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단호머루님의 [내가 노무현을 전범으로 기소하는 이유 가운데 한가지!] 에 대한 트랙백 입니다.

 

이라크전쟁 이전의 경제봉쇄로 이미 이라크민중은 건강에 취약한 상태였다.

 

전쟁의 첫 5개월 동안 7%의 병원이 파괴되었고 12%의 병원이 강탈당했다.

 

인슐린의존성 당뇨나 신부전을 앓는 많은 사람들은 정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하고 의약품을 공급받아야 하나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두려워 필요한 진료를 받지 못한다.

 

이라크의 5세 이하 어린이 중 1/8이 사망하였으며 1/3이 영양실조를 겪고 있으며 1/4이 저체중으로 출산되고 1/4이 안전한 식수를 공급받지 못하고 있다. 최소한 10만명의 어린이들이 전쟁의 부가적 영향인 설사와 탈수의 위험에 빠져있다.

80%의 어린이들이 불행하고 외롭다고 느끼며 90%의 어린이들이 죽음이나 이별로 가족을 잃을지도 모른다는 불안에 떨고 있다.

 

이라크의 의사 Bushra al-Rubeyi는 "의사로서 나는 절망을 느끼고 이라크인으로서 나는 분노를 느낍니다" 라고 말한다.

 

이 모든 이유들과 함께,

이라크 어린이의 저 눈망울에 대답해야 할 시간에 통계자료를 뒤지는 가혹한 경험을 하게 만든 죄,

명백한 부정의를 설명하게 하여 나를 모욕한 죄, 

생명과 평화를 위해 노동하는 모든 삶을 잔혹하게 짓밟은 죄로,

 

모든 이들의 건강한 삶을 소중히 여기는 한 사람으로서,

부시, 블레어, 노무현을 전범으로 기소한다.

 

특히, 국방예산을 13.4% 증액하면서 공공의료기관 확충을 위한 예산을 거의 삭감하고 경제자유구역법과 민간투자법의 개정을 통해 의료시장개방과 의료의 사유화를 추진하는 노무현을,

반드시 기소하고 심판할 것이다.

 

(내가 노무현을 전범으로 기소하는 이유, 는 계속됩니다)

 

*** 이미지는, iraqnow에서 가져왔습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4/09/19 22:59 2004/09/19 22:59
태그 :
트랙백 주소 : http://blog.jinbo.net/aumilieu/trackback/7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