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우진교통 차고지 문제 해결 위해 천막농성 돌입

View Comments

우진교통 차고지 문제 해결 위해 천막농성 돌입

 

주택공사 측 대안제시 없이 “강제철거는 않겠다”

 

노동자자주관리기업 우진교통이 주택공사의 막개발에 차고지가 편입되어 정상화의 발목을 잡혔다. 4년여 전 구성원이 임금체불까지 감수하며 경영정상화를 위해 고분군투, 겨우 정상화를 코앞에 앞둔 상황에서 대체 차고지 등 대안이 없이 주공이 택지개발 사업을 밀어붙이고 있어 위기에 처했다.

 

 

7일 오후 3시 우진교통은 김재수 대표 및 홍순국 노조위원장이 함께 주택공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무기한 천막농성에 돌입했다.

우진교통은 기자회견문에서 "청주시가 중재한 대책회의에서 주공은 강제수용이나 철거는 없다고 했지만 실질적인 대안이 마련되지 못했다"며 "이대로 간다면 차고지는 법과 규정 준수라는 미명 하에 주택공사에 강제수용 당할 것"이라며 "차고지가 없어지면 시내버스운송면허가 취소되고 회사는 없어지게 된다. 돈이 없는 상황에서 차고지 존치를 위해 수십억원에 이르는 개발부담금을 내라는 것은 한마디로 '나가라'는 것이고, 그렇다고 보상비를 받고 대체부지를 마련하는 것도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김재수 대표는 이어 열린 결의대회에서 “이번 싸움은 우진교통의 싸움이 아니다. 거대 공룡기업과 중소기업의 싸움이자, 개발자본의 이윤추구에 맞선 생존권 싸움이다. 돈줄과 밥줄의 싸움이기에 반드시 밥줄이 이겨야 한다. 모든 우진교통의 구성원이 힘들지만 밤낮을 가리지 말고 투쟁하자. 이번 투쟁은 다음을 기약할 수 있는 싸움이 아니다. 반드시 이겨야만 하는 벼랑끝 싸움이다. 승리의 확신을 갖고 동지에 대한 믿음을 갖고 투쟁해 나가자”고 호소했다.

한편 기자회견에 이어 홍위원장등은 우진교통 구성원과 가족들의 탄원서를 주공 충북본부장에게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주공 본부장은 “강제수용은 없다. 시간을 충분히 갖고 문제를 풀겠다”고 밝혔다. 이에 홍위원장은 “시간끌기 작전에 당하지 않겠다. 우리는 죽을 각오를 하고 왔다. 우리의 생존을 지키기 위해 모든 방안을 동원해 투쟁하겠다”고 경고 했다.

 

우진교통 차고지 문제 해결은 ‘1) 택지개발 무효화, 2) 존치부담금 감면 등을 통한 현 차고지내 존치, 3) 대체 차고지 이전’ 등이나 1안을 뺀 2, 3안은 막대한 자금이 과 주공과 청주시의 지원이 필수적이다. 현재 청주시는 우진교통의 문제에 적극적으로 해결책을 모색중이나, 주공이 사태해결에 미온적으로 대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다.

 

노동자자주관리기업 우진교통이 생존의 기로에 섰다. 현재 전 구성원들은 “제2의 용산참사”를 각오하며 투쟁의 의지를 불사르고 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9/05/08 12:39 2009/05/08 12:39

댓글0 Comments (+add yours?)

Leave a Reply

트랙백0 Tracbacks (+view to the desc.)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laborfree/trackback/155

Newer Entries Older Ent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