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당뉴스

미네르바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될 것인지 목하 관심집중이다. 적어도 형사소송법체계에 대한 상식을 법원이 지킨다면 당연히 이번 구속영장 청구는 무위로 끝나야 마땅하다. 그러나 천지 사방이 삽질대마왕에게 알아서 기는 상황인지라 법원이 상식을 지킬 거라고 확신하기가 어렵다.

수많은 사람들이 지적하고 있지만, 이번에 검찰이 '미네르바'를 긴급체포한 것은 말한마디 더 보탤 것도 없이 삽질의 전형이다. 혐의라는 것이 기껏 허위사실 유포라는 것인데, 이런 식으로 따지자면 활자매체에 간간히 올라오는 것은 물론이려니와 온라인상에서는 허구한 날 게재되는 각종 패러디물들은 죄다 허위사실 유포가 된다.

예리한 눈썰미를 지닌 사람들이 한결같이 주장하는 바, 지가 대통령이 되자마자 코스피 몇 천은 간다고 개뻥을 쳤던 삽질명박은 대통령 당선이 취소되었어야 하는 거 아닌가? 사태가 개코메디로 전개되고 있다는 사실을 검찰과 명박일파만 모르고 있다.

외신조차 이 사태를 경악의 눈초리로 바라볼 뿐만 아니라 황당하다는 견해를 보이고 있다. 오죽하면 유수의 외국 언론은 미네르바 체포사건을 국제면도 아니고 정치면도 아니고 경제면도 아닌, "황당뉴스(Oddly Enough)"로 편집해 보도하고 있다.(미디어스 http://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452 기사 참조)

하긴 뭐 내가 황당한데 니들이라고 황당하지 않겠냐만은, 이걸 황당한 것으로 생각하기는커녕 지구를 지키는 일이라고 철석같이 믿고 있는 돌탱이들이 정권을 장악하고 경찰권을 행사하는 곳이 잘 나가는 대~한민국이다. 알면 알수록 황당한 곳이 이 땅이다.

(집 컴터가 익스플로러를 자꾸 거부한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독점에 반대하는 결연한 의지를 보여주는 컴터의 지능에 경의를 표하면서 결국 익스플로러 대신에 구글크롬을 깔았다. 파이어폭스를 깔면 자꾸 에러가 생겨서리... 근데 크롬에서는 진보블로그의 편집기능이 완전 먹통이 된다. 원래 이런 걸까나?? 뭐가 문제인지 아시는 분은 살짝 귀뜸 좀 부탁...)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9/01/10 00:17 2009/01/10 00:17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hi/trackback/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