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다시 붓을 세우고..!

"얼이 말이구 말이 글이 됐다네! 그리하여 얼 말 글 속에 깨우침이 늘 살고있다는 구먼. 그려 그렇고 그러하네. 허허허~" 이 말은 오랜동안 내 명함 한 귀퉁이를 차치하고 있든, 내 손짓이고 주장이며 신념이다.

 

 

 

늘 나는 우리 말 우리 한글 우리 얼을 지키며 살아가기를 바랐고, 힘썼고 그렇게 해 나가기를 마음에 새겨두며 살고 있으며 오늘도 "얼이 할아버지라면 말은 아버지고, 우리 글 한글은 아들인 것이므로 한 핏줄 한마음 한 뜻이 되는 것이다!"

 

 

 

아름다운 우리 글로 글을 쓰며 살고싶었으나 그렇게 되어지질 않았고, 사람살이란? 제 뜻 제 마음대로 되지않고 늘 살아가기 벅찼고 힘들었으며 엉망진창일 때도 번번이 닥쳐오는 것이었다.

 

 

 

신문사 논설위원을 얼마간 지낼때도 먹고사는 일이 고달퍼서 견딜 수없었고, 곧 집어치우고 새직업을 찾아서 떠나야 했으며 또 다시 글쓰기는 멀어지고는 했다. 이렇게 저렇게 일흔이 훌쩍 넘었으니 참 섭섭한 일이지만 어쩔수 없는 팔짜였든 거다.

 

 

 

이제 늙으막 길에 다시 筆立 붓을 세우고 글을 쓰는 것은? 살아있는 동안이나마 그동안 못 해왔던 소원이고 신념이었든 "얼 말 글 지켜내기"를 하고싶고 이 일을 하면서 살아가다가 어느 날 때가 오면 세상을 떠나는게 좋겠다!는 느낌이 들어서다.

 

 

 

오늘부터 얼이 살아움직일 때까지 나름대로 느끼고 말하고 싶고, 글로 남기고픈 내용들을 꾸준히 베풀고 그저 나누어 주고싶다. 그래서 그렇게 살다가 떠난 사람도 있었구먼..! 하고 기억되는 이가 되고 싶다는 얘기다.

 

 

 

겨레와 민족의 소원인 남북 평화통일을 위해서 얼 말 글을 지켜내는 일이 첫번째 일감이 될 것이고, 두번째는 사람답게 살아가는 일에 대한 것이며, 세번째는 우리모두가 얼굴값을 하면서 살아야 한다는 것을 널리 멀리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얼굴, '얼이 가득 든 동굴!' 얼골, '얼이 가득 든 골짜구니' 얼은 영혼이고, 정신이고, 하느님 부처님 노자 공자의 도이기도 하며 모든 것의 처음이고 마지막인 우리 말이기에 소중하고 겸허하게 "얼굴을 보살펴야 하는 것 아닌가?" 허허 허~

 

 

 

 

 

 

얼이 말이구 말이 글이 됐다네 그리하여 얼말글 속에 깨우침이 
늘 살고 있다는 구먼, 그려 그렇군 그러네 허허 허- 오늘은 이만 ! 

http://blog.daum.net/chamjisa 말없이 옮겨선 안돼는 글..? 참언론 지키는 사람들에서 이풀잎 드림.

http://blog.naver.com/achamnews 시민이지키는 참언론. 언제든 그릇된 내용이 있으면 바로 잡도록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http://blog.jinbo.net/pulip41/4777 언론지키는 사람들 진보넷 블로그

 

http://www.wetgeo.com.prx2.unblocksit.es/index.php 해외싸이트 윁지오닷트 컴

 

https://www.blogger.com/home 구글블로그 풀잎이야기, 이풀잎이야기, 진실지키는 사람들

 

https://groups.yahoo.com/neo/groups/pulip41/info 언론지키는 사람들

 

https://www.facebook.com/pulip41 얼굴숲 훼이스북 주소

 

 

 

 

 

 

 

* 저의 일터는 http://www.corebang.com/이고 누리주소는 ipulip41@gmail.com 입니다. 댓글도 좋고 조언이나 충고도 환영하고 있어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