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바닥 극장 네 번째 이야기[0]
구로시민회, 구로마을TV, 구로민중의집이 함께 진행하고 있는 제4회 '방바닥‘방바닥 극장’에서는 단편 다큐멘터리 영화제 반짝다큐페스티발 2025 상영작 <우리가 만든 궤적>, <경계의 고도>, <웰컴 투 마이 홈>을 엮어 상영합니다.
❏ 상영회 프로그램
<..
-
☆마감임박☆ 시민사회 생성형 AI 가이드 워크숍 프로그램 안내[0]
📍프로그램
1부 : 강의
생성형 AI의 기본 개념과 시민사회단체로서 생성형 AI를 사용할 때 고려해야하는 지점을 알아보고 우리 조직에 맞는 생성형 AI 정책 모색해보는 시간
고아침(빠띠)/오병일(디정넷)
2부 : 토론
각 분야 단체들이 생성형 AI 도입으로 인해 직면하고 있는 업무 환경의 ..
-
2025년 12월 7일, 팔레스타인 해방과 연대하는 자전거타기[0]
미세먼지가 자욱한 오늘, 팔레스타인 해방과 연대하는 자전거타기의 올해 마지막 일정을 진행했습니다. 총 7명이 참가하여 서울 한강변을 함께 달렸습니다. 계절이 겨울로 접어들며 강변을 오가는 사람들은 많이 줄어들었지만, 연대의 목소리를 더해주는 사람들을 마주칠 수 있었습
-
다시! 131회 – 겨울 추위를 견디는 방법[0]
1
하지만 너는
여전히 혁명을 꿈꾸는
애월의 바람이지...
울산이야
그리고 나 낼모레면 칠십살 돼...
참 많이도 살았지
엇그제는 먼저간 박현정이 어머님이 돌아가셔서 문상갔다 왔는데
96세시드만ㅎㅎ
박현정이 아들 두놈 잘 컷드라...
나중에 나는 반딧불 노래 해줄게...
..
-
시민사회 생성형 AI 가이드 워크숍🤖[0]
더이상 미룰 수 없다! 단체 내 생성형 AI 정책! ←이런 생각 요즘 다들 하고 있지 않나요?
시민사회단체로서 생성형 AI를 사용할 때 고려해야하는 지점과 우리 조직에 맞는 생성형 AI 정책을 고민할 수 있는 워크숍이 열립니다!
🔥 신청: tally.so/r/rjDW8X
📆일시 : 2025. 12. 18(목) 오후 4시
🏡
-
쌀가게에서[1]
[잃어버린 밤.mp3 (6.54 MB) 다운받기]
어릴적 이해하지 못하는 2가지 사실이 있었습니다. 하나는 비가 오지 않는데 눈온다고 우산을 쓰는 어른들. 그리고는 중핵교 영어책에 영희의 How are you? 라는 말옆에 써있던 제인의 말풍선. 비도 아니고 마음까지 들뜨게하는 새하얀 눈은 툭툭 털..
-
팔레스타인 해방과 연대하는 자전거 타기[0]
팔레스타인 해방과 연대하는 자전거 타기의 올해 마지막 일정을 진행합니다.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점령과 봉쇄, 학살의 즉각 중단을 요구하며 함께 달립시다. 불의와 공모하는 침묵을 깨트리며, 팔레스타인에 진정한 평화와 정의가 실현되도록 소리지르고 움직입시다.
🌱날짜 : 2025..
-
다시! 130회 – 쓸모없는 버러지 같은 삶[1]
1
요즘 배우 이순재씨가 돌아가셨다고 많은 기사가 쏟아지고 많은 이들이 안타까움을 표하고 있습니다.
또 거의 동시에 아나운서 변웅전씨도 돌아가셨다는 기사를 접하기도 했습니다.
어릴 때부터 tv로 봐왔던 유명한 분들이라서 그분들의 부고 소식에 눈길이 가더군요.
그..
-
국제공산주의동맹-미국 제국주의에 맞서 베네수엘라와 멕시코를 방어하라[0]
미국 제국주의에 맞서 베네수엘라와 멕시코를 방어하라
¡Defender a Venezuela y México!(스페인어),El Antiimperialista4호,2025년 9월 24일로부터 번역됨
2025년 10월에 출판된노동자전위1187호로부터의 번역
우리는 원래 멕시코 스파르타시스트 그룹 신문인반제국주의..
-
당고개 '순교 성지' 다시 찾기[0]
당고개 성지로 한 번 더 찾아 갈 예정이다. 주변 환경도 그렇고 미사 때문에도 그렇다. 성당의 음향 상태가 안정적이고 주변 환경은 도심지 같지 않게 고즈넉 하면서도 조용하다.
당고개 성지에 오는 사람들은 위로를 받고 갈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 가정미사든 자녀를 위한 미사든 위령미..