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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neeya의 차마 두눈 뜨고 볼 수 없었던 하늘...- 영화 [엘리펀트] 관람기 -에 트랙백.
보고 싶었던 영화 "엘리펀트"를 드디어 관람.
일반적으로 영화를 먼저 보고 영화평을 읽는 것이 순서인데,
이 영화는 "볼링 포 컬럼바인"과 비교한 영화평이 눈길을 끌어
영화평을 먼저 보고 대략의 스토리까지 알아버린 후 보고 말았다는.
이미 대략의 줄거리를 알아버렸기 때문에
영화의 시작과 함께 과연 누가 총을 쏜 사람일까...를 찾는
마치 미스테리 스릴러를 보는 기분이 되어버렸다.
(솔직히 말하면 첨엔 첫 부분에 나오는 "존"과 "일라이어스"가 그 "두 명"인 줄 알았다.
지금도 이름까지 기억하고 있잖아;;;)
하지만 이런 기분은 그다지 오래가지 않았는데,
아마도 되도록 담담하면서 자세하게 드러나는 학교의 일상과
마치 "락 스탁 앤 투 스모킹 배럴스"와 "메멘토"를 합친 것 같이
개별적으로 진행되면서 중첩되는 시간과 인물-사건 구조,
결정적으로 치밀하게 연출되었다고 생각되는 주위의 섬세한 소리들 때문에
본의 아니게;;; 영화에 몰입하게 되어버렸다.
개인적으로 매우 감명깊게 보았던 것들은
인물들의 매우 가까운 거리에서 따라다니는 카메라,
(스크린에 꽉 차게 배우 옆 얼굴이 나오는 건 그리 흔하지 않은데)
인물에 대한 극단적인 포커싱을 하다가
순식간에 아웃포커스하면서 주위의 일상을 섬세하게 보여주는 연출 기법,
비슷한 효과이지만
학교의 일상을 다 표현하려는 듯 섬세하게 들리다가
역시 순식간에 인물에게 집중되는 소리들,
"엘리제를 위하여", "월광 소나타",
그리고 그 "두 명" 중 한 명의 방에 그려진 "코끼리" 그림.
(이 장면에서 "아 그렇군~"하는 느낌이 후훗)
구스 반 산트의 전작인 "굿 윌 헌팅", "파인딩 포레스터"와 비교하면
휴머니즘적인 시각을 제외하고 너무 스타일이 달라
영화를 보고 나올 때 필모그라피를 보면서 약간 놀랐다.
사실 이 영화에서 클라이막스와 결말은 그다지 중요하지가 않다.
영화의 처음부터 끝까지 담담하게 나타나는 학교 안 인물들의 일상이
오히려 영화가 끝나고 더욱 가슴아프게 하는 듯.
그들이 "평범했기에" 더더욱.
근데 그 "두 명" 중 하나가 말한 "참으로 더럽고 화창한 날이로다"란 말은
어디선가에서 인용한 건지 궁금하네. 왠지 낯이 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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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lg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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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 싶다...부가 정보
알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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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두요. 오늘 극장에 갔습니다. 신림역에 새로 8관짜리 극장이 생겨서 원래 가던 AC21은 예매를 하지 않아도 표가 펑펑 남아돌더군요. 그런데 엘리펀트는 안하고...그래서 알포인트 봤습니다. 알포인트도 재미있지요...부가 정보
레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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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엠//오 집이 신림동 근처신가 보군요. 아카데미21은 첨 생겼을 때에만 해도 나름대로 괜찮은 영화관이었는데, 이젠 멀티플렉스에 밀려 찬밥 신세가 되었나 보네요. 하긴 코아아트홀도 가끔은 사운드 잘 나오는 비디오방이란 나쁜 생각이 들긴 하지만요;;;부가 정보
rml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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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니//신림동을 잘 아나봐요. AC21이라고만 썼는데 아카데미21이라고 읽는 걸 보면... 아웅 청소랑 빨래랑 너무 많이 밀려서 몸을 움직이려니 천근같습니다. 고을잔치에 가고싶던 콩쥐 마음이 이랬겠죠? 빨래 도와주는 소나 청소 도와주는 두꺼비 같은 거 안나타나나....부가 정보
달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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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을잔치에 가고 싶던 콩쥐 마음!!캬캬.부가 정보
레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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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엠//왠지 소하고 두꺼비가 해야 할 일이 뒤바뀐 듯한. 진짜로 소하고 두꺼비가 나타나 빨래와 청소는 도와주면. 그것도 좀 난감하지 않겠어요 크크.(이게 웬 잡설;;;)부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