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정보운동 공개 세미나/간담회

진보넷에서 신입활동가 교육을 겸해서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우선 같이 볼 책은... 바로... 이 책입니다.



민경배, [사이버스페이스의 사회운동], 한국학술정보(주), 17000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알라딘 도서정보로 이동합니다.)

시간 :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장소 : 진보넷 회의실
참가자 : 현재까지는 스밀라디, 채경, 쥬느, 달군, 동동이, 지음 등이 참가의사를 밝혔구요. 누구든지 오셔도 됩니다. 너무 많이 오시면 시험을 통해 선발할 의향도 있습니다만... ㅋㅋㅋ

형식 : 우선 두 주에 걸쳐서 책 한 권을 같이 읽고, 발제듣고, 얘기합니다. 그리고 세째 주에는 저자이신 민경배 교수님(함께하는시민행동 정보인권위원장)을 직접 모시고 강연/담소/질의응답/저자사인회^^;를 갖습니다.

11/01 : 1장 ~ 4장
11/08 : 5장 ~ 끝
11/15 : 저자 민경배 교수 강연/간담회
=> 사정상 한주씩 미뤄졌습니다. 따라서 민경배 교수 강연/간담회는 11월 22일 7시에 진행됩니다.

이 책은 2002년정도까지의 정보운동 혹은 온라인 사회운동에 관한 이론적, 역사적 내용들과 국내외의 사례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 내용들을 바탕으로 그 이후의 변화된 현재의 상황에 대한 인식을 같이 나눠보고,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서 같이 얘기해보면 좋겠습니다.

민경배 교수님은 직접 시민단체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시고 있는데요, 자신의 책을 가지고 얘기를 하는 다소 민망하고 부담스러운 자리임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사회운동의 전망을 같이 얘기해보고 싶다시면서 선뜻 응해 주셨습니다. 앞의 두 번의 세미나에 참석하지 못하시더라도, 11월 15일 자리는 많은 분들이 오셨으면 좋겠군요.

그리고 이 책을 보는 과정에서 관련된 텍스트들을 검토하면서 이후 세미나의 방향을 정하고 또 같이 했으면 좋겠군요.

부끄러워 마시고 가볍게 문을 두드려주세요. ^^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