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전교조선생님이 안가르쳐주는 공부법] 칸닝구

 

 

 

[12345.mp3 (4.59 MB) 다운받기]

 

 

  전교조 선생님들이 절대로 컨닝을 가르치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컨니은 내 자신감을 갈가먹어 결국은 아무것도 내 자신을 믿을 수 없게 만들는 마약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강좌의 특성상 붙인 제목입니다.

 

  그나마 지금까지 고심하며 쌓아온 내 사고의 체계를 밑둥부터 뒤흔드는 사건이 바로 컨닝입니다. 컨닝이 뭐냐고요?  별다른게 아닙니다.  책상에..  지우게에 한줄 써어놓는 그것이 바로 컨닝입니다.  계산기에 입력한 수식이 바로 컨닝이라는 얘기예요.   내 실력보다 조금더 잘보려는 심보가 바로 칸닝구 입니다.

 

 컨닝은 내 삶과 지식에대해 자주성을 앗아갑니다.  솔직히 말해 아무것도 내 지식에 대해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는게 없어지는 사건입니다.   이는 나만이 아는 엄청난 사건이지요.  왜냐면 살아가는데에는 온갖 수많은 일이 닥쳐옵니다.  그런데..  내 고민과 기준이 사라지고..  그나마 사고가 밑둥부터 흔들린다고 생각해보세요...  칸닝구로 남들만 비슷하게 따라가서는 내 삶을 아무것도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숨이 막혀버리는 일이지요.  스스로의 사고를 갈가먹는 시작은 바로..  칸닝구.  내가 노력한 것보다 더 잘 시험을 치려는 도둑놈 심보. 그것이 바로 칸닝구입니다.

 

  이건 순간 끝나는게 아니라 평생을 따라다니며..  결정적인 순간에 나를 자신감 없는 나락으로 떨어트리는 사건입니다.

 

  컨닝을 한다면...  솔직히 공부를 그만두라고 얘기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공부를 하지 않으면 다른건 괜찮을까요?  뭘해도 칸닝구하는 사람은 다 제대로 못합니다.  컨닝을 내비뒀다가는 살면서  스스로 감당해야할 부분이 너무나 가혹합니다. 컨닝에 의존하게되면 스스로 기억을 하지 못할 뿐더러.. 내 삶이 없어지고 붕 뜬 어중떠중한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내 존재자체가 날아간다고 여겨도 과언이 아닙니다.  왜려 점수를 빵점 맞는게 컨닝구해서 50점 맞는거 보다 나은 인생을 살게 됩니다.  경험상.

 

  나에게도 솔직하지 않는데..  그누구에게 솔직하겠습니까?  결국 인생이 너무나 비참해집니다.  이건 단순한 컨닝이 아니게 되는거고요.  모든 일에 자신감이 없어지는 사건입니다. 칸닝구는요.

 

 

  나의 느낌과 지식은 속여서 뻥튀길 수가 없는 까닭이예요.   저도 거짓말로 튀겨서 제 지식과 능력이 향상된다면 슬쩍 보고 베끼는 행위를 별탈다 말씀드릴거 같아요.  그러나 노력없이 지금보다 더 나은 결과를 바란다면.. 존나 맞아야 합니다.  정신 버쩍나게요.  아니면 운동장을 정신날때까지 40바퀴 이상을 돌아야합니다.  

 

   다시는 칸닝구할 정신이 들지 않을 때까지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