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게시물에서 찾기2008/07/21

2개의 게시물을 찾았습니다.

  1. 2008/07/21
    방통위, 이사 교체로 KBS장악 노골화
    Luna ごつき
  2. 2008/07/21
    '다찌마와리', 싸이월드 미니라이프 오픈
    Luna ごつき

방통위, 이사 교체로 KBS장악 노골화

방통위, 이사 교체로 KBS장악 노골화
신태섭 이사 해직하고 한나라당 '폴리페서' 강성철씨 추천
 
김오달 기자
 
방송통신위원회가 신태섭 KBS 이사의 자격을 문제삼아 후임으로 강성철 부산대 교수를 추천하자 이명박 정권의 방송장악을 위한 시나리오가 노골화했다는 언론단체의 지적이 나왔다.
 
언론개혁시민연대(연론연대)는 18일 낸 성명에서 권력자의 말을 듣지 않는 신태섭 KBS 이사를 자르기 위해 동의대와 방송통신위가 짜고치는 고스톱을 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동의대가 먼저 학교의 허가 없이 KBS 이사직을 수행했다고 신씨의 교수직을 박탈하자, 방통위가 이젠 신씨가 학교서 징계를 받아 이사자격에 문제가 있다고 내쳤다는 것.
 
언론연대는 특히 신 이사는 현재 '해임효력정지가처분신청'과 '해임무효확인소송'을 제기한 상황이며 가처분신청은 빠른 시간 내에 결정이 날 예정인데도 방통위가 결정을 기다리지 않고 서둘러 KBS 보궐이사를 추천한 그를 잘라내기 위한 움직임이라고 강조했다.

전체기사보기 - http://injournal.net/sub_read.html?uid=6499&section=section15&section2=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다찌마와리', 싸이월드 미니라이프 오픈

'다찌마와리', 싸이월드 미니라이프 오픈
쾌남 스파이의 첩보액션, 온라인 3D 가상공간서 관객과 호흡
 
김오달 기자
 
류승완 감독의 <다찌마와 리-악인이여 지옥행 급행열차를 타라>(이하 <다찌마와 리> |제공/배급 쇼박스㈜미디어플렉스 |제작 ㈜외유내강)가 지난 17일, 싸이월드 3D공간인 ‘미니라이프’에 ‘다찌마와 리’만의 미니라이프를 오픈했다. 
 
싸이월드 미니라이프는 최근 SK커뮤니케이션즈에서 새로 개발해 선보인 것으로, 미니홈피를 통해 접속하는 3D 커뮤니티이자 3D 아바타와 3차원 공간으로 꾸며져 있는 가상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영화 캐릭터의 미니라이프가 만들어진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 영화 <다찌마와 리>의 미니라이프(http://www.cyworld.com/dachimawalee2008).     ©김오달 기자

‘다찌마와 리’의 미니라이프(http://www.cyworld.com/dachimawalee2008)는 영화 속 배경을 그대로 재현해 마치 영화 속 공간을 직접 방문한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찌마와 리’ 캐릭터 아바타와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대화도 가능하다.
 
미니라이프 속에서 호방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고 있는 ‘다찌마와 리’. 아바타는 배우 임원희의 모습과 캐릭터의 특징을 잘 살려 디자인 되었는데, 때에 따라서 검은 수트, 바바리로 옷을 갈아 입기도 하고 감정상태에 따라 표정변화도 자유자재다. 
 
24시간 동안 미니라이프를 돌아다니며 방문자들과 실시간 대화를 나누거나 파티를 개최하기도 하고, 쾌남 스파이를 상징하는 모자, 선글라스 등의 아이템을 선물로 나눠 주기도 한다.
 
▲ 영화 <다찌마와 리>의 한 장면.     © 김오달 기자
▲ 영화 <다찌마와 리>의 한 장면.     © 김오달 기자

오는 25일에는 ‘다찌마와 리’와 함께 임무를 수행하는 관능적인 여성 스파이 ‘마리’(박시연)의 아바타도 등장할 예정이어서 흥미를 더한다.

전체기사보기 - http://injournal.net/sub_read.html?uid=6489&section=section10&section2=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