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초등학생 VS 전화 상담원, 황당한 통화 내용 '폭소'

대/한/민/국

고객 만족도 1위

 

 

초등학생 VS 전화 상담원, 황당한 통화 내용 '폭소'

2005-12-21 09:33:59

 


< 온라인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

신속한 민원해결을 위해 마련된 전화 고객상담센터에는 하루에도 수백 통 넘는 전화가 걸려온다. 그 중에는 장난전화나 황당한 내용의 민원 전화도 심심치 않게 걸려온다.

일부 네티즌들은 기업 고객 상담센터에 장난 전화를 걸어 통화내용을 녹음해 MP3 파일로 만들기도 한다. 이러한 MP3 파일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으기도 했다. 최근에는 한 초등학생과 온라인 게임 상담원의 황당한 전화 상담 내용이 MP3 파일로 나돌면서 네티즌들이 폭소를 터뜨리고 있다.


< ‘카트라이더’ 상담원과 초등학생의 통화 내용 >

온라인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고객 상담센터에 전화를 건 초등학생은 상담원과 연결이 되자 “카트라이더 게임 캐릭터 머리가 너무 커서 (레이싱)차가 잘 안 가는 것 같다”는 황당한 질문을 한다. 전화 상담원은 질문 내용에 조금 당황한 것 같지만, 침착한 목소리로 답변해 준다.

상담원의 친절한 답변을 들은 초등학생은 뜬금없이 “상담원 중에 남자 있어요?”라는 질문을 던진다. “남자 전화상담원이 있지만 통화가 불가능 하다”는 말에 초등학생은 “남자 상담원과 꼭 통화하고 싶다”며 우기기 시작한다. 남자 상담원과 통화해야 하는 이유를 물은 전화상담원은 초등학생의 어이없는 대답에 그만 웃음을 터뜨린다.

