 좋습니다. 시민스스로도 충분히 잘해나가고 있습니다. 군복은 다시 쳐박아두고, 사복입고 순수시민으로서 집회 나갑시다. 08.06.07

댓글 라모네
저도 이상해요....저게머에요??? 마스크로 얼굴다가리고~~이름표 다가리고~~!!! 08.06.07

pajamas
사람들이 나오면서 투입된겁니다..뒤에서 덮칠까봐요....예비군이 해산시키려고 들어온게 아니구요-_- 2 08.06.07

독재심판관
예비군들 다함께 회원들임!!! 08.06.07

댓글 고려인
정부여당측 일당직 용역깡패. 08.06.07

이류
시민들 사이에서도 여러 의견이 갈릴수는 있는데, 뭔가 서로 소통과 합의를 하고 행동을 결정해야죠. 저게 뭐하는 짓인지... ㅜㅜ;; 08.06.07

제베
자세한 내용을 모르시네요. 08.06.07

곰도리
당신이 한번 그 자리에 갔다와 보세요. 여차 잘못하면 골로 갑니다. 고생하는 사람의 입장을 최소한이라도 한번 생각해보고, 말씀을 꺼내보시기 바랍니다. 08.06.07

댓글 이류
그러니까 그런걸 왜 예비군이 일반적으로 결정하냐구요. 다른 시민들은 판단력이 없는 무질서한 군중에 불과한가요? 지금가지 시위는 보셧어요? 08.06.07

독재심판관
예비군들이 시민 위에 있다고 착학하기 시작! 08.06.07

댓글 도요새
알밥 알밥 알밥 알밥 알밥~ 08.06.07

사랑지기
좀 수상 해요 08.06.07

미정
예비군 벗기로한 것 아닌가요? 08.06.07

댓글 라모네
벗기로했따던데....;; 해산하기로했다고 들었는데..저사람들은 조직적인거같아요~!! 08.06.07

나뽀레온
내부 분열 발언 자제효~~~ 08.06.07

댓글 빈티지쏘비
내부분열이 아니라 군복 벗어라고 아 뉘미 군복 안입으면 힘이 안나냐? 니들이 ㅅ슈퍼맨이여? 꼭 망토를 달아줘야 힘이 나냐 아 젠당.. 벼슬을 하나 만들어 줫구만 군복이 08.06.07

댓글 Jade
진짜 예비군복이 이젠 무슨 벼슬이 된 거 같아요...소리만 요란하고.. 08.06.07

휴교천하인아부
사람들이 나오면서 투입된겁니다..뒤에서 덮칠까봐요....예비군이 해산시키려고 들어온게 아니구요-_- TV는 보십니까?? 08.06.07

Ace
예비군 좀.. 뭐지?? 08.06.07

독재심판관
에비군들 김빼기 신공~ 훌륭하네!!!!! 08.06.07

빈티지쏘비
나도 그말 햇다가 빨갱이라고 욕만 잔득 먹엇습니다 군복 벗고 한사람의 시민으로 나와 달라고 하고 니들은 경찰이 아니다 이말 햇다가 개인주위자고 빨갱이라고 하네요 ~ 정말 엿 같은 세상이줘~ 08.06.07

댓글 크레반테스
빨갱이라고 말했다면....개들 문제 많네...기본이 안되있고만...다 갔다온 군대 나온게 무슨 벼슬이다고 지랄을 해...빨갱이라니...그런말은 딴나라당이나 쓰는 말이지... 08.06.07

여디디야
요즘 매일 새벽 이런 현상이 반복됨. 낮에는 모르는 사람들이 예비역 깐다고 난리임. 08.06.07

사랑해
보면서 조금 어이없엇음 08.06.07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예비군 진짜 수상합니다... [3]-2008.06.07

   예비군 진짜 수상합니다... [3]
    * smurfet

    * 번호 990886 | 2008.06.07
    * 조회 154

어제부터 이상하다 생각했었는데.
오늘 보니 거의 확실한 것 같아요.

새문안교회 앞 대치에서 분명히 예비군들 위에서 노닥거리고 있다가
갑자기 앞쪽으로 슬슬 나가더군요....
여기는 우리가 지키겠다고...

갑자기 뒤에 계시던 어떤 한 분이 이제 돌아가자 하니까 시민들 피곤해서인지 하나둘씩 빠져나가고...
정말 답답합니다.

이럴때 배후든지 우두머리든지 뭔가가 필요한가봅니다......
도대체 그 힘겨운 6시간을 왜 보낸건지
그 무거운 전경차를 치우고, 힘든 몸싸움을 하면서 거기까지 갔는데
6시 되니까 애국가 부르고 흩어지네요....

왜 시위는 도대체 오밤중에만 해야하는 겁니까?
낮에는 대책윈지 뭔지 하는 인간들 쇼나하고,
우리 시민들 돈이나 걷고,
쇼보자고 거기 간거 아닌데....
이건 아니다 싶네요.

예비군은 어제 인터뷰하려하니까 얼굴 감추고, 당당하지 못하고, 자기네 대표랑 얘기하라 하고, 대표는 마지막에 버럭 소리지르고 가버리고.....

물론 모든 예비군이 그런건 아니겠지만, 분명 있습니다. 쁘락찌.....

제발 부탁입니다.

그 쇼 좀 그만하고, 시위는 낮에 합시다.......<끝>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