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통일부, 지역통일관에서 '보훈처 동영상' 상영 드러나

우상호 의원 "전국 지역통일관에서 보훈처 안보교육용 동영상 상영"

김치관 기자 | ckkim@tongil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10.30 11:21:05
트위터 페이스북

 

통일부(장관 류길재)도 국가보훈처가 상영한 동영상을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전국적으로 상영한 것으로 드러나 파문이 예상된다.

우상호 의원은 30일 통일부가 제출한 국정감사 자료를 근거로 “통일부가 운영지원하는 전국 13개 지역 통일관 가운데 광주.전남과 경남을 제외한 거의 모든 곳에서 보훈처의 안보교육용 동영상을 상영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폭로했다.

지역 통일관은 정부가 설치해 통일부가 운영 지원하는 곳으로 서울시 구로구, 인천광역시 남구, 경기도 파주시, 강원도 고성군, 강원도 양구군, 강원도 철원군, 대전광역시 유성구, 충청남도 공주시, 청주시 상당구, 부산광역시 진구, 경상남도 창원시, 광주광역시 서구, 제주도 제주시에 있다.

 

   
▲ 오두산 통일전망대에서 상영돼 논란을 빚었던 '비겁한 평화는 전쟁을 부른다'의 한 장면. 재야 통일단체들의 활동을 '종북'으로 규정하고 있다. [자료사진 - 통일뉴스]
국가보훈처 명의로 된 문제의 영상물은 박정희 전 대통령을 찬양하고 김대중.노무현 두 전직 대통령의 대북정책을 비난하는 등 정치적 편향성을 띠고 있으며, 야당은 제작기관으로 국정원을 지목하고 있어 논란을 빚고 있는 상황이다.

 

우상호 의원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통일전망대 등에 설치돼 있는 통일관에서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야당을 종북세력을 규정하는 동영상을 대선기간 중에 반복해 틀었다는 것은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고 지적하고 “지난 대선에서 정부기관이 조직적으로 대선에 개입한 정황이 포착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관영 민주당 대변인은 30일 오전 현안브리핑에서 “국정원에서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문제의 안보교육용 동영상이 대선기간 동안에 국가보훈처는 물론이거니와 통일부가 운영하는 통일관에서도 상영된 만큼 그 경위에 대한 철저한 진상 규명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며 “이제 국정원이 콘트롤타워가 돼서 대북 정책을 다루는 모든 기관에서 총체적으로 문제의 동영상을 상영하는 데 관여했다는 의혹이 있는 것이다. 철저한 진상 규명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