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우린 이렇게 놀아요", 학생들의 GIF 애니 인기

 

 

우린 이렇게 놀아요", 학생들의 GIF 애니 인기

2005-11-14 09:47:10

 

청소년들의 학교생활의 단면을 보여주는 재미있는 사진들이 인터넷에 올라와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GIF 애니메이션 파일 형식으로 만들어진 이 사진들은 요즘 학생들의 학교생활 모습으로 재미와 웃음을 동시에 주고 있다.

포털 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 붐 게시판에 ‘xiahfkqnld’라는 ID의 네티즌은 여학생들의 학교생활 모습이 담은 사진들을 올렸다. 친구들과 재미있게 어울려 노는 여학생들의 모습은 움직이는 GIF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보여주고 있다.

사진을 올린 네티즌은 “여학생들도 이렇게 놀면서 지낸다”라고 말하면서, 여학생들만 모인 반에서도 다른 학생들과 다를 바 없는 모습으로 생활한다고 덧붙였다. ‘wndus1209’, ‘kwon7845’ 등의 여러 네티즌은 “우리 학교 친구들도 이렇게 논다”며 공감한다고 말했다. ‘dlarnrxor’라는 ID의 네티즌은 “남녀공학만 다녀서 그런지 몰라도, 노는 모습이 무척 재미있어 보인다”라는 댓글을 남겼다.

이러한 사진들은 한 동작씩 촬영한 여러장의 사진을 하나의 GIF 애니메이션 파일로 만든 것이다. 이러한 GIF 애니메이션은 컴퓨터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간단히 만들 수 있고, 용량이 크지 않아 많은 학생들이 이와 같은 사진을 만들어 올리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노는 모습을 실감나면서도 약간 과장되게 보여줄 수 있고, 하늘을 나는 등의 현실에서 불가능한 모습들도 연출이 가능해 학생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남학생들의 재미있는 학교생활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도 눈길을 끈다. 이 사진들도 GIF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것인데, 여학생들의 사진보다 좀 더 독특하고 기발한 놀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1. 무중력 신발 착용 > < 2. 괴롭히지 맙시다 > < 3. 백일 때부터 불도를 닦았다는 >


< 4. 춤 신동 > < 5. 벌레 인간 > < 6. 회심의 똥침 >


< 7. 스트리터 파이터(1) > < 8. 마하의 영역에 다다른 학생 > < 9. 스트리터 파이터(2) >


< 10. 만화 따라하기 > < 11. 스트리터 파이터(3) > < 12.. 해리포터 >


< 13. 수퍼 손가락 > < 14. 매트없이 2 >


< 15. 멀리뛰기 세계 신기록 > <16. 천정 짚고 돌아다니기 >

다리 대신 팔을 이용해 걷는 모습, 주먹을 맞고 멀리 날아가는 모습, 교실 바닥을 애벌레처럼 기어가는 모습 등 재미있는 모습들을 볼 수 있다. 또한 게임 <스트리터 파이터>와 영화 <매트릭스>, <해리포터>를 패러디한 사진들도 눈에 띈다.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남학생들의 노는 모습이 너무나 재밌다”고 말하면서, 사진 촬영을 위해 학생들의 고생이 많았겠지만, 힘들게 만든 사진들을 보면서 매우 뿌듯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GIF 애니메이션 사진들은 젊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학교를 졸업한 네티즌들에게는 즐거웠던 학창시절 기억을 떠올리게 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폰카로 촬영한 같은 방식의 폰카애니 또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 이와 같은 작품들은 네티즌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상상력이 더해져 또다른 놀이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