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독자후보?

가만 보자 하니까 웃기지도 않는다. 메이데이 창원행사에서 이석행이 뭐라 했다던데, 기냥 어이가 없어 웃고 넘어갔다. 민중경선제가 채택되지 않은 것을 두고 민주노동당이 노급을 배신했다고 설레발이 깠다던데 뭐 그것도 웃고 넘어간다. 이렇게 가면 민주노총에서 독자후보 낼 수도 있단다. 개인적으로 이 대목에서 박수쳐주고 싶다. 이석행, 깡다구가 있다.

 

독자후보 내길 바란다. 민주노총 전 위원장들 중에서 내는 것도 괜찮다. 이수호 내보낼라나? 단병호는 놔두길 바란다. 어차피 민주노동당 소속 의원이니까. 독자후보 낼려면 인물도 알아서 찾아보기 바라고. 그렇게 하면서 민주노동당 내에서 알량한 지분행세 하는 거 걷어치우는 것도 반드시 해주어야 한다. 할당제로 꿰차고 앉은 자리들도 다 반납해 주고. 이건 뭐 김승연이 호위하던 보디가드들도 아니고, 뭔 주제로 유세를 하는지 모르겠다.

 

어쨌든 이석행이 난리를 치는 것은 그냥저냥 봐주겠다. 그런데, 여기 부화뇌동해서 당 안에서 깐죽거리는 인간들 보니 기도 차지 않는다. 새벽녘에 들어간 당게에서 또 묘한 글을 본다. 그렇찮아도 메이데이 행사를 팽개친채 삼족오 모셔두고 615 사전 행사를 만들어버린 것도 성질나는데, 민주노총의 협박질을 무슨 대단한 걸로 착각한 글 하나가 떠 있더라.

 

제목도 거창하다.

"당 지도부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

 

당 지도부가 또 뭔 사고쳤나 싶어서 냉큼 들어가봤더니 기껏 한다는 소리가 당대회 재소집하고 당헌 개정 하잔다. 이정도 되면 당원 하지 말고 그냥 나가서 민주노총 독자후보 추대모임이나 꾸려야 될 정신상태다. 당 지도부한테 뭐하냐고 묻기 전에 지 처신이나 제대로 해야할 일이다.

 

이 덜떨어진 정신상태의 소유자는 민중참여경선제가 부결됨에 따라 민주노총과 전농이 대선시기에 아무런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되었다고 주장한다. 닭짓도 이만저만한 수준이 아니다. 역할 할 것이 그렇게 없나? 민주노총이나 전농이 할 일 많다. 민중참여경선제가 된다고 해도 민주노총이나 전농이 없는 사람 만들어서 경선참여시킬 거였나? 어차피 지들 조직 내에 있는 사람들 끌어올 거 아니었던가?

 

기왕 그렇다면 이 시기에 조직 내에서 당원 배가운동을 하는 것이 정상이다. 경선 할려면 아직 몇 달 남았다. 지금부터 빡세게 조직해서 진성당원 만들어 놓으면 경선에 참여할 수 있다. 뭐가 문젠가? 민중경선제 채택되지 않았다고 손가락 빨고 있다는 건가? 도통 얘가 무슨 소리 하는지 잘 이해가 되질 않는다.

 

일전에 심상정 의원이 비정규직에게 당비 깎아주고 당권획득기간도 확 줄이자고 제안한 바가 있었는데 그거 보면서 무척 가소로웠다. 당이 비정규직에게 희망만 심어줘봐라.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민주노동당을 지지하면 뭔가 달라질 수 있다는 희망만 심어줘봐라. 당비가 지금 두배라도 다 달려오게 되어 있다.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달랑 한 달에 몇 천원이 없어서 당원가입 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대공장 정규직 노동자 중심의 민주노총이 당 안에서 뗑깡을 놓는 동안 비정규직 노동자들, 메이데이 집회에서조차 힘 없는 설움을 감내해야 했다. 어차피 이럴 거라면 당이 쇄신한다는 차원에서 민주노총 할당제 다 걷어 내고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포섭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훨 낫다. 민주노총은 민주노총 대로 독자후보 내고. 그럼 서로 속시원하지 않나?

 

괜히 지도부 뭐하냐고 궁시렁 거리지 말고 빨던 손가락 빼고 당원 가입시킬 사람이나 더 찾아보기 바란다. 그게 조직 사업이다. 오픈프라이머리 좋아하다가 개박살난 민주당 상기하면서 각성도 좀 하고.

 

가만, 그러고 보니 이것들 혹시 오픈프라이머리 강행한 후 당을 풍비박산 만들어 뭐 민자당(민족자주당)이나 이런 거 만들려고 하는 거 아냐? 민주당 작살낸 노무현처럼. 어허... 진짜 그런 거 아냐, 이거?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7/05/04 07:36 2007/05/04 07:36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hi/trackback/800
  1. 이석행이 대통령 출마하라 그러지요..ㅎㅎ
    그인간들 당원이기나 한가요?

  2. 마지막 문장에 한표^^

  3. 세계 어느나라에 이런 예가 있는지 진짜 궁금하네요.
    자신들이 배타적으로 지지한다고 했던 진보정당의 대선관련 결정을 들이받으면서까지 독자적으로 노조연합체에서 독자후보를 내는 것 말입니다.
    진짜 해괴한 일이 남한에서 벌어지고 있어요.
    돌아가는 형국를 보아하니 행인님의 마지막 말이 마냥 기우만은 아닌 것 같기도 하구요.

  4. 행인/궁금해서 물어보는데요
    당은 민주노총의 지지 없이는 성장하기가 불가능하지 않나요?
    실제로 사회당/노힘 등에서도 민주노총에게 끝임없이 당에 대한 지지를 철회하라고 요구하고 있구요
    저는 이석행위원장의 터무니 없는 주장에 화가 나지만 한편으론 민주노총없으면 사회당 꼴 날까봐 겁이 나는데

  5. 할당제 걷어내는데 찬성. 그러나, 늘 그냥 이렇게 흘러간다는거. 이제 느무 잘 알아서...
    날씨가 너무 좋네요. -_-;

  6. 민족자주당의 상징은 삼족오인가요ㅠㅠㅠ 이렇게 화내시는데 저는 삼족오때문에 계속 웃었어요ㅠㅠ 삼족오 ㅠㅠㅠㅠㅠ 쿠헬헬

  7. 산오리/ ㅎㅎ 낯이 있지 그럴 수 있겠습니까?

    marishin/ ^^;;; 그저 기우로 끝나려니 해야죠.

    케산/ 세계 사례는 저도 일일이 다 확인해보질 못했지만 이런 식의 배신때림이 있다면 그건 뉴스도 보통 뉴스가 아니죠.

    당원/ 민주노총 조합원이면서 당원인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이분들이 모두 현재 민주노총과 당의 관계를 민주노총 위원장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계시지는 않습니다. 최소한 제가 알고 있는 민주노총 조합원들은 거의 대부분 이런 사태를 원치 않고 있습니다. 양식이 있는 분들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당은 당원님이 우려하는 사태가 일어나지 않도록 대오각성해야겠구요.

    not/ 다수의 횡포를 막기위해 만들어놓은 제도인 할당제가 다수의 횡포를 보장하는 이 우스운 짓이 빨리 끝나야 하는데... 정말 언제까지 이렇게 흘러갈지... 에효...

    뎡야핑/ 글쎄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