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은 2일 남북협력지구지원센터를 개소하고 홈페이지(www.onekr.or.kr)를 공개했다. [사진 - 남북협력지구지원센터 홈피 갈무리]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은 2일 남북협력지구지원센터를 개소하고 홈페이지(www.onekr.or.kr)를 공개했다. [사진 - 남북협력지구지원센터 홈피 갈무리]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은 남북협력지구지원센터를 개소하고 2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남북협력지구지원센터(www.onekr.or.kr)는 남북협력지구에서 경제협력사업을 고민하는 기업 및 전문가들에게 남북경협동향, 전문 컨설팅과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을 제공한다.

남북협력지구지원센터는 홈페이지에서 담당자가 직접 ‘경협기업 컨설팅’을 제공해 준다며 △경협기업 자가진단 △투자비 및 운영비 검토 △온라인 상담 등의 란을 개설해 두고 있다.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은 2일 보도자료를 통해 “남북간 합의 체결현황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남북합의지도의 제공으로 다른 기관에서 제공되는 정보와는 차별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서호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이사장은 “실무형 정보와 컨설팅 제공을 통해 남북경협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과 전문가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기업으로부터 제시된 다양한 의견과 제안에 기초하여 지원제도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