*** 카트라이더 게임 문의 안내입니다. 상담원을 연결해드리겠습니다.

상담원 : 즐거운 게임세상 홍ㅇㅇ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초등학생 :
안녕하세요. 카드라이더죠?   /   상담원 :
초등학생 : 아, 저 궁금한 게 있어서 그런데요.   /   상담원 :
초등학생 : 그 카트라이더요. 머리가 너무 커서요.   /   상담원 :
초등학생 : 케릭터가 머리가 너무 커서 차가 잘 안 가는 것 같아요.   /   상담원 :
초등학생 : 왜 그런거죠?
상담원 :
고객님 캐릭터 머리가 너무 커서 잘 안 가는 게 아니고요.  / 초등학생 :
상담원 : 자동차 카트 어떤 것 이용하시는데요?   /   초등학생 : 연습카트요.    
상담원 :
네?? (당황한듯)    /   초등학생 : 연습카트요.
상담원 : 고객님 연습카트를 이용하시니까 차가 약간 느리게 느껴지시는거고요.    
초등학생 :
아~
상담원 : 차가 느리게 느껴지신다면, 저희가 판매하고있는 캐쉬 카트나 루찌카트를 구입하셔서 한번 이용해 보시겠습니까?   /   초등학생 : 너무 비싸요.
상담원 : 그러세요.   /   초등학생 :
상담원 : 저희 쪽에서는 지금 게임 (캐릭터) 머리가 커서 차가 늦게 느리게 가는 경우는 없습니다.   /   초등학생 : 아 그리고요, 연습카트 쓴다고 사람들이 강퇴해요.
상담원 : 그러세요, 고객님. 그러시면 지금결제하시... 카트 구입하셔서 이용... 이용하시면 되시고요.
초등학생 :
그런데요, 카트라이더 상담원 중에 남자있어요?  /   상담원 :
초등학생 : 남자 좀 바꿔주세요.
상담원 : 고객님 죄송합니다. 지금 전화연결 안 되시고요. 통화중이십니다.
초등학생 : 아, 남자가 한 명밖에 없나요?   /   상담원 :
초등학생 : 아, 정말요?   /  상담원 :
초등학생 : 아, 저... 남자랑 통화해보고 싶은데요.
상담원 : 그러세요, 예... 통화중이라서 연결이 어려우신데 어떡하죠, 고객님?
초등학생 : 교체하면 안 될까요? 그... 상담원이랑 이렇게.    
상담원 :
교체가 안 돼요. 고객님 죄송합니다.
초등학생 : 그러면 그 사람이 끝날 때까지 제가 기다리죠, 뭐.
상담원 : 예, 다시 전화해 주시면 남자분하고 통화는 가능하신데요.  /  초등학생 :
상담원 : 다시 전화주셔도 남자 상담원하고 통화가 가능하다고는 말씀드리기가 힘듭니다 고객님.
초등학생 : 그러면 계속 남자가 받을 때까지 다시 하면 되는 건가요?
상담원 : 고객님 남자분하고 통화하셔도 이 부분은 해결이 어려우신데 어떡하죠?
초등학생 : 아... 저는 꼭 남자랑 통화하고 싶어요.
상담원 : 왜 남자분하고 왜 통화하려고 하세요 고객님?  /  초등학생 : 아, 저요...
상담원 : 저랑 통화하면 안 될까요?   /  초등학생 : 아, 그 대답이 좀 틀릴 것 같아서요. 상담원 : 그러세요.   /  초등학생 :
상담원 : 그렇지만 고객님, 남자분이랑 통화하신다 그러셔도 대답은 똑같아요 고객님.
초등학생 : 아, 정말요? 아까 바람의 나라한테 전화해 가지고요, 제가요 “다람쥐 어떻게 잡아요?” 이러니까요, 남자는요 “몽둥이로 때려잡으세요” 이랬구요. 그리고 여자는 이러던데요 “마우스로 갈기세요” 이러던데요. 좀 달라요.
상담원 : 푸풋...   /   초등학생 : 음... 저 그래서 남자랑도 한번 해보고 싶어요.
상담원 : (웃다 온 듯) 여보세요?
초등학생 :
예, 웃기시나요? (흣) 웃기세요?   /   상담원 :
초등학생 : 상담원이 웃으시니까, 전 기쁩니다.  /  상담원 : 네  /  초등학생 : 아하하
상담원 : 네, 고객님 게임 열심히 하셔 가지고요. 루찌 많이 모아서 루찌차를 사시면 되시겠네요. 고객님, 아이템은 캐시 보다 비싸니까요. 우선, 저희 카트 열심히 이용하셔가지고요.   /  초등학생 :
상담원 :루찌 많이 모으셔 가지고요.  /   초등학생 :
상담원 : 루찌차 사서 이용하시면 되실 것 같거든요.
초등학생 : 그런데요, 제가요 게임 한판을 하려면요.  /  상담원 :
초등학생 : 한 시간 정도는 기다려야 될 것 같아요. 막 있잖아요. 사람들이 연카(연습용 카트)라고 강퇴하구요.  /   상담원 :
초등학생 : 제가 방 잡아서 있으면, 사람들이 안 들어오더라고요.
상담원 : 네, 그러세요. 그러면 엄마한테 말씀하셔서 캐시 결제 하시고 / 초등학생 :
상담원 : 카트 하나 구입하셔서 이용하시고요.  /  초등학생 : 아~ 혼날 것 같아요.
상담원 : 그러세요, 그렇다면 저희 쪽에선 해결해드릴 방법이 없네요. 죄송합니다.
초등학생 : 전에 한번요, 엄마한테 제가 이랬거든요. “엄마, 나 캐시충전하면 안돼? 카트라이더 차가 너무 구지다” 이러니까요, 엄마가 이렇게 “이노무 가시나가 뭘 캐시로 충전하고 지랄이야?” 이랬어요.
상담원 : (풋) 그러세요. 예, 고객님. 제가 도움 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정말 죄송하고요. 다른 문의 사항은 없으십니까?
초등학생 : 남자랑 통화하게 해주세요.
상담원 : 남자분은 통화가 어려우시다고요. 다시 전화해 주셔서 남자분하고 통화 한 번 해보세요, 고객님.
초등학생 : 아, 전화 앞에 나오는 기계음이 너무 싫어요.
상담원 : 직통 번호는 없으신데요, 죄송합니다.
초등학생 : 아, 네 알겠습니다. 다시 전화할게요.
상담원 : 예, 저 상담원 홍ㅇㅇ 입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초등학생 : 카트라이더 참 웃기다 막 웃...

고객상담센터에 전화를 건 초등학생의 의도가 장난 전화였는지 확실히 판단할 수는 없지만, 전화 통화 내용으로 보아 일부러 장난 전화를 걸었을 가능성이 커보인다.

MP3 파일 내용을 들은 네티즌들은 초등학생의 황당한 질문에도 끝까지 침착하게 대답한 전화상담원의 태도를 칭찬했다. “내가 상담원이었다면, 당장 전화해서 싸웠을 텐데…”(ID grisser), “전화 상담원 해먹기도 정말 힘들군요”(ID withdizzy), “친절한 ㅇㅇ씨(전화 상담원 이름)”(ID 지윤아빠) 등 전화 상담원의 친절함에 감탄했다.

또한, 황당한 질문으로 웃음을 주었던 초등학생에 대해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네티즌 ‘station64’는 “카트라이더의 속도를 심각하게 고민하는 진지함과 스트레스에 지친 상담원을 유머로 위로해주는 너그러운 마음씨를 가졌다”라며 재치있는 글을 보였고, 네티즌 ‘tktkzlfzk’라는 네티즌은 “초등학생의 구수한 사투리가 인상적이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네티즌들 중에는 “고객 상담실에 장난 전화를 하는 것은 잘못된 행동”이라고 지적하면서, 단순히 재미를 위해 장난 전화를 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고 말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