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주민연대

얼마 전 받은 이메일.....

 

나는 너가 있음으로 나입니다. 나와 너가 모여서 더불어 하나 될 때 우리가 됩니다. 나와 너는 그럼으로 둘이 아닌 하나입니다. 크게 하나가 되는 우리는 민(民)이라고 합니다. 민이 하나 되면 시대의 흐름을 바꾸고 반역의 역사를 순리의 역사로 돌려놓았습니다. 오늘 그 하나 된 우리의 힘으로 나와 너의 문제를 해결해 보고자 합니다.

  지난 5.31지방선거를 앞두고 우리는 지방자치의 개혁을 바라며 <진보개혁과 평화와 통일을 위한 참된 지방자치실현 안산시민회의>를 발족하였습니다. 그 활동을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맺고 방향과 목표를 함께 하는 소중한 성과를 얻었습니다. 그래서 잡았던 손 놓치지 않고 계속 활동을 해 왔습니다. 평화와 통일, 진보와 개혁, 민주와 자치, 민생과 복지는 우리가 부여잡고 갈 화두입니다. 이제 그간의 활동을 ?! 芽酉? 새롭게 도약하고자 합니다.

  평화가 위협받고, 독재로의 회귀가 우려되며, 민생의 파탄이 가속화되는 어지러운 정국입니다.

 하지만 주인은 누구를 탓하지 않습니다. 역사의 주인은 民(민)입니다. 이제 사명감을 가지고 역사를 개척해 새시대를 열어갑시다. 하여 <안산주민(主民)연대>의 창립을 선언 하고자 하니 함께 하여 주십시오.

 

안산주민연대 창립준비위원장 : 노세극

발기인 : 김동주 외 10인

창립총회 및 발족식 : 2006년 12월 1일(금) 오후 6:30

 

 

안산도 이제 주민운동이 펼쳐지라나?

그런데 이틀 후 받은 이메일.........

 

 

안산주민연대(준)

 

문서번호 : 2006.11.08

수    신 : 단체장

참    조 : 담당자

제    목 : 개성식목행사 ‘청소년 평화통일 숲 가꾸기’ 참가 요청의 건

 

1. 귀 단체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개성식목행사 ‘청소년 평화통일 숲 가꾸기’사업이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  아    래  -

○ 주  최 : (사)민족화합운동연합

○ 주  관 : 안산주민연대(준)

○ 후  원 :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안산본부

○ 기  간 : 2006년 11월 18일~12월 5일(일요일 제외)

○ 일  정 : 당일행사 (오전7:00 안산출발 - 식목행사 - 공단시찰 또는 개성관광 - 오후 6:30                        안산도착) 

○ 안산참가일자 : 안산과 인근 도시는 기자단과 함께 개시일인 18일에 집중합니다

○ 규  모 : 1회당 120명 총 10회 (기간중에 신청자가 많은 날자로 조정합니다.)

○ 참가자격 : 선착순

○ 참가비: 일반 150,000원 / 대학생포함학생 100,000원 (국민은행666201-01-424082노세극)

○ 참가서류 : 사진(칼라정면얼굴)과 이름,주민번호,주소,전화,직장,직책을 이메일로접수

○ 마   감 : 18일(토) 참가자는 12일(일) 정오까지 마감합니다.

             그 외 참가자는 희망날자의 11일 전에 마감합니다.

○ 봉사확인증 : 본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원봉사 확인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북측의 사정에 따라 일정이 다소 변경될 수있습니다.

 


3. 하여 단체와 개인, 일반과 학생 등 많은 관심과 참여 바라며, 18일 행사개시날에 참가할 분을 서둘러 모집하오니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 덧붙임 : 행사소개서

            (이메일로 발송 하며, 확인이 어려운 분은 인터넷카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그렇지.

맨 똑같은 사람 몇이 모여서 꼬물닥 거리더니,

결국 한다는 첫사업이 목적도 목표도 밝히지 않은 개성 식목행사다.

안산에는 똑같은 사람들이 이미 만들어 놓은 '통일연대'라는 단체가 있다.

그뿐인가? '안산포럼'도 있다.

 

통일 관련 사업을 하겠으면 그 단체를 통해서 하면 되지,

'민'이 어떻고 '주인'이 어떻고 떠들며 만든 '주민연대'까지 결국 그 일을 하겠단다.

 

언제까지 이렇게 '민중' '주민' 이름 팔아서

자기들 하던 운동, 자기들 하고 싶은 운동만 하고 있을껀지?

이제 이들이 하는 짓을 '운동'이라 이름 하기도 짜증난다.

 

알고는 있으려나?

주민운동은 주민 스스로 자신이 사는 지역사회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운동이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