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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느님의 아들들의 정체는 무엇입니까?

하느님의 아들들의 정체는 무엇입니까?

 

교회에서 하느님은 아들이 하나밖에 없다.  예수가 유일한 아들 독생자라고 가르친다.

그런데 구약의 창세기 61,2절을 보면 그렇지가 않으니 난제일 수밖에 없다.

위에 사람이 불어나면서부터 그들의 딸들이 태어 났다.하느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을 보고 마음에 드는 대로 아리따운 여자를 골라 아내로 삼았다

 

여기의 2 하느님의 아들들 히브리어로 베네 엘로힘이라고 기록돼 있으며 베네라는 말은 아들의라는 뜻이고 엘로힘  하늘에서 내려온 존재들’(킷텔사전)이란 뜻이다. 유대교와 기독교에서는 세가지로 풀지만 어떻게 풀어도 모순에 직면하게 된다.

 

첫째로는 하느님의 아들들 천사 같은 존재들이란 해석이다. 견해에 따르면 하느님의 아들들 사람의 딸들간에는 물질적인 차이가 존재하며,따라서 이들이 지은 범죄란 천사와 인간이 자기 영역을 넘어간 죄라고 풀이한다. 해석의 중요강점은 하느님의 아들들이라는 같이 사용되는 구약의 세가지 다른 사례(1:6; 2:1; 38:7)에서 그것이 천사를 가르치고 있다고 해석한다는 점이다.

 

그럼에도 창세기의 다른 곳에서는 천사와 인간이 함께 산다는 명백한 연관성을 발견할 수가 없고, 천사가 개입했는데도 불구하고 위의 인간들은 더욱 죄악에 빠져들었다는 일은 천사들에게 어울리지 안는다.(홍수심판 직전에 일어난 사건) 신약에서 예수가 언급하기를 천사들은 장가도 시집도 안가는 존재로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받아드리기가 쉽지 아니한 해석이다.

 

번째의 해석은 유대교의 전통적인 해석으로 하느님의 아들들 지위가 높은 집안의 아들들을 가리킨다. 그러나 해석은 고대 근동지방의 문헌을 위주로 해석은 가능할지 몰라도 성경적 근거가 없기 때문에 기독교에서는 지지 받지 못하고 있는 해석이다.

 

이와 약간 다른 유대교의 해석으로는 하느님의 아들들 통치자내지 영웅적 전제 군주들에게 부쳤던 이름으로 해석하기도 한다.이것은 고대근동의 길가메시 서사시 등에서 뒷받침 되는 구절들이 발견되기도 한다.

 

그러나 그런 통치자들의 여자 선택이 어떻게 범죄로 연결 있는지 증명할 없다는 점이다.구약에서는 일부다처가 금지되지 않았으므로 아내 삼은 고소할 만한 죄명이 되기 어렵다.그래서 이방 군주들이 초야권을 행사한 것을 죄목으로 취해보려 하지만

이것 또한 성경과 전혀 관련 없는 해석이며 이방 전제 군주들은 엘로힘 아들이 아니라,일반적 신의 아들로 기록되어 있다는 것이 아무 관련 없는 주제를 끌어 드린 것이어서 어서 더욱 불필요한 해석이 되고 만다.

 

번째 해석은 하느님의 아들들 하느님의 뜻을 순종한 족속이나 경건한 사람들이라는 풀이이다. 해석을 취하는 사람들은 신명기32:5그들이 여호와를 향하여 악을 행하니 하느님의 자녀 아니요’, 호세아 110절의 너희는 살아계신 하느님의 자녀 이라는 등의 성구를 제시한다. 그러면서 경건한 셋의 자손가운데 하느님의 아들 나오고 가인계보의 자손 여인들을 사람의 딸이요 악으로 대비되는 해석을 하는데 해석을 많이 받아드리고 있다.

 

그러나 여기서는 창조 후에 가인의 후손들이 백년이 지나서 까지 악한 계보로 간주되어야 하는지, 아담의 다른 자손들의 계보는 무시한 에녹과 라멕의 진술만을 토대로 종족의 계보는 거룩하고 가인계보는 악했다는 것을 기정사실화 하고 있다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하느님의 아들들 순종하고 경건한 호칭으로  옹호될 있을지 모르지만사람의 딸들 가인의 계열이라고 단정짓기는 훨씬 어렵다. 하나 지적할 점은 위의 하느님의 자녀 엘로힘의 아들들이란 문맥과  전혀 같지 않은 원문을 같은 해석의 범위 안에 넣어 해석하는 것도 무리하다 하겠다.

 

그럼 어떻게 해석해야 바른가? 20세기말에 엘로힘이 과학시대의 예언자 라엘에게 계시한 내용이면 해석은 정확히 종결된다.이하는 엘로힘 야훼께서 라엘에게 하시는 말씀이다.

 

 여기서 당신에게 진실을 밝혀 두어야 중요한 사실이 있습니다. 유태인은 지구상에 있는 우리들의 직계자손 입니다. 그들이 특별한 운명을 지니게 것은 때문입니다.  그들은 창세기에 언급된 대로 엘로힘의 아들들과 사람의 딸들이 결합해서 낳은 자손들입니다.

근원적인 잘못은 엘로힘의 아들들이 그들의 과학적인 창조물인 인간의 딸들과 관계를 맺은 데서 시작된 것입니다. 때문에 그들의 자손은 그토록 오랫동안 고난을 겪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에게도 용서의 시기가 왔습니다. 이제 그들이 당신을 우리들의 메신저로 인정하지 않는 다른 과오를 범하지 않는다면 회복한 국토에서 그들은 평화롭게 살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들은 이스라엘이 제공하는 토자에 지구대사관이 세워지기를 희망합니다.

