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트 영역으로 건너뛰기

정치적 표현

아래의 글은 하와이 주 의회가 낙태금지법을 폐지하자는 제안을 논의하고 있을 때 호노룰루 신문에 실렸던 글이라고 합니다.

 

이 글을 쓴 사람은 낙태를 찬성하고 있을까요 반대하고 있을까요?

 

"귀하:

 

귀하께서는 저에게 낙태에 대하여 어떤 입장을 지지하느냐고 물으셨습니다. 저는 그 문제에 대해서 분명하고도 단호하게 답변 드립니다.

 

만일 귀하께서 낙태라는 말로 의미하시는 바가 아무 방어 능력도 없는 인간을 살해하는 일이고, 이 나라의 가장 어린 시민의 권리를 침해하는 일이고, 아무런 목적도 바램도 없는 젊은이들의 성적인 문란만을 조장하는 일이고, 생명과 자유와 행복의 추구를 막는 일이라면, 저는 하나님께 맹세코 낙태에 반대하는 일에 물러서지 않겠습니다.

 

그러나 만일 귀하께서 의미하는 낙태가 인종과 피부색과 성에 관계없이 모든 시민에게 동등한 권리를 부여하는 일이고, 절망과 좌절에 빠져있는 여자들을 먹이로 삼고 있는 부도덕하고 사악한 제도를 폐지하는 일이고, 우리의 모든 젊은이들에게 사랑하고 사랑받을 기회를 제공하는 일이고, 그리고 무엇보다도 모든 사람이 자신의 양심에 따라서 행동하도록 하나님께서 우리 인간에게 주신 권리를 행사는 일이라면, 저는 애국자요 인도주의자의 한 사람으로서 약속하거니와 어떠한 설득에도 이런 가장 기본적인 인권을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이런 중요한 문제에 대해 저 같은 사람에게 의견을 물어주신 것 정말 감사합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저의 입장은 확고부동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