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마지막 황제를 볼 생각입니다.

2009/08/25 13:36

 60억 분의 1 효도르가 아니구요.

89년에 개봉한 걸로 알고 있는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감독의 '마지막 황제' 말입니다.

 

 세상에 살면서 순간의 느낌에 매료되어 의지와 상관없이 무언가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며칠 전 히스 레저를 검색하다가 예전 영화 관련 퀴즈쇼에 소개되었던 '마지막 촬영 다음날 사망한 배우' 가 기억나 10분 간의 검색 끝에 그가 '일 포스티노'의 마시모 트로이시인 줄 알 게 되어 그 영화를 보게 되었지요.

 

 같은날 '시네마 천국'('일 포스티노'에서 파울로 네루다 역을 분한 故 필립 느와레 님이 알프레도 아저씨를 맡았던) OST 를 듣기 위해 검색하던 중 그 포스트에 있던 다른 곡 'Rain' 에 매료되어 이 곡을 1시간 이상 들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이 곡이 '마지막 황제' OST였더군요. 류이치 사카모토의 작품이였다는 것도 알게 되었구요.(그 전까지 MC 스나이퍼와 공동작업 했던 뉴에이지 음악가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 곡을 통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음악상을 수상했다는 사실을 알았네요.)

과연 이 곡이 어떤 부분에서 삽입되어 있는지 궁금해져서 직접 보기로 했습니다.

학교 도서관에 있다고 하니까 일단 거기서 볼 꺼구요.

소장가치를 느끼면 DVD를 사고자 합니다.(비싸지 않더군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baseballkids/trackback/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