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대한민국을 습격한 ‘적폐 괴수’ 윤석열

[정치동화 백성공주] 대한민국을 습격한 ‘적폐 괴수’ 윤석열

 

김영란 기자 | 기사입력 2021/11/25 [09:49]
  •  
  •  
  •  
  •  
  •  
  •  
 

 

*옛날 옛적에 백성공주와 정치못난이가 살고 있었어요.

 

정치못난이- 캬~ 백성공주야 그 미담 들었어? 

 

백성공주- 무슨 미담?

 

정치못난이- 윤석열 후보가 지지자들과 짠하고 술잔 부딪히는 영상이 화제가 됐더라. 우리 친근한 석열이형 멋져! 역시 남자다잉!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윤석열이 언제 어디에서 그렇게 술을 마신 줄은 아니?

 

정치못난이- 아니. 날짜와 장소가 중요해?

 

백성공주- 중요하지. 윤석열이 술, 그것도 폭탄주를 퍼마신 날은 광주 망월묘역으로 사과하러 내려간 바로 그날 밤이야. 사과가 진심이었다면 폭탄주를 마셨겠니? 이건 5·18 영령들과 광주를 완전히 우습게 본 거라고.

 

정치못난이- 에이~ 기껏 멀리 갔으니까 회포 풀려 한 거겠지 뭐.

 

백성공주- 떳떳하다면 당당하게 마셨다고 말했겠지? 하지만 윤석열 측은 처음엔 폭탄주를 안 마셨다고 했어. 그런데 영상이 공개되고 나서야 ‘술을 안 마셨다고 해명한 적이 없다’고 말을 바꾸더라. 

 

정치못난이- 정말?

 

백성공주- 게다가 “누구든지 선거에 관하여 후보자 또는 그 소속 정당을 위하여 기부행위를 하거나 하게 할 수 없다” 공직선거법 115조에는 이렇게 나와 있어. 쉽게 말해 후보가 대접받으면 선거법 위반이라는 거야. 그런데 윤석열은 지지자들에게서 비싼 민어회를 대접받았어. 

 

정치못난이- 증거는 있어?

 

백성공주- 윤석열이 갔다는 목포 횟집 주인은 “윤석열 후보는 식사비를 직접 낸 적이 없다. 1층은 수행원으로 보이는 사람이 지불했고 2층은 이광래 씨가 지불했다” 이렇게 말했어. 이광래는 목포시의장을 했던 사람인데 이날 술자리에도 있었지.

 

정치못난이- 헐.. 그럼 윤석열이 진짜로 선거법을 위반한 거야?

 

백성공주- 그래. 술자리에선 ”윤 후보님의 승을 위하여 건배사를 올리겠다”라는 말까지 나왔대.

 

정치못난이- 그게 뭐가 문제야?

 

백성공주- 선거법에는 제3자가 후보를 초대해서 선거 지지를 호소하고 돈을 내면 ‘제3자 기부행위’라고 나와 있어. 한마디로 윤석열은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선거법을 두 번이나 어긴 거야. 

 

정치못난이- 헐.. 그럼 윤석열이 수행원들의 밥값을 대신 내줬다는 미담도 거짓말이야?

 

백성공주- 맞아. 윤석열이 본인이나, 수행원이 먹은 민어회를 계산했다는 증거는 그 어디에도 없어. 국힘당이 증거로 내민 영수증은 오히려 윤석열이 대접받았다는 의심만 키우고 있다고.

 

정치못난이- 헉.. 큰일 났네.

 

백성공주- 심지어 윤석열은 같은 식당에서 방역법 위반까지 해놓고 나 몰라라 발뺌 중이야.

 

정치못난이- 그건 또 무슨 소리야?

 

백성공주- 윤석열과 지지자 12명이 횟집 안에서 거리두기도 안 하고 딱 붙어 있었거든. 그러고 보면 방역수칙 위반은 윤석열의 습관인가 봐. 윤석열은 국회에서도, 부산 돼지국밥 가게에서도, 포항 전통시장 선거 유세 때도, 이번 목포 횟집에서도 방역수칙을 위반했어.

 

정치못난이- 거참.. 난 무서워서 식당도 잘 못 가는데..

 

백성공주- 정리하면 윤석열은 같은 날에 비싼 민어회를 공짜로 얻어먹었고 여기에 선거 지지도 받았어. 게다가 방역법도 위반했어. 전직 검찰총장인데다가 대선 후보라는 인간이 이렇게 법을 무시해도 되니? 윤석열이 일반인이었다면 진작 구속됐을 거야.

 

정치못난이- 어휴.. 뭐라 더 할 말이 없다.

 

백성공주- 윤석열의 꼴불견은 여기서 끝이 아니야. 이번 폭탄주 만행으로 윤석열의 거짓말이 하나 더 밝혀졌다고.

 

정치못난이- 또 뭔데?

 

백성공주- 얼마 전 전두환이 죽었잖아? 윤석열은 “삼가 조의를 표하고 유족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했어. 또 “전직 대통령이시니까 가야 하지 않겠나”라며 전두환을 조문하겠다고 직접 말했다고. 학살자 전두환에게 존칭을 붙여가며 아주 극진히 대우한 거지. 그런데 여론의 눈치를 보더니 나중에는 조문 안 간다고 말을 바꾸더라? 

 

정치못난이- 윤석열은 광주 가서는 개 사과 논란에 사과한다더니 대체 왜 저러는 거야? 또 잔뜩 욕만 먹을 것 같은데..

 

백성공주- 왜긴 왜겠어. 윤석열이 전두환을 진심으로 찬양하니까 그렇겠지. 이렇게 보면 윤석열이 광주에서 묘역 참배한 그날에 폭탄주를 마신 심정도 이해가 돼. 윤석열 딴에는 사과하는 척 연기하기 얼마나 힘들었겠니? 그랬는데 호남 지지자들이 대접한다고 하니 '얼씨구나 좋다' 하고 덥석 물었겠지.

 

정치못난이- 세상에...

 

백성공주- 이러니까 요즘 윤석열 보고 ‘이명박의 도덕성과 박근혜의 지적 수준’을 갖춘 역대급 후보라는 말이 나오는 거야.

 

정치못난이- 칭찬.. 이라기엔 뭔가 좀 이상하게 들리는데.

 

백성공주- 이명박이나 박근혜 하면 국정농단으로 감옥까지 간 적폐의 끝판왕이잖아? 그런데 윤석열은 이명박과 박근혜를 합친 것보다도 못한 수준이라는 거야. 윤석열이 얼마나 무능하고 저열하면 이딴 평가를 받겠니?

 

정치못난이- 아이고... 석열이형! 부디 여기서 더 멀리만 가지 말아 줘요.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이제 더 이상 윤석열이 마음껏 날뛰는 대한민국은 용납할 수 없어. 선관위나 검경은 당장 윤석열의 선거법, 방역법 위반을 수사하고 처벌해야 해. ‘법꾸라지’ 윤석열을 잡아 가둬야 한다고. 거짓말과 법 위반의 대명사 윤석열의 퇴장을 바라는 백성의 목소리를 들으란 말이야!

 

* 적폐 괴수’ 윤석열이 거짓말도 모자라 선거법, 방역법 위반을 밥 먹듯 저지르고 있습니다. 여기에 전두환도 진심으로 찬양하는 윤석열을 이대로 두고 봐선 안 될 것 같은데요. 마침 이번 주 금요일에는 청계광장에서 기운찬 촛불집회가 열립니다. 윤석열이 저지른 죗값 그대로 처벌받을 그 날까지 우리 모두 함께 달려보면 어떨까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