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대] 구로시민회 독서모임 ‘열린독서회’ 2월 모임 안내[0]
책을 통해 소통하고 마음을 나누는 ‘열린독서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난 1월 28일, 설렘 가득했던 첫 만남을 기분 좋게 마무리했습니다. 모임의 이름을 ‘열린독서회’로 정하고, 함께 책 읽는 즐거움을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지난 만남의 아쉬움을 ..
-
귀여운 반항아, 잔잔하고 담담한 성장영화가 자꾸 내게 질문을 던진다[0]
프랑스의 어느 시골 마을에서 아빠, 오빠와 함께 살아가는 열세 살 소녀 샤를로트가 있었다.
소심하고 겁도 많아 학교에서는 친구가 별로 없다.
무뚝뚝하고 자기 일만 하는 아빠와는 점점 거리가 멀어지고, 이제 막 자기 세계를 펼치려하는 오빠와는 투닥거리기만 할 뿐이고, 집안일을 ..
-
다시! 141회 – 더없이 불안하고 행복한 순간[0]
1
대학생이 된 조카는 홀로서기를 위한 노력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 노력했던 일이 잘 안 됐지만
이번 겨울에는 면허증을 땄고
이어서 한국사 능력시험을 준비하는 등 스펙을 쌓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금씩 역량을 키워가며 홀로서기를 위한 ..
-
국제공산주의동맹-봉쇄를 깨라! 쿠바로 향하는 석유를 배가하라![0]
봉쇄를 깨라!
쿠바로 향하는 석유를 배가하라!
¡Romper el bloqueo! | ¡Redoblar el envío de petróleo a Cuba!(스페인어),El Antiimperialista호외,2026년 1월 31일로부터 번역됨
국제공산주의자동맹 멕시코 조직의 기관지반제국주의자호외, 2026년 1월 31일자로부터..
-
나에게[0]
[By the Grace of God I Am What I Am - SangWooShin Gospel.mp3 (8.63 MB) 다운받기]
-
[연습곡] 태양의 찬가[0]
-
국제공산주의동맹-미니애폴리스 진짜 파업행동을 위하여![0]
좌익: 척하지 마라 | 1월 23일 진짜 파업행동을 위하여!
For Real Strike Action on 1/23!(영어),Workers Vanguard호외,2026년 1월 21일로부터 번역됨
노동자전위호외 2026년 1월 21일
ICE의 미니애폴리스-세인트 폴 점령에 대한 조합원들 내부에서의 반대에 의하여 강제된..
-
나의 자유[0]
새로운 것을 알기 위해 공부하기를 좋아하는 것과 자신이 그리 똑똑한 사람이 아니라는 걸 아는 건 사실 전혀 다른 이야기다. 더구나 나처럼 게으른 사람은 읽고 보는 것을 즐길 수 있지만 뭔가를 생산하는 건 잘 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둘..
-
구로시민회 이야기(2026.02.02)[0]
안녕하세요, 구로시민회입니다.
1. 첫 독서모임을 잘 마쳤습니다.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 덕분에 시민회 첫 독서모임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잘 마무리했습니다. 함께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2. 제39차 정기총회 안내. 다가오는 2월 5일(목), 구로시민회 사무실에서 정기총회가 열립니..
-
Eco-Marxism and the Reconstruction of Materialist Dialectics[0]
이젠 단어 찾아 번역하는 것도 귀찮다. 훌륭한 챗지피티가 다 번역해주는데 굳이 내가 번역할 필요를 못느낀다. 이게 진짜 좋은 건지는 모르겠는데, 편하니 좋다.
아래 글은 monthlyreview 올 2월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