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아규/娥奎님의
[직접 요리하기 1탄] 에 관련된 글.
중국요리는 생각보다 단순한 편이더군요.
(사실 단순한 중국요리만 했습니다.^^;; 게다가 나중에 소개할 인도요리에 비한다면.... 정말 단순하다고 밖에는...)
우선 기본 재료의 종류가 많지 않고, 한국요리와 맛만 좀 다를 뿐 비슷한 재료를 사용합니다.
우리처럼 요리에 별 소질과 경험이 없어도 크게 어렵진 않더군요.
일단 다음 재료들을 샀습니다.
왼쪽부터... 채식 굴소스, 중국 간장, 중국식 검은 식초, 인도산 참기름입니다.
굴소스는 한국에서도 잘 안먹어 본 터라 채식 굴소스에 대해 머라 애기하기는 그렇습니다. 암튼 각종 볶음 요리에 넣어 먹으면 맛이 납니다. 사실 굴맛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간장은 정말 여러 종류가 있었는데 왠지 제일 잘 팔릴 듯한 것으로, 그리고 중국 요리용이니까 중국식 간장으로 골랐습니다. 사실 저는 간장이 우리나라 고유의 것이고 기껏해야 몽고간장, 왜간장밖에는 없는 줄 알았다는 거 아닙니까... 근데 여기서도 많이 쓰고... 종류도 다양합니다.
검정 식초는 약간 카라멜 맛이 나는데... 처음엔 좀 지나치게 달다는 느낌이었지만, 지금은 제일 좋아하는 소스가 되었습니다.
참기름은 싼 걸로 한다고 인도산을 골랐는데... 놀랍게도 전혀 고소하지 않더군요. ㅠㅠ 다음에는 다른 걸로 사볼랍니다.
이 네가지 소스를 조합비율을 바꿔가면서 재료를 기름 듬뿍 넣고 볶으면 대충 요리가 되더군요.
1. 이건 아규가 소개한 바 있는 레이디스 핑거 샐러드.
저는 맛있었습니다만... 앞으로는 못 사먹을 듯 흑.
생긴건 고추에 가깝지만 질감은 그나마 비슷한 게 가지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2. 이건 그냥 있는 재료로 만든 야채 볶음.
여기 감자는 적어도 3~4 종류가 있습니다. 여기에 사용된 건 평범한 미국산 감자입니다.
그리고 느타리버섯처럼 생긴 버섯도 있는데... 여긴 의외로 버섯은 별로 안싸더군요.
3. 동그란 가지입니다. 신기해서 사서 요리를 해봤는데, 맛은 긴 게 나은 것 같습니다.
4. spinach, 시금치라고 되어 있어서 산 채소입니다.
spinach 종류만 세 가지 정도를 본 것 같은데 생긴 건 다들 시금치 같이 안 생겼습니다.
맛 역시... 전혀 시금치 같지 않습니다.
사실 여기와서 제일 난감한 재료가 푸른 잎 달린 채소들입니다.
여기서 제일 싸게 파는 푸른 채소들은 한국과 전혀 달라서 어찌 먹어야 하는지 전혀 알 수가 없습니다.
간혹 보이는 비슷한 채소로 골라 보려면 비싼 것들 뿐입니다.
한국에서는 시금치 한 단 사서... 샐러드로 먹고, 나물로 먹고, 국으로 먹고... 저의 페이보릿 채소였는데 말이지요.
그래도 얘도 맛은 괜찮더군요.
5. 컬리플라워. 여기는 브로콜리보다 컬리플라워가 훨씬 쌉니다. 맛있더군요. 많이 먹을 것 같습니다. ^^
양파는 보시다시피 기본 보라색 양파입니다.
동전만한 크기의 보라색 양파도 많이 쓰는 것 같은데... 걔는 샬럿이라고 부르더군요.
일단 또 여기까지....
암튼 잘 먹고 잘 살고 있는 것 같죠? ^^
댓글 목록
슈아
관리 메뉴
본문
그러네요. 잘 먹고 잘 산다. 부럽~~ 나도 시금치가 페이보릿인데. 시금치 나물 해놓으면 으메...조아조아 하면서 밥을 먹지요. 간장 넣고 쫍쪼롬하게 무치면 조아조아. ㅋㅋ부가 정보
gma
관리 메뉴
본문
lady's finger라고 하는 야채의 본 이름은 Okra입니다. 아프리카 북동부가 원산지라고 하고 이집트에서 먹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우리 입맛에 맞지 않는 편인데, 그나마 먹기 좋은 요리법은, 끓은 물에 데쳐서 레먼즙과 소금을 뿌려 먹는 것입니다. 오래 익히면 끈적거리게 됩니다. 몸에 좋은 채소라고 하네요, 많이 드세요.부가 정보
양새슬
관리 메뉴
본문
몽고간장은 몽고의 간장이 아니라, 몽고정이라는 우물에서 나온 물을 갖고 만든 간장을 말한답니다. 몽고정은 몽고군이 대일본원정을 위해 구축한 진지 근처의 우물이지요. 경상남도 마산에 있답니다.부가 정보
지음
관리 메뉴
본문
슈아... 그렇게 얘기하시니까 진짜 한국 시금치가 먹고 싶어지네용. ㅋㅋgma... 맞다. Okra. 이 이름으로 쓰려고 했는데 생각이 안났었거든요. 오... 근데 어케 그렇게 잘 아세요? 신기하네...^^ 암튼 감사.
새슬... 몽고의 간장이 아닐거라고는 예상했지만... 그런 사연이 있었다니... ^^ 형 못보고 와서 아쉬버요... 흑.
부가 정보
jaemyeong
관리 메뉴
본문
지음, 오래간만이다..글 잘 봤다.. 즐겁고 유익한 여행되길 바란다. ^^
나도 호주생활에 이제 조금 적응되고 있다.
가끔 놀러올께..
재밌는 일들 있으면 글 올려~~ ㅋㅋ
그럼..
부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