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상가들

괜히 다른 사람들의 리뷰를 어쩌다 많이 읽어 버리고 다운받은 후 오래도록 방치하다가 갑자기 봤다고요. 며칠 전인데. 뭐라고 쓸까 며칠 간을 하루 약 10초씩 고민... 뾰족한 마음이 떠오르지 않아서

 

항상 주인공한테 감정이입하거나 실패하거나 이도저도 아니거나 뭐 그런 식으로 영화를 봤는데 이전에 베르톨루치의 영화 한 개도 못 봤건만 이거저거 읽어서인지 감독한테 감정이입해서 봤다ㅡ_ㅡ

 

돌뗑이를 던지는 걸로 혁명하자는 마지막보다 쌍둥이끼리 사랑하는게 더 중요한 것 같은데. 이 영화가 무서운 아이들에 오마쥬랬는지 페스티쉰지 그냥 패러딘지 암튼 나 기억력 왜 이래? 암튼 그거 갖다 썼다고 해서 무서운 아이들 보고 있는데 영자막이라서 참말.. 어휴-_-

 

무서운 아이들 처음에 눈싸움하는 거 나오는데 그거 거의 <시인의 피>에 3부랑 같다. 글구 남매 사이가 거의 몽상가들이랑 비슷하더이다. 그런데 무서운에서는 아빠는 없고 엄마는 죽는다. 거기까지 봤다. 크윽

 

근데 그런 얘기는 무서운 아이들 다 보고 해도 되고 이 영화에서 나는 쌍둥이 여자 캐릭이 좀 마음에 안 들었다. 과장된 동작이 희극적이었다. 웃기게 연극하는 것 같더라는. 그런데도 그 와중에도 왜 저렇게 우아해 보이나 생각이 들었는데 방금 쓴 아크메드 왕자의 모험에서 퍼온 글의 블로그에서 그 이유를 알아채고 말았다. 이 여성분은 내가 좋아하는 "말론 브란도"랑 눈이 닮았어!!!

 

커헉 진짜 닮았다. 눈빛 공격! 맨밑에 발가벗은 미국청년 매튜가 나난 참으로 마음에 안 들..쿨럭

그런데 둘이 정말 눈매가 닮았구나! 말론 옵빠까지 셋이!!! 눈이 닮았다 멋있다;ㅁ;

 

 

그래서 어깨를 심하게 흔들며 사뿐사뿐 걷는 그 웃긴 모습이 우아해 보인 거더라는... 나른한 눈빛조차 카리스마+_+!!!

 

복제..보다는 자기동일시라고나 할까 존재는 일자래나 뭐래나.. 푸흡 뻥이고 영화에서 가져다 쓴 장면들 맨 처음에 나온 네 멋대로 해라밖에 모르는데도 왠지 나도 씨네필(영화광-ㅅ-)이 된 것처럼 두근두근 거렸다. 감독이 좋아하는 영화를 끼워 보여주면서 배우들이 그거 따라하며 맞추기 놀이하는 거, 그게 가슴이 두근거리도록 너무 좋고

 

그 좋아하는 영화들에의 끼워넣기식과 전체적 오마쥬가 너무나 사랑스러웠다. 근데 그보다 좋아하는 영화들과 같고 같고 쌍둥이도 같고 사랑하는 것은 내가 닮은 대상뿐이고 결국 나만 사랑한다는 극도의 나르시시즘이 감독이 도달한 결론이 아닐까라는 말은 지금 지어낸 것뿐이지만 그럴싸하다는...

 

나르시즘인지 뭔지 늙어서도 젊은이랑 나를 동일시할 수 있는 마음가짐 아주 좋다. 영화에서 삼면 거울이 나오지만 사실 거울은 두 개였고 다시 하나였고 결국 거울같은 건 없이 나는 안과 밖도 없고 뭐 그런 야시꾸리한 생각이 들었다.

 

기대 이상으로 재미있었다.


 

+추가 : 이자벨이 매튜랑 벌칙으로 잘 때 처음이었던지라 피를 흘리고 매튜랑 감동의 포옹을 하는데 마치 첫경험을 알에서 깨고 나온, 테오와의 관계에서 독립하는 뭐 그런 식으로 묘사했지만 결국 이자벨은 테오를 사랑한다며 울부짖고 함께 시위 현장에 뛰어들고 테오에게 예속된다(물론 테오 역시 이자벨에게). 그래서 그런 식의 커밍아웃은 오통 실패였다는 의미가 아닐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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