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게시물에서 찾기2008/07/20

2개의 게시물을 찾았습니다.

  1. 2008/07/20
    고우영 회고전, '네버 엔딩 스토리'
    Luna ごつき
  2. 2008/07/20
    다비치 '사랑과 전쟁', 2주만 벅스차트 정상
    Luna ごつき

고우영 회고전, '네버 엔딩 스토리'

고우영 회고전, '네버 엔딩 스토리'
삼국지·수호지·임꺽정 작가에 헌정...16일부터 아르코미술관
 
김오달 기자
 
'삼국지' '수호지' '임꺽정' '일지매' 등을 그리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한국 만화계의 간판 '고우영(1938~2005),. '고우영'이라는 이름 석자에 갖가지 수식어가 따라 붙는 이유는 우리시대를 관통한 문화적 키워드였기 때문이다.
 
3년 전 대장암으로 작고한 만화가 고우영씨를 최근 미술관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지난 16일부터 9월12일까지 종로구 아르코 미술관에서 '고우영 만화: 네버엔딩스토리' 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이 회고전은 만화가 1명에게 헌정하는 전시로서 역대 최대규모이다.

이번 전시는 동양의 고전과 현재의 대중문화, 풍부한 역사적 정보와 사상, 흥미진진한 픽션과 살아있는 캐릭터를 종횡으로 넘나들며 수많은 열혈팬을 낳은 만화가 고우영 선생과 그의 만화세계를 통해 색 다른 시각문화의 풍경을 그려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고우영의 만화를 즐겨 읽었던 세대가 처음 접했던 ‘어른들을 위한 한국만화’에 대한 기억, 그리고 그의 아들딸 세대가 강렬하게 반응하는 ‘만화의 상상력’이 전시장에서 만나고 교차하며 서로 간에 공통의 흥밋거리를 발견할 수 있는 매력적인 자리가 될 것이다.  

▲ <고우영 만화: 네버 엔딩 스토리>展 포스터.     © 고우영화실 2008

한 만화가에 대한 회고전이 미술관에서 이루어지고, 만화에 대한 재해석 작업을 처음으로 미술계에서 주도한다는 점에서 특별한 이번 전시를 통해 현대 시각예술과 문화수용에 대한 새로운 방향과 가능성을 모색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체기사보기 - http://injournal.net/sub_read.html?uid=6490&section=section10&section2=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다비치 '사랑과 전쟁', 2주만 벅스차트 정상

다비치 '사랑과 전쟁', 2주만 벅스차트 정상
하하의 코믹 랩피처링에 신선하고 재미있는 가사로 네티즌호평
 
보아돌이
 
지난주 3위를 차지한 다비치가 원더걸스를 뛰어넘어 이번 주 벅스차트 정상에 올랐다.

하하의 코믹한 랩 피처링이 더해진 '사랑과 전쟁'은 네티즌들로부터 '귀에 착착 붙는 멜로디와 신선하고 재미있는 가사라'라는 호평을 받으며, 앨범을 발표한지 2주 만에 당당히 벅스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5년만의 컴백으로 승승장구했던 브라운 아이즈는 2주 천하에 그치며 아쉬움을 더했고, 원더걸스와 엄정화는 순위 변동 없이 각각 2위와 4위를 유지?다.
 
▲ 앨범발매 2주만에 '사랑과 전쟁'으로 벅스차트 정상을 차지한 다비치.     ⓒ 보아돌이

MC몽은 후속곡 '미치겠어'로 69계단을 뛰어오르며 단숨에 7위를 차지했고, 군입대를 앞두고 10번째 앨범을 발표한 이기찬은 21위로 차트에 진입하며, 식지 않은 인기를 보여주었다.
 
금주의 화제는 단연 이효리였다. 뮤직비디오 표절 논란 및 삭제 등으로 열기가 더했던 이효리는 3일 연속으로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주간 차트에서는 29위로 진입, 뜨거운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기사전체보기 - http://injournal.net/sub_read.html?uid=6491&section=section10&section2=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