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게시물에서 찾기2006/04/22

FTA 비디오 여론(1):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반대하는데...

한미FTA저지 1차 범국민대회(2006.04.15)에서의 대회 참여자 및 거리 시민들의 반응에 대한 인터뷰 비디오입니다. 이제서야 겨우 편집하여, 미디어문화행동 웹사이트에 올렸습니다:

비디오 보기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캐릭터 1인 시위 촬영기

다들 1차 합동 작품의 준비에 정신없군요..열정들이 보기 좋습니다.

21일 광화문 교보 앞에서 진행된 캐릭터 1인 시위에 다녀왔더랬습니다.

홍길동과 머털도사가 아닌 로보트 태권브이가 자그마하게 FTA 반대 피켓을 앞세운채 교보빌딩 앞에 서있더군요.

사람들중엔 마징가 제트라고 우기던 사람도 있었지만 그들도 요리저리 뜯어본 다음에는 로보트 태권브이가 맞다고 했습니다.

무심하게 지나가던 얼굴들에는 단지 한번 봤을 뿐인데 어느새 살짝씩 미소가 띠어지더군요.

단지 가만히 서 있었을뿐인데, 애들은 물론 할아버지까지 신기해 하고 그안에 사람이 있다 없다 궁금해 하고, 만져보기도 하고,  어떤 할아버지는 만져보려다가 갑자기 움직이는 것에 놀라 기절할 듯이 놀라며 가시더군요.

특히나 아이들의 반응은 정말 좋았습니다. 그냥 지나가는경우는 거의 없고, 만지고 피켓내용을 읽기 시험삼아 읽어보다가 영어에 막히다가, FTA에 대해 의아해 하다가 그렇게들 스쳐 지나갔습니다.    

모두에게 동심을 심어준 이런 퍼포먼스가 더 활성화 되면서 FTA의 본모습을 더 알리는 기획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후에 촛불 문화제는 참여율이 저조하더군요. 4명이 같이 서있는 것까지 보고 왔습니다.

 

촬영은 한 20분 정도 했습니다. 조금 길게 했습니다.

다른 단위에서도 촬영을 하고 있던데, 만약 서로간에 카피 레프트가 가능하다면 중복된 촬영은 피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모두들 홧팅~~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광고패러디 3탄과 그 외의 기획물을 준비해야하지 않을까요?

광고패러디 2탄의 제작계획이 얼추 모양을 잡아가는 것 같습니다.

아직 확정되지 않은 것들이 남아있지만, 힘과 지혜를 모으면 웬만치는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 이것의 의미와 효과가 어떨지 모르는 상황에서 좀 이른지 모르겠읍니다만,  누구라도 다음계획은 어떠면 좋을지 계획을 세우는 분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가능하다면 27일 워크샵에서는 다음 계획들이 (좀 더 진전되고 확장된 복수의 계획이었으면 좋겠습니다. ) 신나게 논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