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성격자가진단

개토님의 [성격자가진단] 에 관련된 글.

 

생각나는대로 막 찍었는데, 이건 어느 정도 신빙성이 있는걸까?

좋은거 나왔다고 해야하나 아닌가

 

인생의 계획이나 사람들과의 교제를 그다지 깊이 파고 들지 않는다니

집착하는 줄 알았는데 ㅋㅋㅋ

 

<다만 인생의 여백과 같은 부분에 대한 감각을 잃게 될 위험이 있죠.

작은 것에 대한 감동을 느낄 수 없게 되고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며 보내는 시간의 느긋하고 편안한 기분도 맛볼 수 없게 됩니다. 본래 이 타입은 출세나 돈을 버는데 혈안이 된 사람들을 무언가에 쫓기며 사는 불쌍한 사람들로 봅니다.>

 

요새 좀 그런 것도 같네-


 

AABAB
일과 놀이를 양립시키는 타입

▷ 성격
일과 놀이 모두 유능한 타입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있어서는 교본으로 삼을만한 타입입니다 인생의 계획이나 사람들과의 교제 같은 부분은 그다지 깊이 파고 들지 않기 때문에 당연히 실수도 생기겠지만 그것이 이 타입의 장점이자 인간다운 부분입니다.
물론 여기에 빈틈없는 계획까지 세워 생활한다면 상당한 플러스 알파가 생겨 출세도 하고 돈도 쌓이게 될 것입니다. 다만 인생의 여백과 같은 부분에 대한 감각을 잃게 될 위험이 있죠. 작은 것에 대한 감동을 느낄 수 없게 되고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며 보내는 시간의 느긋하고 편안한 기분도 맛볼 수 없게 됩니다. 본래 이 타입은 출세나 돈을 버는데 혈안이 된 사람들을 무언가에 쫓기며 사는 불쌍한 사람들로 봅니다. 긴 인생을 되도록 여유를 가지고 살아가기 위해서는 이런 생활방식을 취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사실을 참고로 했으면 합니다.


▷ 대인관계 (상대방이 이 타입일 경우 어떻게 하연 좋을까?)

연인, 배우자-안전한 결혼상대자이자 재미있는 배우자가 될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 그다지 문제가 없다면 함께 잘 해나갈 수 있는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거래처(고객)-각별히 주의할 것이 없는 무난한 타입입니다.

상사-약간 앞서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리더십도 충분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따라도 좋을 상대입니다. 이런 타입의 상사는 인간미가 넘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동료, 부하직원-장래에 당신의 오른팔이 되어줄지도 모를 사람입니다. 양호한 관계를 유지해가도록 신경 쓰십시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