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전교죠선생님이 안갈쳐주는 공부법] 씽크대 하수구 냄새 없애기

 

 

 

 

 

 

 

[13 - Le Roi Soleil.mp3 (7.28 MB) 다운받기]

 

 

 

 

  보통 씽크대 노동자들은 하수관에 꽂아놓기만 하지 하수관에서 하수관 냄새가 씽크대 배관을 통해 역류하는걸 신경쓰지 않습니다.

 

  임대한 사무실이나 주택인데 하수구 냄새가 진하게 난다면 100% 아래 사진과 같이 1.트랩을 주고, 2.배관 연결부 완전 밀봉을 해준다.  이런 일을 해주면 개선이 됩니다.   하수배관서 올라오는 냄새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특히 겨울에 심해지는 이유는 땅속은 기온이 높고 지상은 기온이 낮아서 입니다. 그냥 뿜어대는 거지요.

 

  해결방법은 뭐 대단한게 아니고..  인근 철물점가서 씽크대 호스 조금 사다가 트랩이라는 걸 맨들어주고는..  하수호스가 꽂히는 곳을 촘촘히 막아주면 그 뿐입니다.    사진은 제가 시공한 모습인데요. 저는 테입으로 마감을 해줬지만 보통은 투명실리콘으로 밀봉을 해줍니다.  트랩을 주고 배관 밀봉을 해줬습니다.  집에서는 이런일 잘 안하는데 넘 심각해서 손을 댔습니다. 세탁기 배관은 약간 위로 하여 역류하는걸 방지했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수배관 냄새가 올라오느냐 마느냐는 공간을 살아가는 이들의 삶의 질에 어마어마한 영향을 끼칩니다.  물론 건강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요.

 

  씽크대 업자 백날 불러봐도 이런 세세한 점은 잘 헤아려 주시지 않습니다.    숙련된 노동자가 해결해야 하는 일이지만 누구나 쉽게 해볼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직접 트랩을 만들어 주시고 배관을 밀봉해주세요.

 

  그럼.. 건강하세요.

 

 

  ps. 준비물:  새로이 구배를 줄 수 있는 씽크대 호스 적정 길이, 씽크대 호스 연결잭 (기존 연결잭이 안빠질경우), 씽크대 호스를 적당한 길이로 잘라줄 적과(만능 화신) 가위 (없으면 쓰메끼리),  호스의 S트랩을 유지시킬 고정용 케이블타이. 씽크대 배관을 밀봉시킬 실리콘 혹은 테입.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전교죠선생님이 안갈쳐주는 공부법] 쉬어가기 27.

 

 

 

 

 

 

 

 

 

 

[13 - Le Roi Soleil.mp3 (7.28 MB) 다운받기]

 

 

 

 

 

 

 

 

 

 

  가을이 깊었습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