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10/03'에 해당되는 글 2건

  1. 자전거 선전 일기 프로젝트 (2) 2006/10/03
  2. 평택에서 먹을계획 (4) 2006/10/03
[추석맞이 블로거 대추리 대번개!], [추석맞이 대추리 대번개 회의 결과]에 관련된 글.

대추리 번개를 위한 준비 회의때, 가서 같이 할만한 프로그램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나오긴했는데. 사실 더 이야기를 안하고 떠날날이 다가 왔네요. 그래서 간단하게나마 올려요.

아까 지하철에서 생각한건데,
평택에서 우리가 평택 투쟁에 함께 할수 있는 방법들이 뭐가 있을까 이야기를 나눠 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냥 아이디어를 나누는 수준이라고 할지라도..

그러다가 하나 생각난게, 자전거를 평소에도 타고 다니면서 이번에 만든 깃발을 나부끼면서 어디든지 다니는거죠. 그리고 사진을 하루에 한장씩 찍어서 공유하는거에요.
더 재미있을만한것은 길가는 아무누구한테 내가 타고 있는 모습을 찍어 달라고 부탁하고, 그사람에게 평택에 대해서 응원하는 메시지 하나를 말해달라고 하고 녹음을 하거나 적어오는것이죠. (물론 사실 나는 멋적어서 못하겠음;;) 이걸 매일해도 좋고 ,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릴레이로 해도 재미있을거 같아요.
(자전거 안타고 다니는 사람도 가방 뒤에 선전 문구를 붙이고 다니면서 비슷한 일을 해도 되고..)

이런 아이디어를 도란도란 나눠 봤으면 하는게 프로그램 제안 중 하나 입니다.
물론 걍 재미있게 돌아다니면서 인사하고 수다떨고 오는것도 멋지구요 : )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6/10/03 01:25 2006/10/03 01:25
[추석맞이 블로거 대추리 대번개!]를 위해서 10/01날 메신저로 회의를 잠깐 했구요 .
지음님이 [추석맞이 대추리 대번개 회의 결과]를 올려 주셨으니 확인해주세요.
앞으로 7시간 뒤면 우리 출발입니다 .

저번에 식사에 대한 고민을 제가 하기로 했는데, 별로 생각한게 없네요.
평택에 가는 길에 일단 점심은 다같이 사서 먹겠죠.
일단 저는 점심 먹거리는 도시락싸갈 생각입니다.  되도록 많이 해매지 않고 밥을 먹기위해.

현지에서 구할수 있는 것들로 해먹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어떻게 구할수 있을지는 잘모르겠지만. 어떻게 되지 않을까요? 지킴이분들이나 주민분들이 키우신 채소들을 먹을 만큼 사서 밥을 먹으면 될거 같아요.

1)저녁: 쌈밥과 된장찌개
가장 손쉽게 맛있게 먹을수 있는게 쌈밥인것 같습니다. 파차랑 된장정도만 볶아가기로 했는데, 준비가 될지는 미지수.. ^^; 안되면 가서 하지요. 그리고 쌈밥에는 된장찌개 ^^
*상추/고추/ 된장/고추장/호박/두부/버섯/양파/감자/마늘/파/가 있으면 될듯
(두부랑 김치정도는 평택 시내에서 사가는게 좋겠지요? 버섯도 사가야 할듯하고)

2) 밤: 버섯, 마늘, 김치,감자 구워먹기, 오이썰어먹기
혹시 밤에 술을 한잔쯤 하게된다면.
간소하게 저런것을 구워먹으면 어떨까요? 쌈에 싸서 먹으면 맛있을듯.
고기는 구워먹지 말았으면 하는 소망이 있음 ^^ 아이디어 내주삼.

3)아침:김치콩나물국
귀찮아서 할런가 모르겠는데,.해장도 할겸 김치 콩나물 국을 끓여 먹으면 어떨까요?
콩나물이 또 사야 하는 물품이 되는건가???
음 현지 상황을 잘 알면 더 좋을텐데.. 미리미리 준비 못해서 죄송.
아침에 만나서 의견을 더 모아보아요.


대충의 양념은 빌리거나 할수 있을것 같고, 꼭 필요한것은 진보넷에 있는것을 좀 덜어 가져 가면 될거 같아요
가서 뭘할지도 누가 안을 제안해 주면 정말 좋겠는데 ^^;;;
그리고 깃발에 그릴 그림이나 구호 생각해 보고 오세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6/10/03 01:10 2006/10/03 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