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죽음의 냄새가 풀풀 풍기는 내 핸드폰

어떤 일들은 막상 그 일을 접했을 때는 걷잡을 수없는 감정이 솟구치지만 생각보다 쉽게 감정은 가라앉고 잊어가게 된다. 또 어떤 일은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감정의 굴곡을 견딜수 없을 거 같아 억지로 외면하려고 해도 잊혀지지 않고 자꾸만 생각나고, 그냥 생각나는 것도 아니라 자꾸 마음 속을 파고들어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없게 한다.

 

문득 궁금해졌다. 핸드폰에도 반도체가 들어가는거지? 들어갈 거 같다. 내 핸드폰 삼성애니콜이다. 작년 이맘때쯤 쓰던 핸드폰이 갑자기 망가져 급하게 바꿀 수밖에 없었다. 016번호를 바꾸기는 싫고 공짜폰을 해야겠고 하다보니 선택할 수 있는 기종이 몇 개 없었다. 나머지는 디자인과 크기가 거의 효도폰 수준이었다. 애니콜이라 찝찝한 마음이 있었지만, 그래도 품질은 좋자나 별 망설임없이 애니콜로 골랐다.

 

핸드폰에 반도체가 들어간다는 생각이 문득 들고나서 저 죽음의 냄새 풀풀 풍기는 삼성 핸드폰을 던져버리고만 싶다.  나도 그 죽음에 일조했다는 생각이 자꾸만 떠오른다. 여러 생각을 해본다. 핸드폰을 바꾸고 이 기계를 삼성 본사앞에 가서 길바닥에 패댕이치고 마구 밟아서 산산조각 내 버릴까. 아직 약정기간 안끝나서 또 번호이동 하려면 위약금 십 몇만원 물어야한다는 생각도 들고. 

 

'삼성'이라는 거대하고 악랄한 권력앞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 괜한 무력감도 들고, 삼성을 어떻게 한다는 건 둘째치고 저 피냄새 가득한 핸드폰은 어째야 할 것이며, 아무것도 영향을 끼칠 수 없다해도 이대로 아무 것도 안하는 것은, 스스로 인간이 되기 위한 투쟁을 피하는 것 같아서 싫고...

 

일단 삼성 제품 이제 죽을때까지 하나도 안쓸거라는 다짐, 무겁게 어렵게 해본다. 말은 쉬워도 삶은 어려운걸 알기 때문에 어렵게 다짐해본다. 그건 그거고 이 핸드폰은 어째야할까? 좀 곰곰히 생각해봐야겠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