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전출가시는 A 선생님께.. 2

 

 

 

[심수봉-05-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192k.mp3 (5.26 MB) 다운받기]

 

 

 

  강의를 마치신 J선생님과 옆자리에 밥을먹을 기회가 있었습니다. 

  "선생님은 어떤 가수를 좋아하세요?"

  "예..?@&%$  ...  저요? 그..  응...  윤... 도..현?   갑자기 그건 왜...?"

  "어휴.. 별다른 이유는 없고요..  갑자기 궁금해져서요.  ㅋㅋ  궁금한건 잘 못 참습니다.  ...  저는 가수 심수봉을 좋아하고요."

  "..."

  "저희 학교에 Sㅇㅇ선생님 계신데요.. 이번에 여기로 파견오세요"

  "Sㅇㅇ??    음..  우리 조합원 같은데..."

  "..."

  Sㅇㅇ 선생님은 강단있으시지만.. 저희 학교에서 모두 싫어하고 제가 좋아하는 선생님 중 한 분이십니다.  역시나 어머니라서 강하시구나 느끼면서요.  다른 사람들이 싫어하는 이유로 대는거 중에 하나 예를 들자면..  "도무지 말이 안통한다..  학생들을 조정해서 우리들에겐 인사도 하지 않게 만들어버린다." 였습니다.  학생을 조종한다고요?  전교조선생님이 무슨 마법사입니까?  죄송한 말씀이지만 본인들을 먼저 솔직히 돌아보셨으면 합니다.  

   전교조 전,지회장님이신데 모두들 노사관점에서 그 선생님을 이해하지 않아서 생긴 오해라고 생각합니다.  전직장서 지부장을 10여년 한 저는 가끔 듣는 그 분의 행동과 말이 모두 옳았습니다. 

 

  식판에 밥을 다 드신 J선생님은 자리를 뜨셨고 저도 함께 일어났습니다.

 

  강의도중 J선생님께서는 민주노총 ㅇㅇ본부장을 맡고계시다기에 갑자기 궁금해졌었지요.  내가 좋아하는 가수를 그리 주저하며 소심하게 얘기하시는 J선생님의 모습을 보며 애처롭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강의도중 그리 당당하셨던 ㅇㅇ지역본부 본부장님께서 뭘그리 눈치를 보시나 내심 실망감도 들었고요.  아마도 그리 눈치를 보셨으니.. 정파니 어쩌구 하는 그 줄대기 분위기 속에서  ㅇㅇ본부장이 되어서 그러신하 듯 했습니다.  운동이니 어쩌구 하는 조직들은 대부분 내가 좋아하는 가수조차 사람과 분위기를 봐가며 조심스레 얘기해야 하는 곳이니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전출가신줄로만 알고있던 A  선생님과 학교서 맞닥뜨렸습니다.

  "아니..  선생님 전출가시지 않으셨어요?   @.@ "

  "아..  예.  전보내신을 냈는데..  ㅇㅇㅇ에 체크표시를 빠트리는 바람에 전출이 되지 않았어요."

  "잘 되셨네요.. 뭐.  ㅋㅋ"

  "예..?   ㅠㅠ    다시 잘 부탁드려요. ^^"

  " ^^ "

  갑자기 선생님께 마지막이라고 남겨드린  '다음에 뵙게되면 선생님처럼 밝게 인사드리겠습니다'라는 글귀가 되살아났습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