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행506일 흐림 비

 

8시 일어나 - 날씨 흐림 - 침대 조금짧다 - 샤워하고 밥해먹고 - 스페인여성과 인사 - 같이 커피마심 - 산림보호원 - 이슬람 사원입장 - 이슬람아저씨들 - 탑위에서 보는 전망 - 강가 레스토랑 - 이런저런 대화 - 터키식집 - 독일 여행자들 - 돌아오면서 인터넷 - 숙소

 

 

2.

- 오늘은 날씨가 흐리다. 며칠 주기로 흐리다 맑음을 반복하는 이곳의 봄날씨다. 쇼파와 침대 중간쯤 되는 매트리스가 조금 짧아 대각선으로 자고 일어났다. 샤워하고 밥을 먹는데 한 백인여성과 인사를 했다. 안쪽에도 대여하는 방이 있나보다. 스페인에서 태어나고 영국런던에 산다는 여성이다. 같이 커피마시러 나가기로 했다.

- 카푸치노를 마시며 대화를 했다. 산림보호하는 영국단체소속인데 보스니아 북쪽 산간마을에 파견나왔단다. 마을 주민이 4천명정도 되는데 이 사람들 인터뷰와 생활실태조사를 주로 한단다. 내가 작은 잡지 만들었었다고 하니 무슨 잡지냔다. 좌파 성향의 잡지라는걸 말하기 위해 레프트윙이라고 말했는데 그 프와 트 발음이 어색한가보다. 물론 중학교때 프발음 배웠었던 기억이 난다. 몇번을 입 윗천장으로 공기를 몰다가 윗입술쪽으로 가늘게 내뿜는 프발음을 따라했다. 이 산림보호원 자기도 레프트윙이란다.

- 이 산림보호원과 길을 나서 한 이슬람 사원에 입장했다. 높은 미나레 탑에 올라갔다. 모르타르 동네가 한눈에 보인다. 내려와서 담당직원에게 이슬람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자기 아버지가 이 사원사제란다. 이 남자의 설명의 요지는 이슬람은 평화의 종교라는 얘기다. 오사마 빈라덴은 이슬람이 아니란다. 사원앞 씻는곳에서 무슬림 아저씨들과 인사를 나눴다. 이슬람은 지금 유럽에게 가장 빠르게 신도수가 늘어가는 종교다. 이게 다 늘어나는 이민자들 때문인가. 아니면 콧대높은 백인들이 알라의 말씀을 이제서야 느끼는 것일까.

- 강가 전망좋은 레스토랑에서 나는 밥을 먹은지 얼마안되어 스프와 맥주를 마시고 산림보호원은 보스니아 음식을 시켰다. 내가 자료를 읽고 있는데 무슨 내용이냔다. 그냥 들뢰즈와 논쟁을 하는 글이라고 했더니 한참을 들뢰즈 발음을 하다가 알아들었나보다. 자기 들뢰즈의 앙띠오이디푸스 책 읽었단다. 그 책 예전에 자본주의의 정신분석학이란말에 혹해 사놓고 표지만 만지던 난해한 책었는데 읽었다니 용하다. 영화와 음악얘기를 좀 더 하다가 숙소로 돌아오면서 피씨방에 갔다.

- 내일은 해안으로 향해 크로아티아 드브르뷰닉으로 가야겠다. 숙소 젊은엄마삐끼 거기에 자기 친구 숙소가 있단다. 전화해놓겠단다. 그러자고 했다.  

 

 

3.

1보스니아마르크 = 600원

 

잠/ 민박 욕실없는 트윈 20

입장/ 이슬람 사원 탑 5  터키식 집 2

간식/ 커피 2  맥주 스프 5

기타/ 인터넷 2

 

총 21600원 = 36MK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6/05/03 16:19 2006/05/03 16:19

Trackback URL : http://blog.jinbo.net/aibi/trackback/626

« Previous : 1 :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