만일 그들이 거절한다면 당신은 다른 곳에 대사관을 세우게 되겠지만, 이스라엘은 우리들의 메신저를 인정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다시 벌을 받게 됩니다.” 이것이 해석이자 결론이다.

 
교회에서 하느님은 아들이 하나밖에 없다. 예수가 유일한 아들 독생자라고 가르친다.
그런데 구약의 창세기 6장1,2절을 보면 그렇지가 않으니 난제일 수밖에 없다.
위에사람이불어나면서부터그들의딸들이태어났다.하느님의아들들이사람의딸들을보고마음에드는대로아리따운여자를골라아내로삼았다
 
여기의 2 하느님의아들들히브리어로 베네엘로힘이라고기록돼있으며 베네라는말은 아들의라는뜻이고 엘로힘 ‘하늘에서내려온존재들’(킷텔사전)이란뜻이다. 유대교와기독교에서는세가지로풀지만어떻게풀어도모순에직면하게된다.
 
첫째로는 하느님의아들들천사같은존재들이란해석이다. 견해에따르면 하느님의아들들 사람의딸들간에는물질적인차이가존재하며,따라서이들이지은범죄란천사와인간이자기영역을넘어간죄라고풀이한다. 해석의중요강점은 하느님의아들들이라는같이사용되는구약의세가지다른사례(1:6; 2:1; 38:7)에서그것이천사를가르치고있다고해석한다는점이다.
 
그럼에도창세기의다른곳에서는천사와인간이함께산다는명백한연관성을발견할수가없고, 천사가개입했는데도불구하고위의인간들은더욱죄악에빠져들었다는일은천사들에게어울리지안는다.(홍수심판직전에일어난사건) 신약에서예수가언급하기를천사들은장가도시집도안가는존재로기록되어있기때문에더욱받아드리기가쉽지아니한해석이다.
 
번째의해석은유대교의전통적인해석으로 하느님의아들들지위가높은집안의아들들을가리킨다. 그러나해석은고대근동지방의문헌을위주로해석은가능할지몰라도성경적근거가없기때문에기독교에서는지지받지못하고있는해석이다.
 
이와약간다른유대교의해석으로는 하느님의아들들 통치자내지 영웅적전제군주들에게부쳤던이름으로해석하기도한다.이것은고대근동의길가메시서사시등에서뒷받침되는구절들이발견되기도한다.
 
그러나그런통치자들의여자선택이어떻게범죄로연결있는지증명할없다는점이다.구약에서는일부다처가금지되지않았으므로 아내삼은고소할만한죄명이되기어렵다.그래서이방군주들이초야권을행사한것을죄목으로취해보려하지만
이것또한성경과전혀관련없는해석이며이방전제군주들은 엘로힘아들이아니라,일반적신의아들로기록되어있다는것이아무관련없는주제를끌어드린것이어서어서더욱불필요한해석이되고만다.
 
번째해석은 하느님의아들들하느님의뜻을순종한족속이나경건한사람들이라는풀이이다.해석을취하는사람들은신명기32:5그들이여호와를향하여악을행하니 하느님의자녀아니요’, 호세아 110절의너희는살아계신 하느님의자녀이라는등의성구를제시한다. 그러면서경건한셋의자손가운데 하느님의아들나오고가인계보의자손여인들을사람의딸이요악으로대비되는해석을하는데해석을많이받아드리고있다.
 
그러나여기서는창조후에가인의후손들이백년이지나서까지악한계보로간주되어야하는지, 아담의다른자손들의계보는무시한에녹과라멕의진술만을토대로종족의계보는거룩하고가인계보는악했다는것을기정사실화하고있다는것이다.
 
결론적으로 하느님의아들들순종하고경건한호칭으로 옹호될있을지모르지만사람의딸들가인의계열이라고단정짓기는훨씬어렵다.하나지적할점은위의 하느님의자녀 엘로힘의아들들이란문맥과 전혀같지않은원문을같은해석의범위안에넣어해석하는것도무리하다하겠다.
 
그럼어떻게해석해야바른가? 20세기말에엘로힘이과학시대의예언자라엘에게계시한내용이면해석은정확히종결된다.이하는엘로힘야훼께서라엘에게하시는말씀이다.
 
 “여기서당신에게진실을밝혀두어야중요한사실이있습니다. 유태인은지구상에있는우리들의직계자손입니다. 그들이특별한운명을지니게것은때문입니다그들은창세기에언급된대로엘로힘의아들들과사람의딸들이결합해서낳은자손들입니다.
근원적인잘못은엘로힘의아들들이그들의과학적인창조물인인간의딸들과관계를맺은데서시작된것입니다.때문에그들의자손은그토록오랫동안고난을겪고있는것입니다.
그러나그들에게도용서의시기가왔습니다. 이제그들이당신을우리들의메신저로인정하지않는다른과오를범하지않는다면회복한국토에서그들은평화롭게살수있을것입니다우리들은이스라엘이제공하는토자에지구대사관이세워지기를희망합니다.
만일그들이거절한다면당신은다른곳에대사관을세우게되겠지만, 이스라엘은우리들의메신저를인정하지않았다는이유로다시벌을받게됩니다.” 이것이해석이자결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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