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에일린 워노스에 대한 탄원서

 

영화 <몬스터>를 보셨다면, 꼭 읽어보시길..

 

네이버 어느 블로그에서 퍼왔는데 번역이 어색한 부분도 있지만,
마지막 문장을 위하여.

-----------------------

이 탄원서는 PARC(제소자 인권협회)에서 낸 '아일린 캐롤 워노스'의 사형판결에 대한 항의서입니다.

에일린 워노스의 이야기.

에일린 “리” 워노스는 여섯명의 남자를 죽임 혐의로 유죄를 선고받아 브로워드 카운티의 사형수 감방에 수감되어 있다. 리는 모든 남자들이 자신을 강간하려 했거나, 강간을 시도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에일린의 행위가 정당방위라고 믿는다.

살인이 일어날동안 리는 고속도로에서 매춘부를 하고 있었다. 그녀는 죽은 모든 남성은 그녀를 태웠으며 난폭하게 공격했다고 말했다.

리가 매춘을 하는 동안 많은 다른남자들과도 관계를 맺었지만, 그녀는 그들에게는 어떤 해도 끼치지 않았다. 많은 남자들이 그녀와 하루 혹은 길게는 몇주를 같이 지냈지만 그녀는 그들에게 어떤 위협적인 행위도 하지 않았다고 진술했다. 그들은 리가 오히려 남자들이 자신을 공격할까봐 무서워했다고 말했다.

매춘부들은 다른 여성들보다 강간당한 확률이 훨씬 높다. 한 연구보고서는 매춘부들은 일년에 33번의 강간을 당한다고 보고하고 있다.

시애틀에서 적어도 65명의 매춘부들과 스트리퍼들이 아직도 잡히지 않은 일명 “녹색강의 살인마(Green River Murderer)”에 의해 살해되었다. 뉴욕경찰은 얼마전 17명의 매춘부를 살해했다고 자백한 조엘 리프킨(Joel Rifkin)을 체포했다. 리프킨을 체포했을 때, 경찰은 살해당한 여인들의 실종을 전혀 조사하지 않았다. 매춘부가 살인당한 사건중에 극히 일부만이 조사되고 해결된다.

우리는 리가 정당한 재판을 받지 못했다고 믿고 있다.

리는 리차드 맬로리에 관한 사건뿐만 아니라, 나머지 여섯 개의 사건에서도 유죄를 판결받았다. 리의 재판에서 가장 중요한 증거물로 쓰여졌던 리의 자백이 담긴 비디오테잎에는 그녀는 60번도 넘게 정당방위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재판에서는 이런 언급이 없는 버전의 테잎이 증거로 제출되었다.

재판에서 리차드 맬로리가 성적 폭력을 휘두른 기록은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나중에 증명된 바로는 맬로리는 매릴랜드에서 강간미수가 있었고, 또 다른 여성을 위협한적이 있었다.
The jury was allowed to hear evidence of crimes Lee had not been convicted of.



우리는 리가 변호사에 의해 부적절한 재심을 받았다고 믿고 있다.


그녀의 변호사는 처음에는 인터뷰에서 실패했고, 두 번째는 리의 증언은 뒷받침해줄 수많은 증인들을 불러들이는데 실패했다. 그녀의 변호사는 리차드 맬로리의 여성에 대한 범죄 기록을 찾는 것을 차일피일 미뤘다. 결국 판사는 그 증거들을 인정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증거들이 너무 늦게 제출되었기 때문이었다. 개인 변호사인 스티븐 글레이저(Steven Glaser)는 그녀에게 선고에 대한 정보도 주지 않은채 5건의 살인데 대해 더 이상 싸우지 말라고 독촉해대었다.


우리는 경찰의 사건수사에서 비윤리적인 행위가 포함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볼리시아 카운티의 경관이 리가 체포되기 전에 리의 사건으로 출판업계와 영화계에 계약을 한 증거가 있다. 경관은 리의 전 여자친구인 타리아 무어(셀비)와 함께 리를 띄우기 위해 움직였다. 타이리아가 살인사건과 관계가 있었지만, 그녀는 체포되지 않았다.

경찰 브라이언 자비스(Brian Jarvis)는 최초의 사건 책임자였는데, 사건과 관계한 동료들과 부하들의 행위를 문제를 제기하고난 뒤 사건에서 제외되었다. 그는 나중에 그의 집에서 야만적인 행위를 기록했는데, 강도가 들어 그의 기록을 훔쳐가고 그의 가족과 그를 위협했다.

우리는 리가 연쇄살인범이 아니라고 믿는다.

기소에 따르면 리는 연쇄살인범으로써 사형을 선고 받았다. 리는 연쇄살인범이 아니다.
어떤 연쇄 살인마도 자신의 살인을 정당방위라고 주장하지 않는다. 연쇄 살인마는 그들의 목표를 스토킹한다. 어떤 연쇄살인마도 공포나 두려움으로 순간적으로 살인을 저지르지 않는다.

우리는 남성우월주위와 동성애와 매춘부를 싫어하는 편견이 리를 죽음으로 몰고간다고 믿는다.
검사들은 끊임없이 리가 맺었던 동성과의 연인관계를 반복해서 이야기했다.

플로리다의 여성 사형수중 80%가 레즈비언이다. 리가 자신을 레즈비언으로 생각하지 않는다해도 레즈비언에 대한 사회적인 두려움과 혐오가 그녀에게 불리하게 작용했다. 사람들은 매춘부가 6명을 정당방위로 죽였다는 사실이 말도 안된다고 생가한다. 그러나 최근에 로스앤젤리스에 한 가게 주인은 매번 다른 무기를 가지고 자신의 가게에 침입한 5명의 강도를 죽었지만, 어떤 처벌도 받지 않았다.

미국에서는 1% 여성들이 그들을 학대하는 남자를 죽인 혐의로 감옥에 갇혀있다. 한 단체는 남자를 죽인 여자들이 보통 15년형을 언도받는 것에 비해, 자신의 부인이나 여자친구를 죽인 남자들은 보통 2년에서 6년형을 산다고 말하고 있다.

플로리다에서 30명이 넘는 여자들을 죽인 테드 번디(Ted Bundy)는 여러명의 저명한 변호사로부터 뮤료로 법률상담을 받았다. 한번에 그의 변호사단은 다섯명의 국선변호사와 자발적인 콘설턴트로 이루어졌다.

그러나 에일린 워노스에게는 마약을 하며, 월급을 제때 받지 못하는 국선변호사 한명이 있었을뿐이다.

에일린 워노스에게도  똑같은 권리를 줘야한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